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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력이 전부인 구조라 중하위 유저는 참여 자체가 힘듭니다.
말 그대로 "힘의 논리"만 남은 콘텐츠예요.
보상도 침공한 쪽이 독식하고,
방어 측은 손해만 봅니다. 스트레스는 덤이고요.
커뮤니티 분위기도 좋지 않아요.
채팅이나 게시판 보면, 조롱·욕설·분노가 넘쳐납니다.
이런 상황, 운영진이 예상 못했을까요?
다시 묻고 싶어요.
“모두가 즐기는 MMORPG”는 어디로 간 걸까요?
혹시 오딘 기획팀이 이제 인력이 없거나, 바빠서 피드백 반영이 어려운 건가요?
지금의 침공전은 전투라기보단 그냥 일방적인 학살 구조에 가깝습니다.
운영진께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방향을 잡아주세요.
지금 같은 설계는 소수만의 즐거움이고, 다수 유저는 피로만 남습니다.
침공/방어 양쪽 모두에게 의미 있는 보상이 있거나
무조건적인 PK가 아닌 전략적인 전투가 되도록 룰을 손보거나
일정 수준의 전투력 제한, 혹은 매칭 시스템 도입도 고려해주세요.
지금 이 침공전, 그냥 두면 유저 이탈의 시작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아끼는 한 사람으로서, 진심을 담아 개선을 요청드립니다.
좋은 의견 있으신 유저분들은 댓글로 의견부탁드립니다.
첫댓글 대충 빼먹다 섭종하면 그만임
이게 이유면 뭐 할말은 없긴한데
솔직히 한주 한주 공격 방어 정하고 하면 안되나? 맨날 침공하는 놈들만 침공하고
같은섭 라인하고 같이 방어 하고 같이 공격하고 하면 쫌 해결될거 같은데 이건 뭐 그냥 돈 많이 쓴사람 놀이터 만들어 주는 격이니
pk당해서 열받으면 돈 쓰세요 컨셉이였으니 컨셉대로 낸건 맞는데 시간대 조절 좀 해주면 좋겠네요
근데 진짜 모처럼 시간나서 방어유저로서 닻파괴에 뭐 침공유저 잡으러 돌아다녀도 뭐....
94~95렙들만 돌아댕기고 한대 맞으면 반피이상달고 ㅋㅋ
이건 진짜 상위권 유저들을 위한 컨텐츠임 진짜.... 즐길래야 즐길수가없음ㅋㅋ
벨런스를 조절을 해야하는데 투력싸움인 이게임이 도대체 벨런스를 어케 조절을 할것인가.. 그리고 그걸 할 능력은 되는지 ㅋㅋㅋ
도대체 뭐가 안괜찮은건데??? 공산주의야?
근데 리니지류 게임이 힘의논리가 바탕아닌가용..
게임사는 과금유도하는거고.. 누군가는 빡쳐서 돈쓰게하는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