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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년 1~3월 기준 182만 달러 수입,
전년동기대비 93% 증가 -
- 중국 제품 파라과이 전체 시장의 약 60% 점유 -
□ 파라과이 지게차 시장규모 및 동향
ㅇ 시장규모
- 파라과이의 지게차(HS Code 8427.20) 수입시장
규모는 2017년 기준 56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8%%의 성장세를 보였음. 파라과이는
지게차의 자국 생산이 전무하기 때문에
수입규모를 시장규모로 볼 수 있음.
- 2018년 1~3월 기준 지게차 수입액은
182만8000달러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93%의 성장률을 나타냄.
파라과이 지게차 시장규모 및 성장률
(HS Code 8427.20 기준/단위: US$ 천, %)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1~3월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3,607 -12.3 4,382 21.5 5,600 27.8 1,828 93.4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통계
ㅇ 시장동향
- 파라과이의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제조업 분야의
경우 2017년 9.4%의 성장률을 기록했음.
이에 따라, 지게차에 대한 시장 수요도
증가 추세를 나타내고 있음.
파라과이 산업통상부(MIC)에 따르면
파라과이에 마킬라 제도를 통해 투자진출하는
기업이 급증하고 있으며, 제조기업의 공장에
필요한 지게차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됨.
- 지게차는 파라과이 경제의 핵심분야인 농업에도
널리 사용되는데, 농업분야의 성장에 따라
관련 지게차 수요도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됨.
- 2013년 파라과이 위생청(SENAVE)은
결의문(resolucion) 제560호를 통해
농약 수입 시 모든 도착항구에 지게차 사용을
의무화 했으며, 이는 지게차에 대한 수요를
성장시키는 요인으로 작용.
- 파라과이는 향후 5년간 5% 내외의 꾸준한
경제성장이 예상되며, 제조업 및 농업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 전망에 따라 지게차시장도
동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 지게차 수입동향
ㅇ 주요 수입국가
- 2017년 국가별 수입동향을 살펴보면 중국이
333만 달러(시장점유율 59%)로 1위를 차지했음.
이외에 독일 77만 달러(14%), 브라질 45만 달러(8%),
미국 27만 달러(5%) 순으로 상위권을 형성했음.
- 한국에서 수입되는 지게차의 경우 2017년 기준
18만 달러로 전년 대비 133%의
대폭적인 증가세를 기록했음.
2018년 3월까지의 수입통계에 따르면
아직 한국으로부터의 수입 기록은 없음.
파라과이 지게차 국가별 수입동향
(HS Code 8427.20 기준/단위: US$ 천, %) 순위 국가명 2016년 2017년 2018년(1~3월) 2017년 점유율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총계 4,382 21.5 5,600 27.8 1,828 93.4 100.0 1 중국 2,532 33.3 3,329 31.4 1,264 70.5 59.4 2 독일 260 28.5 769 194.8 200 510.7 13.7 3 브라질 371 1294.5 448 20.9 98 10.6 8.0 4 미국 618 -36.1 270 -56.3 255 55,538.6 4.8 5 일본 349 778.6 245 -29.7 0 -100.0 4.4 6 한국 79 -76.9 184 133.1 0 -100.0 3.3 7 이탈리아 0 -100.0 131 - 0 - 2.3 8 홍콩 15 -53.0 102 571.0 0 - 1.8 9 스페인 44 -49.0 65 45.7 9 95.5 1.2 10 벨기에 74 - 47 -36.1 0 - 0.8
자료원: Penta Transaction Online
ㅇ 주요 수입업체
- 2017년 기준 AUTOMAQ사가
70만 달러 규모로 수입 1위를 차지했으며,
전년 대비 수입량이 29% 하락함.
그러나, 2018년 1~3월 기준 수입 규모는
42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세를 보임.
- 2017년 수입액 56만 달러를 기록한
DE LA SOBERA HNOS사가 2위를 차지했으나,
전년에 비해 수입량은 21%가량 감소했음.
- 이어서 SERVICIOS Y SISTEMAS
(시장점유율 9.3%), TOYOTOSHI SA(8.9%),
SACI H. PETERSEN(7.0%)
등이 수입 순위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음.
파라과이 지게차 수입업체별 수입동향
(HS Code 8427.20 기준/단위: US$ 천, %) 순위 업체명 2016년 2017년 2018년(1~3월) 2017년 점유율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금액 증감률 총계 4,382 21.5 5,600 27.8 1,828 93.4 100.0 1 AUTOMAQ 985 49.3 698 -29.2 422 35.3 12.5 2 DE LA SOBERA HNOS 710 - 559 -21.3 94 - 10.0 3 SERVICIOS Y SISTEMAS 161 -11.2 521 223.9 156 1007.3 9.3 4 TOYOTOSHI SA 0 - 496 - 57 -47.4 8.9 5 SACI H. PETERSEN 532 -40.4 390 -26.7 255 - 7.0 6 TARGET INT'L TRADING 509 44.2 353 -30.6 156 - 6.3 7 GANDYS S.A 262 106.6 344 31.1 152 21.9 6.1 8 PUERTO SEGURO FLUVIAL 0 - 322 - 0 - 5.8 9 MOVITEC S.R.L. 224 - 229 2.1 140 - 4.1 10 OURO VERDE SA 96 -25.5 201 109.6 0 - 3.6
자료원: Penta Transaction Online
□ 지게차 업계 관계자 의견
ㅇ 공급, 수요, 유통동향
- A사는 10년 이상 지게차 수입에 종사해왔으며,
꾸준히 성장해 온 지게차시장이 앞으로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음.
- 해당 회사에 따르면 주요 소비자 계층으로는
지게차 수입상, 지게차 및 기타 기기 취급
판매대리점, 지게차를 필요로 하는 현지공장 및
농산업 관련 회사 등이 있음.
- 파라과이 수입상은 대부분의 경우
외국 브랜드의 대리점 역할을 겸하고 있음.
지게차 소비자는 주로 수입상을 통해
직접 구매하거나,
자체 사용을 위해 직접 수입을 하기도 함.
- A사는 파라과이 지게차 소비자 대부분이
품질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지만,
가격에 따라 구매결정을 하는 소비자도 많아
저가 제품도 제공되고 있다고 언급함.
□ 제품동향
ㅇ 지게차 주요 브랜드
- 파라과이 지게차시장은 잘 알려진 CLARK,
LINDE, TOYOTA 등의 큰 브랜드가 장악하고 있음.
이 외에도 가격경쟁력을 인정받는
중국 브랜드가 유통되고 있음.
- 한국 브랜드 현대는 2017년 기준 약 18만 달러로
전체 수입시장의 3%를 점유하고 있음.
파라과이 주요 지게차 브랜드
브랜드명 | 수입업체명 | 시장점유율(%) | 원산지 |
CLARK | AUTOMAQ | 12.1 | 중국 |
LINDE | SERVICIOS Y SISTEMAS | 10.8 | 독일 |
TOYOTA | TOYOTOSHI | 9.5 | 중국, 일본 |
HYSTER | DE LA SOBERA HERMANOS | 9.1 | 브라질, 일본 |
LIUGONG | TARGET INT'L TRADING | 6.3 | 중국, 홍콩 |
ㅇ 제품 트렌드
- 파라과이 시장 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지게차 종류는 자동차처럼
앉아서 작업이 가능한 카운터 타입 모델임.
-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지게차 종류는
서서 사용이 가능한 리치 타입 모델임.
파라과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지게차(예시)
CLARK 카운터 타입 지게차 | LINDE 카운터 타입 지게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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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YOTA 리치 타입 지게차 | HYSTER 리치 타입 지게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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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원: 수입업체 인터넷 사이트
□ 수입관세 및 관련 제도
ㅇ 조세율: 관세율, 부가세율, 소비세율 등
(HS Code 8427.20)
- 남미공동시장(MERCOSUR)의 회원국인 아르헨티나,
브라질, 우루과이 등에서는 무관세로 수입됨.
파라과이 지게차 관세율(단위: %) HS Code 품목명 관세 특소세 부가세 소비세 8427.20 지게차·작업트럭 14 0 10 0
자료원: Mercosur External Common Tariff 자료
□ 시사점
ㅇ 지게차시장 지속적 성장 전망
- 파라과이 경제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일 전망. 주요 산업분야인 농업과 제조업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
이에 따라 지게차에 대한 수요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됨.
- 중국은 자국산 브랜드 제품 외 일부
유명 브랜드 제품 생산국으로 향후에도
높은 시장점유율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ㅇ 가격대비 품질 경쟁력 확보,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관건
- 현대 등 한국산 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에서는
중국 및 브라질이 우위에 있으며,
기술력에서는 미국 및 유럽이 앞서 있음.
- 파라과이는 대체적으로 가격에 민감한 시장으로
가격 경쟁력이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작용하나,
고품질 외국브랜드가 많이 진입해 있는 지게차 분야는
가격대비 품질 경쟁력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
확산도 매우 중요한 요소임.
- 아울러, 현지 소비자들이 믿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원활한 사후관리(A/S)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역량 있는 파트너를 발굴해야 함.
ㅇ 현지 종합 박람회 등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필요
- 효과적인 브랜드 홍보 및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파라과이에서 개최되는 박람회 및 전시회를
활용할 필요가 있음. 매면 7월 개최되는
Expo Paraguay는 농업 및 일반 산업분야를 아우르는
파라과이 최대 종합 박람회로 지게차 마케팅에
유효한 수단이 될 것으로 보임.
자료원: Global Trade Atlas, Penta Transaction,
5Dias 일간, 파라과이 통계청,
각 수입업체의 웹사이트,
KOTRA 아순시온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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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파라과이...
참 거시기 하지만요,
그래도 정치가 발전하면 경제도 발전하겠지요~
지게차 시장은 생소하네요^^
3% 점유율인 한국제품이 30%로....
파라과이 사람들이 만들수 없으나
꼭 필요로 하는 물건들을 리스트화 하여
하나씩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