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8년식 9만 주행 차량이며 2.0터보 GDI차량인데요
차량 소유주는 이곳저곳 몇군데 전문 정비업소에 들렸다는데
점화플러그,점화코일, 인젝터등을 모두 교체후 계기판의 엔진경고등이 동일현상
발생되어 수리한곳을 재입고 몇차례 재입고후 안되어 입고한 차량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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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개소
이처럼 4번 실화 엔진 경고등 점등되어 수리하였는데
차량소유주는 수리후 실주행 50Km 정도에서 엔진 경고등이 재 점등되어 수리업소에 들려 또
부품을 교체 주행하면 역시 50여Km주행후 엔진 경고등이 점등 된다고 다시
수리한 정비공장으로 들어갔었는데 원인을 몰것다고
필자에게 가보라해서 왔다고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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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출가스
고장개소에 의한 부품을 모두 교체하고 입고하여 뭐 교체할게 판단이 잘 서질 않아 배출가스량 부터
확인을 하는데 3천 엔진 회전수 작동후 이전도면 매우 양호하다는 판단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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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화코일 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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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에서 측정용 배선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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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실로 스코프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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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헌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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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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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압축력 WPS500X측정
이게 참으로 오묘 하군요
점화플러그 탈거후 실제 압축력은 1,2,3,4 거의 동일한 압축력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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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 압축력
파일 첨부점화1크랭킹.psdata
이렇게 불량스런 압축력이 정상이라고 볼수는 없을건란 판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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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스톤 상부
피스톤 상부에 카본이 누전되어 있는 현상은 GDI 특성이라는 생각이고
모든 기통이 이렇게 카본 누적이 심화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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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런 흘림은 무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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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브면 카본누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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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밸브 카본누적
이처럼 카본 누적은 엔진 상태를 출력 저하를 시키고 크게는 엔진 압축력 저하로 이어져
알수없는 고장개소를 발생 시키며 몇가지의 부품만 교체한다고 수리가 완벽하게
되는건 아니라는 판단후
차량 소유주에게 원인을 설명하고 점검비만 받고 출고합니다
""수리를 하지 않겠다는데야!!!""
평택 최성은 2580-2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