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fmkorea.com/7170340267
잇님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나라에서 천고일제로 불렸던 강희제가 후손들한테 알려주는
"좋은황제가 되는 꿀팁"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천고일제 강희제는 내치/외치는 물론 군사,서예,수학,과학등 모든 항목에서 뛰어난, 말그대로 천년에 한번 나올법한 황제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강희제 시절 청나라는 세계패왕이였답니다~
그런 황제가 남긴 꿀팁이라니 잇님들도 너무 궁금해지지않나요? 지금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강희제가 자식들과 후손들한테 남긴 조언들을 모은
"좋은 황제되는 꿀팁모음집" <성조인황제정훈격언(聖祖仁皇帝庭訓格言)> 에는 다음과 같은 뉘앙스의 구절이 있다.
"니가 황제가 되면 니가 좋아하는것으로 너를 꼬셔 너에게 아첨할려는 사람들이있을거다.
니가 시를 좋아하면 시로 널 꼬실거고, 너가 음악을 좋아하면 음악으로 널 꼬시겠지.
수학이나 천문학을 좋아한다면 그걸로도 어필할거다.
그런 취미나 기예로 너의 환심을 사려하는 간신배들을 그럼 어떻게 거르냐?
솔직히 사람마음이 그런 멋진거보면 혹하기마련이고 그사람한테 호감이 생기기 마련인데
내가 그걸 차단하는 꿀팁알려주마"
"니가 그 모든걸 걔네보다 잘하면된다 "
"어 맞아 형이야 형은 시도,음악도 의술도 천문학도 외국어도 다잘했어.
꼬우면 공부해~"
어때요? 지금까지 강희제의 좋은 황제되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역시 청나라 최고황제답게 좋은말씀 해주셨네요
그럼 다음 이시간에 뵙겠습니다~
추천과 좋아요! 서이추까지 낭낭하게 부탁드려요 :)
"뭐 비읍신아"
-끗-
참고로 이런 "꿀팁"의 대표적인 희생자 중 하나가 손자인 건륭제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어렸을때부터 강희제의 제일가는 손주로 제일가는 황제의 강희제의 사랑을 듬뿍받고 자란 건륭제는 여든살이 넘어서 황제자리마저 내팽겨칠정도로 죽을때까지 할아버지를 의식하면서 살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모든게 할아버지 하위호환이였음에도) 억지로 군공을 부풀리고 재능도없는데도 시도 존나 짓는등 "이거봐 나 다 잘해!" 를 과시하는데 심취해있었습니다. 결국 한때는 청나라명군이라는 이미지도있었지만 지금은 세미-암군 느낌으로평가절하당하고있죠.
첫댓글 윤석열 김건희는 종교 잡식 중으로 전형적인 공부 머리가 없는 인간들 되시겠습니다. 마치 문제집 쇼핑하는 거랑 같죠. 당연함. 9수랑 학벌논문 조작하는 애들임
존잼,,!!!!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ㅋㅋ 미치겟다 님이 잘하는거잔ㄹ아요 그냥..
하여간 머리좋은 애들이 가르치는건 못해ㅋㅋ님만 쉽다구요ㅠㅜ
다시 태어날게요 쒸익쒸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