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in – Win 전략
입사 후 무엇보다 대인관계와 업무수행능력을 우선시하여 친화력으로 빠르게 적응할 것이고 진취적인 탐구심과 미래지향적 도전정신, 비판적인 통찰력을 통하여 0000 영업인으로서 보탬이 될 것입니다. 또한, 영업분야에서는 최고라는 동기부여를 통하여 이상적인 인재로 거듭 나아갈 것이며, 특유의 매너와 다정다감한 포용력으로 공동이익을 창출하는 Win – Win 전략을 추구,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는 인재가 될 것입니다. 나아가 0000의 내외적인 분야에서 철두철미한 상황판단과 분석을 토대로 최고의 이윤을 남기고 싶습니다.
마냥 열심히 하겠다는 소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사회 초년생으로서 “열심히”란 단어는 기본사항에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말만 앞서는 그런 사람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인재가 되겠습니다. “하겠다.”라는 진부한 말보다는 “해야 한다.”라는 책임감 있는 말이 늘 머릿속에 자리 잡혀 있고, 언제나 내가 올라가야 할 산은 많다고 생각하기에 겸손한 자세를 갖추겠습니다.
첫댓글 요새 기업이 원하는 자소서의 추세와는 전혀 다릅니다. 최고, 도전정신, 통찰력 등 포괄적이고 모호한 표현은 식상하고 안좋은 자소서중 하나입니다. 구체적으로 어떤분야나 직무에서 최고가 되고싶은지, 구체적으로 무엇을 도전할건지(예를 들어 구체적인 무슨 자격증 취득에서 부터 제2외국어 습득) 확실한 예를 들어야 하지요. 저런 말들은 누구나 쓸수 있습니다. 자소서 쓰는 사람중에 도전정신과 통찰력이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좀더 구체적으로 쓰세요
저도 윗분 말씀에 동감합니다. 너무 겉도는 느낌. 추상적인 표현이 문제인 것같습니다. 님께서 쓰신 내용은 모두 좋은 말만 써놓으셨네요. 본인께서 얼마나 그 회사에 대해 알고있는지 또 요즘 직면해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곰곰히 생각하시고 그것을 본인의 역량으로 어찌 적용할지를 쓰셔야 할것같아요.
2번이 너 나은거 같구요...다만 입사 후 포부 쓰기전에 "성장과정, 성격, 장단점, 특기사항" 등에서 친화력, 탐구심, 도전정신, 통찰력과 같은 추상적인 표현들을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사례들을 꼭!!!!!!!!! 적으셔야 할 것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