옷이 크든 작든, 옷이 많든 없든, 일상 생활에 딱 맞게 옷장 보관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오늘 튜토리얼에서는 옷과 서랍을 정리하여 옷 관리를 더 쉽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더 잘 맞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의상 구성 아이디어를 살펴볼 것입니다. 각 옷장 보관함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지만 이 옷장 정리 팁을 사용하면 가장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계절별 정리
계절별 정리는 메인 카테고리 또는 하위 카테고리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겨울철과 여름철 옷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예를 들어 벨벳 스커트와 같이 일부 옷이 어느 계절에 맞는지 잘 모르겠다면 의복 유형보다 소재에 더 집중하십시오. 벨벳, 양모, 가죽 및 플란넬은 일반적으로 추운 계절에 사용됩니다. 면, 린넨 및 실크는 일반적으로 따뜻한 계절에 사용됩니다.
옷걸이 통일
옷장을 정리하는 또 하나의 팁은 옷걸이를 통일하는 것입니다. 무언가를 정리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각적 장치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옷걸이를 통일시키면 옷장이 훨씬 더 정리되고 깔끔해 보입니다. 반면 서로 다른 옷걸이를 섞으면 엉성해 보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통일하세요.
색상별 구분
드레스룸을 정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옷을 색상별로 구분하는 것입니다. 특히 겨울 옷은 어둡고 여름 옷은 더 가볍고 화려하기 때문에 이 수납 시스템이 특히 유용합니다. 더 어두운 톤에서 더 밝은 톤으로 색상을 구성합니다. 프린트가 있는 옷은 다른 카테고리로 분류하거나 기본 색상이 맞는 색상 섹션에 보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 색상 카테고리 내에서 계절과 의상 유형별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유형별로 분류
이 정리 시스템에서는 어떤 유형의 의류인지에 따라 의류를 분류합니다. 먼저 상의, 하의, 원피스 등 3가지 주요 카테고리로 구분해보세요. 그 다음 이 카테고리 내에서 재킷과 코트, 후드, 티셔츠, 셔츠, 블라우스 등으로 상의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하의는 바지, 데님, 스커트 (미니, 미디, 롱), 반바지로 분리 할 수 있고 원피스, 점프 수트, 오버올 등으로 나누어 정리하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상황별 의류 정리
어떤 사람들에게 가장 잘 작동하는 것은 상황에 따라 옷을 정리하는 것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출근복, 여가복, 운동복, 파티 복, 정장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런 식의 분류는 상황에 따라 빠르게 옷을 고를 수 있으며 소재별 관리도 쉬워 인테리어 전문가도 애용하는 정리 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