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월절(逾越節)은 넘을 유, 건널 월, 절기 절.
'재앙이 넘어간다'는 의미다.
영어로는 'passover'.
유월절이라고 하면 흔히들 이스라엘의 출애굽 때를 떠올린다.
이 때로부터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양을 잡는 유월절을 지켰다.
신약시대 예수님의 제자들은 양 잡는 유월절이 아닌 떡과 포도주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켰다.
예수님께서 유월절의 떡을 당신의 살이라, 유월절의 포도주를 당신의 피라 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다.
우리의 유월절 양 그리스도께서 희생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을 지키되...
고린도전서 5장 7절
출애굽 때 유월절 지킨 이스라엘 백성들은 장자를 멸하는 재앙을 넘어갔다.
예수님의 약속대로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우리는 전무후무한 마지막 재앙을 넘어가게 된다.
왜냐하면 구약은 그림자요 신약은 실체이기 때문이다.
구약시대 유월절을 지켜서 재앙을 넘어갔다면
신약시대에도 유월절을 지켜야 재앙을 넘어가는 게 당연한 이치가 아니겠는가!
https://www.youtube.com/watch?v=lWTREhD7goY
첫댓글 마지막 재앙에서 구원받는 길은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어느 시대든지 하나님과의 약속대로 유월절을 지키면 재앙에서 보호 받았던 역사가 있었던 것처럼 마지막 이 시대도 유월절만이 해답입니다^^
어느 시대든지 재앙에서 넘겨 주시는 하나님의 방법은 '유월절' 뿐입니다.
성경의 기록대로 [성력 1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에 유월절을 지키는 곳은 오직 하나님의 교회 뿐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만이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지는 유월절이고, 이를 이해한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교회로 몰려 들고 있습니다~ 서두르세요 ^^
맞습니다~~ 하나님의 약속 유월절을 믿고 지키세요^^
재앙을 넘겨 주시는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된 유월절은 어느 시대이든 지켜야 하지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는 하나님의 약속을 절대적으로 믿기 때문입니다^^
출애굽 때의 역사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신약시대에도 유월절을 지켜야 보호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교회는 소중히 지키고 있습니다.
출애굽의 역사는 모형입니다.
마지막 시대에도 유월절을 지켰을 때 재앙에서 보호 받는다는 것을 미리 보여주신 거예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유월절을 지키어 마지막 재앙에서도 구원 받는 자녀들이 되길 바랍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 약속이므로 반드시 지켜주실 거예요^^
유월절로 재앙을 넘겨주신다는 약속이 저에겐 기적이었습니다^^
저두요^^
재앙이 많은 지금 유월절에 약속하신 영생의 축복 온전히 받는 모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재앙 속에서도 유월절의 축복을 체험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앙이 난무하는 이 시대에 모든 인류가 지키면 살 수 있는 절기는 새언약 유월절뿐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유월절을 함께 지키고 하나님의 보호를 받았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