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 : 어제 그 담화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지금 어느정도로 미친상태인지를 확인했는데 그런데 마지막에 걸리는대목이 하나 있어요. '국민과 함께 싸우겠다' 이거 어떻게 해석하십니까?
"어... 정치 선동이죠. 그러니까 어차피 탄핵으로 간다고 보고 그 기간동안에 여론전을 펼치는 생각을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니까 한편으로는 국민의힘에 남아있는 '친윤' 근데 뭐 이제 친윤이라고 내놓고 말하기도 어렵겠지만 하여간 그세력. 그리고 극우유튜브 하여간 그쪽에 판단을 의탁하는 그러한 세력을 묶어서 탄핵여론전을 끌고가고자 하는 그런생각이겠죠.
김어준 : 트럼프 낙선때 국회 점령하는 그런식의..
의원 : "어제 그래서 저희(민주당)가 '이번 내일(14일)집회에 분명히 충돌을 시도할 것이다.' 사실은 저희가 계엄이, 1차계엄이 실패한 이후에 한편으로는 충돌을 우려했고 또 한편으로는 이러저러하게 각종 기관에서 사복으로 파견돼고 흩어져있는 사람들이 현장, 집회현장같은대서 충돌을 민들어내고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봐서 굉장히 주의 했습니다. 그래서 내일 집회에도 경찰이... 원래는 광화문에 있던 그 보수쪽 집회가 '이쪽에다(국회앞) 집회하는 것을 안받아줬음좋겠다.' 고 했는데 (집회를 신고하고 경찰이 허가해야 불법집회가 아님 그래서 모든 집회는 경찰 측에 신고하고 해야함) 이미 그것이 되어있어서.. 일종의 성을 쌓는것을 하려고 하구요 우리 참여하시는 모든 국민들께서도 그점을 유념하셔서 하면 될것같은데 그 점은 뭐.. 저희의 큰 기운으로 압도할 수 있을것이다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광화문에 있던 보수집회가 담화이후로 하필 토요일에 집회 장소를 국회앞으로 다시 신고넣고 허가받음. 충돌에 넘어가선 절대 안되고 위험할 것 같으면 꼭 주변 사람들과 팔짱끼는 식으로 해서 모여있어야함.
(그렇다고 혼자가는 여시들 걱정하지마~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혼자있게 안놔둠ㅋㅋㅋㅋ 여기저기서 말걸어주시고 막 자리비켜주시고 피켓, 야광봉같은거 여러가지 나눠주시고하니까)
쫄릴필요없음 직접 봤는데 ㄹㅇ 곧 가실분들임^^
ㄱㅊㄱㅊ
지난 주 토요일에도 친구랑 골목 잘못들었는데 거기서 뭐 기독교단체에서 탄핵반대 시위하고 있었는데 으르신들 선에서 이미 정리됨 (지나가려고 하는데 좀 이상한 사람들 같아서 걱정하니까 앞에 아주머니가 이 사탄의 샛끼들아!! 하면서 소리쳐주심)
나 한남들 보다 키도 크고 덩치도 크니까 혼자 있는 여자들분있으면 옆에 서있어야지
ㅇㅋㅇㅋ 화낼이유가 없구만 어차피 갈(?)사람이라는거 기억해둬야지
경찰도 지난주 인파를 봤으면서 저걸 방치하고 자빠졌네
저번 주 토욜에도 탄핵 반대집회 여의도 한 켠에 있었는데 다들 시비 안 걸고 냅뒀음. 글고 일단 쪽수가 상대가 안돼ㅠ 존나 쪼끔임ㅠ일욜엔 어그로 끄는 한남 유튜버도 있었는뎈ㅋㅋㅋ 진짜 놀랄만큼 아무돜ㅋㅋ 관심 안 줌ㅋㅋㅋ 개웃겼음ㅜ
아 그 어그로꾼 개같이 웃겼는데 놀랍게도 1도 관심을 주지않음 먹금 개잘해
ㅁㅈㅋㅋㅋ어그로한남 외에는 그냥 알아서 짜져있음
나도 봄ㅋㅋㅋㅋ건물 사이에서 걍 멍때리던대
툭치면 넘어져서 뼈뿌러져서 그대로 임종까지 보게 생겼던데
지방러인데 내일 서울집회 가는거 괜히 더 떨리네.. 사람들 많으니까 괜찮겠지!!!! 응원봉 가져갈건데 누가 시비걸면 대가리 깡 해야지,, (진짜 한다는건 아니고 그냥 하는 시늉,,)
고마워!! 다들 따숩게 입고 조심히 잘 다녀오자!!!!
갠춘!!!!!!사람들 사이사이 자리 빈곳 들어가면 막 비켜주시기도 하고 그럴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