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의 Falcon 9 로켓은 캘리포니아 Vandenberg 공군 기지에서 궤도에 진입합니다. 신용 : SpaceX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코스트를 덮고있는 안개 속의 베일을 통해 발사 된 팔콘 9 발사대는 이리듐의 음성 및 데이터 중계를위한 위성 10 개를 추가로 궤도에 올리면서 SpaceX가 로켓의 첫 번째 단계 승압기를 또 다시 착륙 시켰을 때 업그레이드 된 네트워크를 더욱 가깝게 만들었다.
229 피트 높이의 발사 장치 (70 미터)는 문제없는 카운트 다운 후 9 개의 멀린 주 엔진을 가동 시켰으며 PDT 오전 4:39:30 (Vandenberg Air Force Base)에서 우주 발사 단지 4 동에서 해제되었습니다. 39:30 am EDT, 1139 : 30 GMT).
170 만 파운드의 추력을 타고, 2 단 발사 장치가 Vandenberg에서 남쪽으로 돌았으며, 이륙 후 약 1 분 동안 소리의 속도를 초과하기 전에 해안선을 껴안는 저고도 해양층을 관통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의 주 엔진은 비행 시간 약 2 분 30 초를 마감하고, 고압 질소 가스에 의해 공급 된 스러 스터는 로켓의 9 개 주 엔진의 일부가 한 쌍의 부스트 - 백 앤 엔트는 화상을 입어 태평양의 반덴 베르크 (Vandenberg)에서 약 150 마일 (235km) 떨어진 우주선 (SpaceX 's drone ship)을 향해 차량을 안내합니다.
첫 번째 스테이지의 중앙 엔진은 "Just Read the Instructions"라는 SpaceX의 로켓 리커버리 용기에 터치 다운 전에 순간적으로 4 개의 다리가 확장되어 착륙을 위해 부스터를 둔화 시켰습니다.
SpaceX는 위성 착륙 후 팔콘 로켓 부스터 중 하나를 회수 한 27 번째로 성공적 착륙을 확인했습니다.
SpaceX의 수석 수사 엔지니어 인 John Insprucker는 팔콘 9의 페이로드 페어링 중 절반을 잡을 수있는 가까운 보트가 거친 바다와 불리한 바람으로 인해 슈라우드를 복구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복구 우주선은 바람의 전단으로 태평양에서 악천후가 발생했음을 확인했습니다."라고 Insprucker는 SpaceX의 웹 캐스트에서 말했다. "그들은 페이로드의 페어링이 떨어지는 것을 보았지만 그물에서 그것을 잡을 수 없었습니다. 우리는 장신구를 다시 가져와 재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앞으로도 계속 시도 할 것입니다. "
발사 비용을 줄이기 위해 SpaceX는 우주 비행 중 날씨와 공기 역학적 인 힘에 대비하여 위성을 보호하는 페이로드 페어링을 결국 복구하고 재사용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페어링은 대합 조개 껍질처럼 두 개의 조각으로 로켓에서 분리되며, 두 부분 모두 유도 시스템, 작은 차가운 가스 추력 장치 및 parafoils를 탑재하여 공간에서 지구로 다시 안내합니다.
스티븐 씨 (Steven)라는 이름의 페어링 복구 선박은 올해 초 수의를 잡으려 고 시도한 이후에 수요일 임무를 위해 더 큰 그물을 갖추었다.
그러나 페어링 복구 시도는 순수 수요일 비행 실험 목적, 그리고 팔콘 9의 상단 엔진은 특수하게 설계된 멀티 페이로드 디스펜서에 고정 10 개 이리듐 통신 위성과 궤도에 계속했다.
수요일에 출시 된 팔콘 9의 첫 번째 무대는 무인 항공기 배에 실렸다. 신용 : SpaceX
팔콘 9 두 번째 발사 중 두 발사는 위성을 지구 위의 대략 388 마일 (625 킬로미터)에있는 목표 궤도에 놓았습니다. 상단 단계는 15 분간의 전개 순서에 따라 1,896 파운드 (860 킬로그램)의 인공위성을 각각 하나씩 발사했으며 이리듐 최종 우주선 배치는 발사 후 거의 72 분에 끝났다.
팔콘 9 호가 아프리카와 중동을 항해 할 때 지상의 방송국을 통해 로켓에서 지구로 되돌아 오는 라이브 비디오는 상부에서 멀리 날아가는 위성을 보여 주었다.
Matt Desch, Iridium의 최고 경영 책임자는 Thales Alenia Space와 Northrop Grumman Innovation Systems에서 제작 한 10 개의 위성은 모두 궤도에 도착한 직후 지상 기지국을 통해 체크인했다고 전했다. 신호 획득으로 10 개의 우주선이 모두 불타는 우주 비행을 한 후 살아 있다는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SpaceX는 수요일의 임무를 통해 2017 년 1 월 이후 7 번의 발사에서 65 개의 인공위성을 이리듐으로 발사했다. 이리듐은 우주 비행선 10 대를 추가로 탑재 한 Vandenberg에서 SpaceX와 함께 올해 또 다른 이륙을 목표로 한 번 더 임무를 수행했다.
Desch는 성명서에서 "이 역사적인 별자리 새로 고침은 완성에서 한 발개입니다. "우리는 우리 파트너가 마치 우리가 현재 진행중인 새로운 네트워크에 대해 매우 흥분하고 있으며, 이것이 어떻게 이리듐 넥스트 배열의 전적인 힘을 실감 나게 할 것인지를 알고 있습니다.
Desch는 "우리는 먼 길을왔다"며 "이리듐 넥스트 시스템의 완성과 그에 따른 자본 지출 감소로 재정적 변화가 가능하게 된 것을 특히 기쁘게 생각한다.
이리듐 넥스트 (Iridium Next) 네트워크는 전화, 메시징, 자산 추적 및 데이터 중계를위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회사의 고령 통신 위성을 대체 할 것이다.
록히드 마틴 (Lockheed Martin)이 건설 한 이리듐 (Iridium)의 1 세대 블록 1 위성은 1990 년대 후반과 2000 년대 초에 시작되어 7 년 임무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블록 1 우주선은 설계 수명이 오래되었으며, 업그레이드 된 Iridium Next 위성은 적어도 15 년간 지속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30 억 달러 규모의 이리듐 넥스트 (Iridium Next) 네트워크는 이리듐 (Iridium)의 약 백만 명의 가입자 풀에 대해보다 빠른 L- 밴드 광대역 연결, 개선 된 기능 및 3G- 동등한 휴대 전화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며, 미군, 석유 및 가스 회사, 항공 및 해상 운영자, 광업 및 건설 계약자.
10 개의 이리듐 다음 위성 중 하나가 궤도에서 팔콘 9 로켓에서 멀리 날아간다. 신용 : SpaceX
수요일 발사 된 인공위성은 6 개의 궤도 비행기 사이에 66 개의 우주선이 보급 된 이리듐 별자리의 5 번 비행기에 합류 할 예정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할 수있다. 이 네트워크는 위성 간 Ka 대역 무선 링크의 도움으로 작동하며, 통신 트래픽은 지상국을 통과 할 필요없이 우주선에서 우주선으로 전 세계를 여행 할 수 있습니다.
각 우주선은 476 마일 (780 킬로미터) 고도에서 더 높은 궤도로 올라가 버지니아 주리스 버그에있는 이리듐 운영 센터의 지상 컨트롤러가 이전 우주선에서 새로운 우주선으로 릴레이 링크를 전환하기 전에 블록 1 위성과 함께 기동 할 것입니다. .
슬롯 스왑이라고하는이 절차는 Iridium Next 위성이 네트워크에 참여하는 지점입니다.
Desch는 이리듐 네트워크 트래픽의 80 % 이상이 현재 자사의 차세대 위성 중 하나를 통과한다고 발표했다. 수요일 발사에 우주선이 작동 될 때, 그 숫자는 다음 6 주 안에 90 퍼센트 이상으로 상승 할 것이라고 그가 말했다,.
각 Iridium Next 위성은 Harris Corp에서 제작 한 항공기 추적 송수신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Aireon이라는 이리듐 계열사가 이끄는 항공 교통 모니터링 프로젝트는 최소 66 개의 Iridium Next 우주선이 우주에 도착하면 작동 할 것입니다.
아이 레온 (Aireon)은 지난 수요일 기자 회견에서 비행기 추적 시스템이 올해 말에 가동 될 예정이라고 밝혔다.이 서비스는 처음에는 캐나다의 항공 교통 관제사가 이용할 수있게되었다. 아이 룡 (Aireon) 시스템은 바다와 세계의 다른 지역을 커버하지 않는 지상 기반의 레이더를 대신하는 글로벌 항공기 추적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바쁜 북대서양 회랑에서 아이런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운영 시험은 내년에 시작될 것이다. 캐나다의 항공 교통 관제 기관뿐만 아니라 영국, 아일랜드, 덴마크, 이탈리아 및 아프리카 일부 지역의 항공 교통 관청은 아이 레온 (Aireon)을 사용할 계획입니다. 미연방 항공국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은 미국 공역에서 시스템의 위성 기반 추적 기능을 잠재적으로 통합 할 수 있도록 Aireon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결승선에 가까워지고있다."Aireon의 CEO Don Thoma가 성명서에서 말했다.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점은 시스템이 기대 이상으로 기능하여 처음 계획했던 것보다 더 많은 커버리지 중복을 초래한다는 것입니다. 콘 스텔 레이션이 완료되기 전에 우리는 이중 커버리지를보고, 많은 경우에 페이로드로부터의 3 중 이중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7 번째 성공적인 발사가 완료됨에 따라 우리는 이제 항공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열 준비를하고 있습니다. "
대부분의 이리듐 다음 위성은 또한 캐나다 회사 인 exactEarth를위한 우주선 추적 안테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리듐은 SpaceX와 함께 2010 년에 계약을 맺었으며 그 당시 계약자들은 거의 5 억 달러에 달하는 금액으로 평가 받았으며 가장 수익성있는 상업용 출시 협약이 체결되었다고 전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의 첫 번째 버전은 현재 오래 동안 은퇴 한 상태이며, 이리듐이 회사와 함께 발사 할 때 단 한 번의 테스트 비행을 완료했습니다.
Desch는 수요일 발사에 이어 트위터에서 SpaceX의 2010 년 출시 가격이 이리듐 공무원이 고려한 다른 입찰자의 절반도 안된다고 말했다.
"수년 전에 SpaceX에 기회를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SpaceX의 설립자이자 CEO 인 Elon Musk은 새로운 Iridium 별자리 사용을 기대하면서 Desch에게 답장을 보냈습니다.
Iridium은 이전에 Orbital ATK로 알려진 Thales Alenia Space와 Northrop Grumman Innovation Systems에서 81 개의 인공위성을 주문했습니다. 우주선 중 여섯 개가 지정된 예비 부품으로 사용되어 나중에 시동 할 수 있습니다.
수요일의 발사는 SpaceX의 개선 된 "블록 5"버전 팔콘 9 로켓을 기반으로 한 첫 번째 단계를 사용한 세 번째 임무였습니다. 케이프 커 내버 럴 (Cape Canaveral)에서 Telstar 19 VANTAGE 통신 위성을 발사 한 이른 이일날 이륙한지 3 일 만에 두 번째 팔콘 9 발사였다.
SpaceX의 출시 일정은 Florida의 Telkom Indonesia를위한 Merah Putih 통신 위성으로 8 월 4 일 이전에 예정된 플로리다의 또 다른 임무입니다. 발사 창은 8 월 4 일 오전 1시 19 분 (EDT, 0519 GMT)에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