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에프엔비(189980) 감히 넘볼 수 없는 진입장벽
종목리서치 | KB투자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본업의 안정적 성장 기대
흥국에프엔비의 주력사업은 독보적인 기술력에 기반한 ODM상품 판매이며, 이미 과점적 지위를 보유하고 있어 브랜드 FC업체 (외식·카페)의 성장과 동행한다.
따라서 1) 브랜드 FC 업체의 점포수 증가 및 비커피 음료 메뉴 확대, 2) 커피 전문점 트렌드 변화에 따른 유통채널 확장으로 자연적 성장이 가능하다.
한편 3) 일반 밴더를 통해 자체 브랜드 (혹은 OEM) 상품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으며, 4) OEM 신규 상품 카테고리 확대 (Food, 빙수)와 해외 진출 가시성도 확인되고 있어 장기 성장 전략이 긍정적이다.
2016년 연결기준 예상 매출액은 488억원 (+21.3% YoY), 영업이익은 110억원 (+19.8% YoY, 영업이익률 22.6%)으로 추정한다.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성장세는 확고하나, 공장 증축에 따른 감가상각비 지불 및 가동률 정상화 단계 까지의 제조원가 부담 확대를 반영해 이익률은 일시적으로 둔화될 전망이다.
높은 진입장벽 보유,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충분
흥국에프엔비에 대한 투자의견은 BUY, 목표주가는 40,000원으로 신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 산출은 2016년 예상 EPS에 식품제조 OEM·ODM 평균 PER에 프리미엄 15%를 반영하였다.
음식료 OEM·ODM 시장은 인프라만 존재하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관련 업체들이 차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해야 한다고 사료된다.
흥국에프엔비는 동종업종 내 과점적 지위로 높은 진입장벽을 보유하고 있으나, 최근 업황 부진으로 인해 8월 상장 이후 최고점 대비 30% 이상 하락하였다.
현재 주가는 2016년 기준 PER 27.6X로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높은 진입장벽을 고려할 때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은 충분하다.

첫댓글 흥국에프엔비 포트에 10% 있는데 실적은 어느정도 받쳐주니 수급만 기다려야겠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