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8년 7월 29일 : 장국영張國榮
辛 壬 辛 戊
亥 辰 酉 戌 乾 午未空
己戊丁丙乙甲癸壬 9
巳辰卯寅丑子亥戌
제시 : 진辰이 해亥를 보니 자액살自縊煞인데 병인운丙寅運 46세 2003년 계미년癸未年 우울증憂鬱症으로 자살했다.
【단양】
명조의 주인공은 장국영으로 영화배우이고 동성애자인데, 상대남의 변심으로 우울증에 시달린 끝에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자액살로 해석하기 보다는 명식命式의 선천적으로 나고 난 구조의 문제인 것을 판단할 수 있다.
필자의 저서 내손안의 통변술에 보면 정관正官과 칠살七殺이 명국에서 유력有力⦁무력無力한 것에 대한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정인正印과 편인偏印이 과다過多하게 관살官殺을 설기하는 것에 대한 결점⦁약점의 작용이 명주를 나쁜 상황으로 가게 만든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
일임日壬이 유월酉月에 나서 월시간에 양신금兩辛金이 나오니 정인격正印格이 편연격偏印格으로 변성되었다.
인성印星이 과다하면 잘못된 판단과 가치관의 소유자인데, 일주 임진壬辰 자묘自墓는 염세적厭世的인 성향을 부추긴다.
또 년일지의 진술충辰戌沖은 일임日壬을 진묘辰墓에 자꾸 집어넣으려는 시도로 나타나는데, 년주 무술戊戌 칠살七殺이 인성이 설기泄氣되어 무력해지니 통제력⦁자제력의 상실로 극단적 선택의 길로 나가게 되는 것이다.
병인운丙寅運은 병임충丙壬沖과 인식寅食이 약살弱殺을 공극攻克하는 기신운이니 흉재凶災의 응기이다.
46세 2003년 계미년癸未年은 계겁癸劫이 무살戊殺을 합반合絆하고 좌하 술戌은 미술未戌로 형刑하니 자살하게 된 것이다. 일시지 진해辰亥와 대세운의 인미寅未는 자액살自縊殺의 조합이다.
그렇다면 전前 대운 을축乙丑은 축술형丑戌刑과 축진파丑辰破의 작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왜 자살로 응하지 않았는가?
축묘丑墓에 기신인 신신유금辛辛酉金이 모두 입묘入墓되는 호작용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더 발전했고 인기가 더 많았던 것이다.
갑자운甲子運은 자진子辰 수반국水半局으로 진술충辰戌沖을 막는 호작용이었다.
이 명례名例는 사주팔자 DNA 자살편에 실린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