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여행 인터넷 언론 ・ 2분 전
URL 복사 통계
본문 기타 기능
중학생 박찬희와 하금숙, 그리고 벽화가 조용성이 함께하는 스토리가 있는 벽화 |
[미술여행=윤장섭 기자] 벽화미술창작연구소 태무의스케치와 벽화예술 창달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작가들의 '벽화로 전하는 메시지'가 계속 이어진다.
광주 북구청 민원갤러리에서 벽화로 전하는 메시지...미술영재 박찬희 양과 벽화로 세상을 고민하는 스승과 제자의 콜라보 전시가 열린다. (사진: 전시알림 포스터)
장애인기업 태무의 스케치 조용성 대표는 벽화예술을 널리 알리려는 벽화작가들의 벽화 만들기 프로젝트는 앞으로도 계속 된다며 이번에는 벽화예술에 담긴 메시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광주 북구청 민원갤러리에서 벽화로 전하는 메시지...미술영재 박찬희 양과 벽화로 세상을 고민하는 스승과 제자의 콜라보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벽화로 전하는 메시지...미술영재 박찬희 양과 벽화로 세상을 고민하는 스승과 제자의 콜라보 전시는 서양화가이자 벽화가인 조용성 작가에게 영재수업을 받고 있는 중학교 2학년 여학생 박찬희 양과 조형미술을 탐구하며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하금숙 작가(헤어샵 운영)가 함께 개최하는 특별한 콜라보 전시다.
광주 북구청 민원갤러리에서 열리는 미술영재 박찬희 양과 벽화로 세상을 고민하는 스승과 제자의 콜라보 전시는 세명의 작가가 각자의 시각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고민하는 세상을 벽화를 통해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2024년 5월 7일(화)부터 5월 17일(금)까지 광주 북구청 민원갤러리에서 열리는 미술영재 박찬희 양과 벽화로 세상을 고민하는 스승과 제자의 콜라보 전시는 세명의 작가가 각자의 시각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고민하는 세상을 벽화를 통해 전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작가 사진 자료
스승인 조용성 작가는 세계를 보는 독특한 눈으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삶의 진실을 담아낸다. 조용성 작가의 제자인 박찬희 양은 스승의 가르침을 받아 자신만의 색채와 감성과 영감을 발휘하여 인간내면의 군상을 작품으로 완성한다. 하금숙 작가는 헤어샵을 운영하며 조형미술을 탐구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박찬희 양은 스승의 가르침을 받아 자신만의 색채와 감성과 영감을 발휘하여 인간내면의 군상을 작품으로 완성한다.
하금숙 작가는 헤어샵을 운영하며 조형미술을 탐구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에는 스승과 제자의 공통된 이력이 존재한다. 스승인 조용성 작가와 제자 박찬희 양이 중학교 학창시절에 첫 전시회을 갖는다는 것, 스승인 조용성 작가는 중학교 3학년에 첫 전시를, 제자 박찬희 양은 스승인 조용성 작가보다 1년 빠른 중학교 2학년에 첫 전시회를 연다는 점이다.
이번 콜라보 전시는 박찬희 양의 데뷔전시로 개인전이나 다름이 없다. 주변에서는 미술영재 박찬희 양의 첫 전시라는 것 때문에 학교와 가족 등 주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
영광 벽화마을인 하삼마을에서는 또 다른 예비작가들과의 벽화작업이 진행되고있다.
사진: 전시작품 사진자료
태무의 스케치 조용성 대표는 "전시와 함께 영광 벽화마을인 하삼마을에서는 또 다른 예비작가들과의 벽화작업이 진행되어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며, "이번 전시는 벽화로써 세 작가가 함께하는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성용 작가
조용성 작가는 장애인기업 태무의 스케치 대표다. 벽화미술창작연구소 태무의스케치도 운영하고 있다.
벽화작업 이력으로는 '아쿠아플라넷제주' (제주 성산)/ '한화 이글스 한밭야구장' (대전광역시)/ '하늘물빛정원' (충남 금산)/ 제주’어도초등학교‘ (제주 애월)/ '몽펠리에 패밀리 레스토랑' (전북 소양)/ '(주) 태전약품 재키스피닝스쿨 (전북 전주)/ 'eleven a.m' (광주광역시)/ '천지연호텔' (제주 서귀포)/ '황가네 꼼닭' 봉동점 (전북 완주)/ '파파라치' 미용실 전북대점 (전북 전주)/ '성읍돈보리' (제주 서귀포)/ '딸꾹' 전북대점 (전북 전주)/ '나도 모델이 된다' 서곡점 (전북 전주)/ '성읍민속마을' (제주 성읍)/ '폭스모텔' (전북 전주)/ 'DAY Haus' 염주본점 (광주광역시)/ '브라운 시티' (전남 영광)/ '올제키즈' (광주광역시)/ '(주) 태전약품' Art Director Design (전북 전주)/ '광천요양병원' (광주광역시)/ '소랑소랑' 문흥점 (광주광역시)/'데이하우스' 동신점 (광주광역시)/'박지민 스타일에비뉴' (전남 여수)/ '강진여 건강스쿨' (전남 광주)/ '데이하우스' 하남점 (광주광역시)/ '막걸리뎐' 아중본점 (전북 전주)/ '전통찻집 람' (전북 전주)/ '바람 꽃' 평화동점 (전북 전주)/'정숙포차' 평화동 본점 (전북 전주)/ '코코바니' 송탄점 (경기 평택) 등 전북과 광주, 전남, 충남 등에서 벽화작업을 해왔다.
조용성 작가는 윈도우 페인팅도 함께 병행해 작업한다. '꽃마름' 카페테리아 익산점 (전북 익산)/ '호프 바람 꽃' (전북 전주)/ '막걸리뎐' 아중본점 (전북 전주)/ '광천요양병원' (전남 광주)/ '(주) 태전약품' Art Director Design (전북 전주)/ '꽃마름' 카페테리아 수완점 (전남 광주)/ '경기도 청소년 수련원' (경기 안산)/ '몽펠리에 패밀리 레스토랑' (전북 소양)/ '황가네 꼼닭' 전주첨단점 (전북 완주)/ '폭스모텔' 아중1지구 (전북 전주)/ '코코바니' 평택점 (경기 송탄)모두 보기 (25)/‘하나비’ 상무본점 (전남 광주) 외 다수다.
관련기사
태그#전시#벽화마을#벽화로전하는메시지#미술영재박찬희양#스승과제자의콜라보전시#하금숙작가#벽화가조용성작가#벽화미술창작연구소태무의스케치#광주북구청민원갤러리#영광벽화마을#하삼마을#벽화#미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