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각본 미사토 도모키 / 옮김 고향옥
출판사 미운오리새끼 / 대상 유아3~5세 / 분야 그림책
쪽수 40p / 판형 180*200 / 값 15,000원 / 발행일 2023년 02월 20일
ISBN 979-11-6518-209-0(77830)|979-11-6518-212-0(세트)
*책 소개
넷플릭스, 유튜브 인기 애니메이션 <뿌이뿌이 모루카>를 그림책으로!
복슬복슬 귀여운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그림책 제1탄!
“뿌이뿌이!”
여기는 귀여운 자동차 모루카가 사는 세계.
꽉 막힌 도로 위에서 구급 모루카가 응급 환자를 싣고 달려오고 있어!
어떻게 하면 좋을까? 고민하던 포테토의 머릿속에 떠오른 기막힌 아이디어!
교통 체증을 한 번에 해결할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
*출판사 서평
기니피그가 자동차로 변신했다! 폭신폭신 귀여운 모루카들의 신나는 모험!
2분 40초의 세계를 한 권의 그림책으로 만나 보세요!
<뿌이뿌이 모루카>는 기니피그가 자동차가 되어 달리는 모루카 세계의 이야기를 다룬 유튜브와 넷플릭스의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이다. 양모 펠트 인형으로 제작된 모루카는 폭신폭신 귀여운 외모에 걸맞게 겁이 많고 온순하며, 호기심이 많고, 당근과 양상추를 좋아한다. ‘모루카’라는 이름은 기니피그의 다른 이름인 모르모트에서 따온 것으로, 모루카들이 내는 ‘뿌이뿌이’라는 소리 역시 실제 모르모트의 울음소리에서 따왔다.
주인공 모루카는 모두 다섯 캐릭터로, 포테토, 시로모, 아비, 초코, 테디가 번갈아 나온다.
1권 《교통 체증의 이유는?》에서는 용기 있는 모루카 포테토와 구급 모루카, DJ 모루카가 등장한다. DJ 모루카의 운전자는 스마트폰을 보며 음악을 듣느라 신호가 바뀌어도 움직이지 않고, 그 탓에 도로는 꽉 막히고 만다.
작품을 감독한 미사토 도모키 감독은 자동차들이 일으키는 여러 문제들, 예를 들어 교통 정체, 차선 추월, 방해 운전 등을 보고, ‘이 자동차들이 귀여운 모르모트였다면 어떻게 될까?’ 하는 생각으로 이 작품을 기획했다고 한다.
모루카의 세계에서 인간은 모루카의 주인이자 운전자들로 등장하는데, 대부분은 인간이 가진 나쁜 모습을 드러내거나 어리석은 행동으로 문제를 일으키곤 한다. 인간의 어리석음에서 비롯된 사회 문제들, 그리고 그 때문에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귀여운 모루카들이 멋지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습은 어린이 독자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재미와 메시지를 줄 것이다.
*저자 소개
감독, 각본 미사토 도모키
도쿄에서 태어나 도쿄예술대학 대학원을 졸업했어요. 대학원 졸업 작품 〈마이 리틀 고트〉로 2019년 쇼트쇼츠 국제단편영화제 우수상을, 파리국제판타스틱 영화제 그랑프 리를 수상했어요. 〈뿌이뿌이 모루카〉는 처음 감독한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넷플릭스와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어요.
옮김 고향옥
대학과 대학원에서 일본 문학을 공부하고, 일본 나고야대학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공부했다. 『러브레터야, 부탁해』로 2016년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IBBY) 어너리스트 번역 부분에 선정되었다. 옮긴 책으로 『레미 할머니의 서랍』, 『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손톱 물어뜯는 유령』, 『코딱지 닌자』, 『꼬마 유령 아치 코치 소치 1-5권』등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