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3착도 위험했음 ㅋ (겨우 했음) 역시 스피를 많이낮췄더니 (700대에서 스탑) 무지로 스피에만 거의
신경썼을땐 무조건 1등 이었는데 ㅋ) 1착은 무리군요 ㅋ 스피는 고사하고 스테 파워도 천을 못간 ㅋ (이게 맞는건가 ㅋㅋ) 암튼 A+는 찍었네요 스피 600대 까지 낮추면 중위권 (4등 ~ 그 이하) 까지 처질 듯 ㅋ 일단 제가 계속 육성해본 결과 스피 800 ~ 700대 까지가 최대로 낮출 있는 한계 인 듯. (마야노는 턴도 많아서 스테 파워 1000대 찍을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네요 ㅋ)
첫댓글 스피드를 낮추거나 스탑하신다는 게 어떤 이야기인가요? 혹시 육성 중에 스피드를 일단 정해두신 만큼 찍으시고 이후로는 스피드 말고 다른 능력치를 찍으신다는 건가요?
혹시 그렇다면, 그러시지 마시고, 그냥 처음부터 초반에 애들 우정 트레이닝(무지개) 뜨기 전에는 걔네 우정도 채우기->이후 애들 우정도 다 채워지면 우정트레이닝 잘 뜨는데 찾아가서 누르기
이런 형식으로 진행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게 제가 저번에 말씀드린 '초반부터 균형있게 찍는 육성'인데요. 사실 말이 거창하지 그냥 상술한 대로 꼭 스피드부터 찍고보는 게 아니라 그냥 그때그때 되는 대로 찍으시는 게 좋다는 얘깁니다.
사실 이렇게 해도 어차피 나중에는 우정트레이닝을 따라가기 때문에 결국 서포트카드 편성이 되어 있는 대로 스탯이 배분되게 됩니다. 즉, 2-3 스피드 넣어놨으면 어차피 스피드가 제일 높게 나온다는 얘기죠.
그리고 친구 서폿카 대해서도 말입니다, 다른 글에 댓을 쓰신 걸 보니 그랜마를 계속 하시는데 메이를 편성하고 계신 듯 합니다. 그런데 그랜드 라이브부터 출시된 친구 서폿카는 이전의 타즈나와 카시모토마냥 단순히 외출 이벤트 많이 주고 스킬 금딱 주는 게 끝이 아닙니다. 얘네는 해당 시나리오에서 편성 시 시나리오의 기믹에 해당하는 걸 추가로 주기 때문에, 다른 시나리오의 친구 서폿카를 편성하는 건 의미가 없습니다.
그랜드 마스터의 삼여신 카드도 같이 트레이닝을 하면 조각을 하나씩 더 줘서 이게 아주 많이 도움이 되죠. 역시 다른 글의 댓에서 삼여신을 대표 서폿카로 건 사람이 없어서 렌탈을 못한다 하셨는데, 제가 찾아보니 실제로 친구 카드 빌리는 창에서는 안 찾아지긴 하는데, 이럴 때는 메뉴-친구-친구추천에 들어가셔서 몇 번 새로고침하다보면 나옵니다. 제가 이렇게 찾아본 결과 풀돌 삼여신 걸고 계신 분 2분 발견했습니다.
여튼 간에 참 카드풀도 좋으시고 하시기 때문에 한 번 통달하시면 금새 크게 느실 겁니다. 첨부한 스크린샷은 제가 주말 새 육성한 맥퀸입니다. 배포카드에 쓰엘콘만 껴도 이 정도는 나옵니다. 건승을 빕니다.
@킨센 스피드를 낮춘다는게 예를들어 스피드 올리다 700대 진입하면 멈추고 다른 스텟 찍는 겁니다. 물론 다른 스텟도 조금은 올려놓은 상태로요 제가 스피드 1500대 찍은게 있는데 그때 너무 스피드만 찍지 말라고 하셔서 다른분이 암튼 조언 감사합니다. 그리고 렌탈 그렇게 하면 되는군요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되겠죠 ㅋ
@프로젝트D 예, 지난 주에 제가 프로젝트D님께 그렇게 말씀드렸죠...
여튼 제가 그때도 그렇고 지금도 드리고자 하는 말은 그렇게 스피드를 일정 수치만 찍고 더 이상 찍지 마시라는 그런 얘기가 아니라, 위에도 적었듯 그냥 육성 시작하자마자 초장부터 골고루 찍으시면 좋겠다는 말씀입니다. 여튼 상세 내용은 저번에 적은 댓에도 적었고 위의 어제 쓴 댓글에도 적었기에 굳이 다시 쓰진 않겠습니다. 하여튼 스피드를 일정한 수치를 목표로 올리실 게 아니라, 그냥 모든 스탯 중에 스피드를 제일 높게 가져간다, 그런 비율의 문제로 생각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킨센 아~ 그렇군요. 저도 예전부터(오픈때 부터) 육성하다 글 올리면 모든 분들이 골고루 해야 된다 했는데 그때 댓글에도 썻던 거지만 지금도 육성 실력이 ㄷㄷ 이지만 그때는 진짜 다른 능력치 까지 골고루 해주다 죽도 밥도 안된 경우가 많아서 (갠적으로) 암튼 조언 감사합니다.^^ 열심히 하다보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