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메타버스 이용률 1100배 폭증... NFT IP 콘텐츠로 골동품 아트시장 노선 탐색
소스:EK 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NFT 기술은 문화산업의 상상력을 활짝 폈다.
2021년 NFT는 대박이었다.
콜린스 사전은 최근 NFT를 2021년 올해의 단어로 발표했다.
NFT 是 non-fungible token의 줄임말로, 대체불가 '비동질화대'로 번역된다.
"디지털 자산 소유권을 기록한 유일한 수"글자 식별자. 콜린스에 따르면 NFT의 2021년 사용률은 1만10000% 증가했다.
상반기 해외 경매 최고가 NFT 미술품 경매에 모두 턱밑까지 놀래켜 "불가망"논의는 급속도로 번지고 있다.그중 가장 저명한 예미국 아티스트 비플이 만든 디지털 기예입니다.
ㅂ;플 '매일: 톱5,000일', 재가스테이트는 4억5000만 위안의 고가를 낙찰받았다.
하반기 텐센트, 개미, 바이트 박동 등으로 대표되는 중국 인터넷 회사, IP 콘텐츠로 살상가, '중국식 NFT' 모색 시작시장 루트. 개미사슬 팬덤, 텐센트 환핵, 중국 시장으로장안의 인기 앱, 그 플랫폼에서 발행하는 디지털 티베트'윗선은 공매도'가 일상화됐고, 일부는 인터넷으로 주문을 걸어 디지털 소장품을 비싸게 거래하려 했다.
NFT 기술은 문화산업의 상상력을 열었다.하지만 NFT의 엄청난 부의 효과로 인해 수몰되었다.내용 가치 자체에 대한 토의를 했다.연말연시에 NFT에 관한 몇 가지 문제는 확실하게 정리되어야 한다.
1. 해외 NFT와 국내 NFT의 본질적 차이는 무엇인가
2. NFT와 IP산업은 어떤 관계인가?
3. NFT 디지털 소장품으로 이득을 보는 사람이 있는가?
우선 해외시장과 국내시장이 첫 번째 문제다.NFT 업무의 본질적 차이?
해외 NFT 시장은 주로 이더리움 사슬을 위주로 한다. 예술가의 디지털 작품 만들기→상부사슬 발행 형성사슬 NFT작품 →거래 →사자거래 NFT작품 획득 →재거래...
여기에는 NFT는 금융이라는 분명한 논리가 있다.제품의 주요 기능은 교역에 사용되는 것이다.
화폐교역을 모의하는 플랫폼에는 지대한 신뢰의 위기가 존재한다.같은 NFT 작품이 아마 다양한 플랫폼에서, 다양한 가격에 나올 수 있어 일반인이 정확한 배급처를 정하기 어렵다.
폭넓은 공감대가 결여되어 '단류'된상황도 자주 발생한다.예를 들어 A는 100만 달러로 계산한다.NFT 작품을 한 점을 구입한 특화코인이 더 높은 가격에 팔려고 하자 시장을 발견했다고 말했다.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래서 NFT 작품의 뒷돈세탁이 은연중에 이뤄지고 있다.시장에 NFT 작품의 가격 책정 메커니즘이 형성되지 않아 '극도의 희소성'을 통해 NFT 작품의 정체성을 높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물건은 희소위반이라는 낡은 논리를 믿기 때문이다.
이 곳에서 배경 동기화: '매일: 상위 50'00일'의 바이어는 유명 NFT펀드 창시자 메타코반.해외 NFT 시장에서 플레이어는 코인, 금융인이며 마지막은 아티스트 또는 다른 사람이다.
NFT 어떻게 놀아요
개미사슬 팬덤이 발매한 '월왕보검'의 3D 디지털 소장품을 예로 들었다.
IP 제휴처 확정 →디지털 소장품 내용 검토 →정가 및 분할 모델 확정 →기술자 3D 스캔, 모델링, 렌더링 →검토 상한선 →정시 판매 →실명 이용자 구매 →NFT 계정에 소장.
여기에는 △개미줄 팬덤의 저변기술은 , 국내 선도적인 블록체인 기업, 블록체인 특허 세계 1위 △블록체인 가입권한, 제어가능, 사용자 실명제 △가상화폐는 일절 취급하지 않는다.
예술품은 국내 과학기술기업들이 NFT 사업을 모색하는 주요 방향이다.
합작사는 디지털 소장품 가운데 고궁박물관·호북박물관·중국항공우주문창·항저우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 등 유명한 기관이다.
개미사슬이 '보물 프로젝트'를 발기하다.
개미 사슬의 규칙에 따라 사용자가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소장품은 180일이 지나면 친구 간 무료 재증정이 가능하지만, 노이즈 마케팅이나 거래, 상업적 용도로는 사용할 수 없으며, 기증받은 사람은 소장품을 2년 이상 소지해야 재증정할 수 있다.텐센트 환핵도 디지털 소장품 1회 양도를 지원한다.이런 규칙들은 분양을 제한하고 수집에 복귀하기 위한 것으로 유동성과 거래를 권장하는 해외의 패턴과는 본질적으로 다르다.
또한, 여러분들은 주의할 수 있습니다.돈황 하늘을 나는 벽화, 항저우 2022아시안게임 성화, 중국 항공우주선 5선, 월왕보검 등 양질의 IP를 잇달아 선보였지만 저가 전략으로 디지털 소장품과 IP 문화를 보급해 해외 NFT 시장에 미칠 악영향을 헤아리겠다는 것이다.
비고: 개미사슬 팬덤 위, 이미지소장품의 정가는 9.9위안, 3D판의 기본은 19.9위안, 그리고 발행부수는 모두 5000-1만부 정도이다. 텐센트 판타지 산정가는 100위안 이상이며, 작품은 무작위적으로 발행된다.
두 번째 질문: NFT 및 IP산업계는 무슨 관계입니까?
NFT는 유일성과 불가분성을 가지고 있다 즉 어떤 NFT 제품도 독특하고 독보적이다.이런 특성 때문에 NFT는 디지털 자산에 대해 디지털 그림, 디지털 음반, 디지털 컬렉션 등 유일권을 강조하는 데 적합하다.
유일성이 창작자를 잘 보호할 수 있다 디지털 세계에서 그 작품이 복제, 베끼이지 않도록 보호한다.NFT 사진 역시 복제가 가능하다는 문의가 많을 것이다.복제가 가능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작품이 발행되는 일련의 해시값. 블록체인 '소급적'의 특성상 사용자가 직접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가 이 NFT 사진이 '원공장'에서 나왔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블록체인 스마트 계약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가져왔다.NFT 작품 발행은 창작자인 IP 측, 기술 서비스 측인 소비자를 다룬다.스마트 계약으로 한 작품이 나오면 그 마진은 순식간에 완성되고, 판매 상황에 따라 창작자에게 얼마, IP는 얼마로 나눠지는데….
이렇게 되면 IP산업은 일회성 사업이 아니라 산업사슬의 참여가 동족적 협력관계로 발전하고 창작자의 작품성취도 더욱 장려해 문화산업적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다.
또 NFT의 국내 발전은 문화재를 살릴 수 있는 중요한 기술 수단으로 꼽힌다.
굴봉 고궁박물관 부연구관은 '나는 고궁에서 문화재'에서 "유물은 한 물건을 보존하기 위해 두는 것이 아니라 문화를 전파하는 데 목적이 있다.문화재 복원은 단순히 물건을 잘 손질했기 때문에 가치가 있는 것이 아니라, 수리하는 과정에서 사람과 물품이 교류하고 대물의 체형이다
깨달음, 나도 그 안에 녹아 있다.
이후 둔황 문화가 정착한 허난(河南)성 당궁야연(唐宮夜延)과 뤄신수푸(樂神水富) 등 인기 프로그램은 젊은 층과 어떻게 공감하고 젊은 층 입맛에 맞게 문화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지를 일깨워줬다
후베이성 박물관 부관장 왕선복.
국내 NFT 업무의 방향은 명확하다.문화산업 활성화다.개미사슬은 온라인 NFT 사업 이후 '보존계획' 노선을 신속히 확정하고 호남, 호북, 고궁 등 박물관과 협력해 소장품 여러 점을 선보였다.
10월 29일 12시, 후베이성 박물관 진관지보(鎭館之寶)인 '월왕 구천검(越王 求 "劍)'의 디지털 소장품이 정식으로 간행되었는데, 윗선이 완판되었다.
월왕 구천검은 호북박물관의 지보는 '천하제일검(天下第一劍)'으로 불리며 제작공예와 조형예술에서 춘추전국시대 수준까지 올라갔을 뿐 아니라 검신에 새겨진 명문도 서예예술사의 이정표라 할 만하다.
후베이성 박물관 부관장인 왕셴푸(王先福"디지털 소장품을 통해 새로운 문화 정경을 만들고, 젊은 층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전통문화를 확산하며, 문화재 보존을 박물관 차원에 머물지 않고 좋은 곳으로 보내겠다."
한 마디로 디지털 소장품을 통해 우리를역사에 더 가까워졌다.
이 글은 저자 본인만을 대변하고 이페어케이 플랫폼은 정보 저장공간만 서비스한다.
이 사진은 중국 시각, 인터뷰 제공 그림에서 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