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LIG넥스원 인사팀 채용담당자 이택기입니다.
당사 ‘12년 하반기 대졸 신입/경력 공개채용 9월 14일부터 시작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입사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당사에 대한 궁금하신 사항 또는 채용과 관련하여 문의사항 및 불편한 사항이 있는 경우 채용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면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최근 당사와 관련하여 부정적인 글들이 일부 게재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한 판단은 물론 여러분들께서 하실 것이나, 현재 회사에 몸담고 있는 채용담당자로서 제 견해를 밝혀보고자 합니다.
저는 LIG넥스원에 입사한지 이제 3년이 되어가며, 사회 생활을 당사에서 시작하여 다른 회사 경험은 없습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와 비교해서 말씀 드리기는 힘들지만, 친구들이나 후배를 통해 간접적으로 들은 얘기를 통해 판단해 보건대 모든 회사들이 부정적인 부분들을 안고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는 내부 문제들에 대해 구성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줍니다. 물론 들어주는 것과 원천적으로 해결이 된다는 것은 다른 얘기이겠지만, 볼멘 소리에 귀조차 기울이지 않는 곳도 많다고 합니다. 모든 문제를 일시에 해결하는 것은 개선도, 변화도 아닌 혁명을 통해서만 가능하지 않을까요? 우리에게 처한 환경하에, 우리가 가진 자원과 역량을 바탕으로 해결책을 찾으려는 고민을 구성원과 같이 한다는 데 저는 조심스레 희망을 가져봅니다.
제가 만나본 우리 회사의 신입/경력 연구원들은 방산업계에서 근무를 하면서, 남들과는 다른 일을 한다는 데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야근 등으로 몸이 고되고 자기 시간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그럴 때마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직무를 할 수 있다는 데서 보람을 찾는다고 합니다. 그런 연구원들을 보면서 저는 당사의 밝은 미래를 생각하고, 그러한 연구원들을 뽑고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저는 입사를 한 이후 지금까지 줄곧 연구원들 채용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그 기간 동안 많은 연구원들의 입사를 지켜보았으며, 회사를 떠나는 사람들도 물론 보았습니다. 입사자와 퇴사자를 만나서 얘기를 나누다 보면 드는 생각은 회사를 선택하고 떠나는 것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가치관이라는 것입니다. 자신의 가치관에 부합하는 회사가 가장 좋은 회사이며, 아무리 많은 연봉을 준다 한들 본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제공해 주지 못한다면 그곳은 남들이 아무리 부러워해도 자신에게는 좋은 회사가 아닌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중요한 선택 중 하나가 직업 및 직장의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본인의 가치관에 맞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그 결과 본인의 선택에 대해 후회를 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무조건적으로 당사에 입사지원을 하고, 입사를 하라고 말하고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중요한 선택의 기로에서 후회 없는 선택을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맞게 선택을 하고 후회 없는 직장 생활을 하셨으면 합니다.
서두에서 말씀 드렸듯이 채용진행과정에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불편한 사항이 있는 경우 연락을 주시면 채용담당자인 저뿐만 아니라, 인사팀 모든 인원이 나서서 친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건강과 건승을 기원하며 다음 기회에 또 만나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첫댓글 다른 LIG 계열사와 중복지원 가능할까요? 예를들어 넥스원과 시스템이요..........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인사팀 채용담당자입니다. LIG계열사간 중복지원 가능합니다. 좋은 결과 있기를 기원합니다.
채용 카페의 특성상 아무래도 퇴사자 위주로 글을 남겨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이미 조직에 불만이 있어서 나간 사람들의 이야기니 만큼 너무 일희일비 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몇년전에만 해도 LG의 모 계열사가 이공계의 아오지 탄광이니 뭐니 말들이 많았지만.. 조직 내외에서 많은 자정 노력과 이미지 개선을 위해 노력한 결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구요... 요즘 지원자들도 이미 이런 방면으로는 영리해져서... 걸러 들을건 듣고 취할건 취하겠지요... 다만 최근 늘어난 퇴사자들의 의견 역시 남아 있는 임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더욱 훌륭한 지원자들을 뽑기 위한 초석으로 삼기 위해 경청해야 할 것 입니다. 화이팅하세요! -현직자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LIG넥스원 인사팀 채용담당자입니다. 화학공학 전공자의 경우 올해 채용에서는 선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추진제 사업에도 진출을 하여 재작년에 선발한 이력이 있으며 향후 사업이 확장 되면 기회가 있을 듯 합니다. 문의 감사드립니다.
택기야~수고가 많구나~근데 이젠 이렇게 엮기도 힘들어~~~예전에나 좋은줄 알고 들어왔징
LIG넥스원 가고싶습니다 뽑아주세요!!!!!!!!!!!!!! ㅠ_ㅠ
모든 조직에는 만족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이런 커뮤니티에 글 올리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이 대다수이겠지요. 입사를 희망하는 분들께서는 몇몇 확인되지 않은 사실에 대해 유념치 마시기 바랍니다.
퇴사자들이 글을 많이 남기는 것도 마찬가지지만, 인사담당이 이런글을 쓰는건 오히려 역효과입니다.
게다가 3년차시면 아직 배우고경험해야 할일이 훨씬 더 많으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