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칠나무복용 법
※ 황칠 복용 시 생재보다 건재가 좋습니다※
1. 황칠 진액(엑기스) 만드는 방법
1) 황칠 나무는 20년 이상 수령으로 사용해야 약성이 좋고
2) 황칠목을 깨끗이 세척하여 물기를 없앤 후 3~4cm 두께 단위로 원형 절단한 다음
다시 1~2cm 정도로 조각내어 약 12 kg정도의 양을 을 약탕기에 넣어 24시간~72시간 달입니다.
3) 일반 건강원 약탕기 2종류 중
무쇠솥으론 약 24시간의 시간이 소요되어 약 110 ~ 120 ml 펙으로 약 180 펙이 나옵니다.
게르마늄 옹기 약탕기론 약 72시간이 소요되며 약 120 펙으로 만들어져 나옵니다.
※ 기호에따라 아주 소량의 감초를 첨가하여 엑기스를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4) 진액(엑기스)은 진공포장되어 유효기간은 1년이며 기호에따라 아침,점심,저녁 하루 3펙을 복용 하시면 됩니다.
5) 직장 회식이나 모임에서 소주 2병에다 펙 1개를 희석하여 드시면 상쾌한 아침을 기대하셔도 됩니다.
6) 가정용 약탕기로 조각낸 황칠 20 g에 생수 3L 를넣어 48시간 달이기와 보온을 2회 반복하여 복용합니다.
2. 약 차
1) 1~2cm 정도로 조각낸 황칠 약 10g에 물 6L를 넣고 충분히 끓여서 복용한다.
※ 기호에따라 볶은 옥수수나 보리 오차를 같이 끓여 드셔도 좋습니다.※
3. 황칠 효소
1) 황칠을 절단할때 나오는 톱밥 4.5 : 설탕 5.5 비율로 절인 다음 100일 후 톱밥을 걸려내고
드시면되고 효소는 장기간 숙성 할 수록 약성이 뛰어 납니다.
4. 기타 복용
1) 오리 백숙을 요리할때 황칠과 마늘,대추,엄나무, 녹용등을 넣어 드시면 보양식이 됩니다.
2) 제주도에서는 돔베고기(돼지수육)를 요리할때 황칠 잎을 넣어 삶으면 특유의 향과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잡내를 제거하는데 쓰이기도 합니다.
황칠 복용법에 대한 문의는 010-9771-8882 로 하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황칠나무(댄드로 파낙스) 효능
최근 술독(酒毒)을 풀어주고 간 기능 보호, 당뇨, 혈압에 도움을 준다는 신비의 초재가 200년 만에 부활되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 나무가 바로 황칠나무.
황칠나무가 간기능을 보호하고 간지방 제거에 뛰어나며 독성이 없으면서도 피로와 술독을 풀어주는 뛰어난 효력을 발휘한다. 음주 전 후 섭취하면 술이 덜 취하고 다음날도 가뿐하다.
황칠은 혈당, 혈압에 있어 2~3일만 지나면 수치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다.
지치고 손상된 간(肝), 혈은 위(胃)를 편안하게 해주며, 손, 발, 배 등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몸이 차가운 사람에도좋다. 만사가 귀찮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사람들이 황칠을 접하게 되면 속이 편안하게 된다.
이밖에도 피를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 하게하며 간 기능개선을하고 당뇨개선, 항산화 작용, 면역력 강화, 신경안정, 뼈와 치아의 재생작용, 항균·항염·항암 작용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관절염과 우울증 극복 효능 기력보충 공부하는 학생이나 연구자의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임상실험으로도 보고된 바 있다.
황칠나무는 암, 간장질환, 독제거, 당뇨개선, 중풍, 오십견에 효과가 있으며,
풍습성(風濕性)으로 인한 반신불수, 사지마비동통에 유효하고 벌레를 쫓아내고 정신을 맑게 하는 안식향이 있어 황칠을한 가구재는 고가에 팔린다.
한의학에서는 아래와 같은 곳에 좋다고 한다
황칠의 주산지인 전남 남해안, 제주연안,보길도에서 생산되고있다.
혈액순환효능 - 우리의 몸속에 유해 콜레스터롤은 감소시켜 주고 장기 복용 시 소화 작용에 좋다
기력보충효능 - 산삼의 사포닌 성분이 있어 기력 보충을 한다.세사몰이라는 면역증강 성분이 들어 있다.
산삼은 음 체질, 오가피는 양 체질을 사용하는데 있어 황칠은 음, 양 관계없이 사용한다.
관절염에 탁월한 효능 - 관절 통증과 근육이완의 효능이 있다 풍사에 효과가 있고 노인들에게 좋은 효능이 있다.
우울증 과 불면증에 탁월한 효능 - 만성피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만성피로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수험생과 직장인의 스트레스에 효과 탁월 여성 우울증(갱년기) 효과 탁월하다.
첫댓글 좋은정보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