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 ,
안녕하세요?
지난 번 세미나 때 영어로 된 설문지 예시를 찾아 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미국으로 유학 간 중국인 유학생의 문화 적응에 대한 논문에서 설문지 예시를 찾았습니다.
한국어로 번역해서 영어로 된 원본을 같이 보내 드립니다.
죄송하지만 제 컴퓨터가 0S시스템 때문에 첨부 파일로 보여 드리지 못하고 먼저 여기서 보내 드립니다 .
잘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Ⅰ
미국에서 공부하는 우한 학생들의 문화적 접목 현황에 관한 설문지
친애하는 학생 여러분:
이 설문지는 미국에서 공부하는 우한 학생들의 문화적 접목 상황을 파악하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조사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아래 사항을 진실하게 기입해 주십시오. 이 익명의 설문지는 분석과 연구용으로만 사용됩니다! 진심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Ⅰ. 모든 개인 정보는 진실되고 정확하게 기입되어야 합니다 (상자에 √를 표시해 주세요).
성별: 1. 남성 □ 2. 여성 □
나이: 1. 16-19 □ 2. 20-25 □ 3. 26-30 □ 4. 31-35 □
학위 유형: 1. 학사 학위 □ 2. 석사 학위 □
고국으로 돌아가신 분입니까?: 1. 예 □ 2. 아니요 □
Ⅱ. 각 문항을 주의 깊게 읽은 후, 가장 적합한 답변을 선택해 주세요 (괄호 안에 옵션을 작성해 주세요).
1. 미국 도착 후 문화 접목의 일반적인 상황은 어떻습니까? ( )
A. 매우 좋음 B. 좋음 C. 보통 D. 나쁨
2. 미국 도착 후 현지 생활에 기본적으로 적응한 기간은 얼마나 되었습니까? ( )
A. 한 달 B. 세 달 C. 반 년 D. 일 년
3. 영어 의사 소통 능력은 어떻습니까? ( )
A. 자유롭게 소통함
B. 평범한 대화 수준
C. 의사 소통에 어려움을 겪음
D. 소통이 불가능함
4. 미국 도착 후 가장 큰 영향은 무엇입니까? ( )
A. 학업 압력 B. 생활 스트레스
C. 사회적 교류 스트레스 D. 언어 장벽
5. 미국 교사의 가르침 방법에 대한 느낌은 어떻습니까? ( )
A. 매우 좋음 B. 좋음 C. 보통 D. 나쁨
6. 하숙의 관계는 어떻습니까? ( )
A. 매우 좋음 B. 좋음 C. 보통 D. 나쁨
7. 어떤 유형의 국제 학생이 미국 가정에서 더 인기 있습니까? ( )
A. 내향적인 B. 외향적인 C. 자기폐쇄적인 D. 수줍음이 많은
8. 미국에 오기 전에 더 많이 알아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 )
A. 영화와 TV B. 온라인 미디어
C.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D. 문학 도서
9. 미국 음식에 대한 느낌은 어떻습니까? ( )
A. 매우 좋음 B. 좋음 C. 보통 D. 나쁨
10. 미국의 패션을 따르시겠습니까? ( )
A. 예 B. 가끔 C. 거의 안 함 D. 결코 안 함
11. 현지 파티에 참여하시겠습니까? ( )
A. 예 B. 가끔 C. 거의 안 함 D. 결코 안 함
12.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받은 교육 유형은 무엇입니까? (다중 선택) ( )
A. 언어 B. 미국 문화 C. 문화적 인식 D. 심리적 조절 E. 문화간 소통 능력
13. 중국에서 받은 교육 모델은 무엇입니까? (다중 선택) ( )
A. 수업 교육 모델 B. 행동주의 모델
C. 상호 작용 모델 D. 가상 모델 E. 자기의식 모델
14. 중국에서 받은 문화 간 교육 형태는 무엇입니까? (다중 선택) ( )
A. 시뮬레이션 교육 B. 역할 경험
C. 사례 분석 D. 중요 사건 분석
15. 미국으로 출국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다시 한번 협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Ⅱ
미국에서 공부하는 우한 학생들의 문화 접목에 대한 심층 인터뷰 질문
1. 이 도시에서 얼마 동안 살았습니까?
2. 현지 문화에 얼마나 동화되었다고 생각하십니까?
3. 현지 문화에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4. 현지 사람들과 효과적으로 영어로 소통할 수 있습니까?
5. 현지 사람들이 주최하는 사회적 활동에 참여할 의향이 있습니까?
6. 미국 대학의 교육 품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7. 미국에 있을 때 가족과 친구들과 자주 연락을 하십니까?
8. 미국에 오기 전에 어떤 종류의 교육을 받았습니까?
출처:http://124.220.191.111:1120/kns8s/search?classid=LSTPFY1C&kw=%E5%9C%A8%E5%A4%96%E7%95%99%E5%AD%A6%E4%BA%BA%E5%91%98&rlang=Both
우한 미국 유학생의 다문화 적응 현황 및 역량 배양 대책 - 미국 위스콘신주립대학교 우한학생의 경우, 메이위안, 후베이공업대학, 석사논문,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