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는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대표적인 열대과일이다. 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으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망고는 주스, 통조림, 젤리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아이스크림에 넣어 먹기도 한다. 하지만 망고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량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먹어도 먹어도 자꾸 먹고 싶은 과일 망고로 입안에서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망고 치아씨드 푸딩을 만들어보자.
치아라는 식물의 씨앗인 치아씨드는 고대 마야인들이 주식으로 즐겨먹었다는 식품이다. 몸에 좋은 오메가3, 철분, 칼슘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건강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물에 넣어두면 그 크기가 약 10배정도나 불어나 적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다. 달콤한 망고와 치아씨드를 함께 섞어 부드러운 코코넛 휘핑크림을 얹어 여름에 잘 어울리는 망고 치아씨드 푸딩을 만들어보자. 달콤한 망고의 맛은 마음껏 즐기면서 건강한 치아씨드까지 챙겨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만드는 방법 <망고 치아씨드 푸딩> 1. 껍질과 씨를 제거한 망고 과육과 코코넛 밀크, 물, 아가베 시럽, 소금, 바닐라 에센스를 리큅 블렌더에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2. 갈아낸 망고 믹스와 치아 씨드를 믹싱볼에 담아 잘 섞어준 후, 푸딩 용기나 컵에 담아 랩을 씌워 2시간 이상 냉장시킵니다.
<코코넛 휘핑크림> 3. 하룻밤 정도 냉장 보관했던 코코넛 밀크 1캔의 바닥 부분을 열어 분리된 코코넛 워터를 따라내고, 굳어진 코코넛 밀크 덩이만 믹싱볼에 옮겨 담습니다. 4. 핸드믹서로 코코넛 밀크를 3-4분 간 휘핑해주세요. 5. 아가베 시럽을 넣고 가볍게 섞어 코코넛 휘핑 크림을 완성합니다.
<마무리> 6. 냉장시켜둔 망고 치아 푸딩을 꺼내 토핑용 망고를 올리고, 마지막으로 코코넛 휘핑 크림을 올려 마무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