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콜밴
언제든 원하는 시간에 부를 수 있는 차량 호출 서비스. 공항철도가 운행되지 않는 이른 새벽 시간에 유용하다.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니 ‘올밴’ 앱을 통해 미리 견적을 받은 후 마음에 드는 차량을 선택하자.
#2. 공항버스
새벽에 이동해야 한다면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지역과 노선별로 상이하지만 보통 새벽 3-5시 사이에 첫차가 운행한다. ‘버스 타고’ 앱을 통해 예약하면 좌석 걱정 없이 본인 지정석에 착석할 수 있다.
#3. 자차 이용하기
공항에서 집이 멀거나 짐이 많을 때 추천하는 이동 수단. 공항 주변으로 다양한 주차 시설이 있는데,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차량 파손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가급적 공식 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공항과 먼 곳에서 출발해야 한다면?
인천 국제공항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출발하거나 새벽 시간대의 이동이 번거롭다면, 전날 미리 공항 내 호텔이나 근처에서 숙박하는 것도 좋은 방법. 특히 공항 근처의 호텔에서는 공항 샌딩 서비스도 제공한다. 최소 한 달 전에 예약은 필수. 대기 시간이 짧다면 공항 내 냅존이나 릴렉스 존에서 잠깐 눈을 붙이자.
#1. 캡슐 호텔 (다락 휴)
아침 일찍 비행기를 타는 승객을 위한 숙박시설. 싱글룸과 더블룸으로 나뉜다. 객실 내 샤워 시설이 없는 룸을 선택했다면, 공용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터미널 교통센터 1층 중앙 / 2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동측 버스 매표소 근처
#2. 릴렉스 존
조용히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면세 구역에 위치한다. 푹신한 의자에서 휴식하며 휴대폰도 충전할 수 있다. 일반 승객과 환승 승객 모두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터미널 4층 면세구역 동편, 25, 29번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면세구역 231, 268번 게이트 부근
#3. 냅존
24시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 1인용 수면 침대와 TV를 갖췄다. 탑승 수속을 밟은 후 이용할 수 있다.
- 위치 : 1터미널 4층 25, 29, 118번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231, 268번 게이트 부근
#4. 환승 호텔
6시간 단위로 이용 가능한 호텔. 방 타입과 이용 시간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다. 환승객을 위한 공간으로 면세구역에 위치한다.
- 위치 : 1터미널 4층 면세구역 11번 게이트 부근/ 2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2번 게이트 부근
3️⃣ 공항에서 허기진 배를 채우려면?
새벽 시간대 겨우 공항에 도착했는데 갑자기 출출함이 밀려온다면? 24시간 운영하는 음식점이나 편의점으로 가보자. 롯데리아, 던킨, 스타벅스 등의 유명 프랜차이즈에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다. 새벽 12-2시까지는 정산으로 인해 잠시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의 자세한 정보는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4️⃣ 막바지 여행 준비는 어디에서?
많은 편의 시설이 문을 닫은 야심한 시간대에는 의자에 오래 앉아서 쉬는 것도 금방 무료하기 마련이다. 이럴 땐 새벽에도 열려 있는 공항 내 편의 시설을 이용해보자. 환전 또는 여행자 보험 등 여행 준비를 할 수 있는 곳도 있어 막바지 여행 준비를 하기에도 딱이다.
#1. 안내 데스크
E-티켓, 호텔 바우처, 각종 증명서 등을 인쇄해야 하는데,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내 데스크로 향하자. 1인당 5장 이내로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 위치 : 2터미널 B, G 카운터 옆
#2. 환전소
인천 국제공항에는 24시간 환전소와 키오스크가 자리해 언제든지 환전을 할 수 있다. 환전을 깜빡했다면 아래 장소로 가보자.
- 위치 : 1터미널 3층 F 구역 (24시간 환전소) / 2터미널 1층 중앙, 3층 D 카운터 인근 (무인 환전소)
#3. 인터넷 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키오스크도 있다. 요금은 무료. 휴대폰으로 인터넷을 이용하기 어렵다면 이곳을 이용하자.
- 위치 : 1터미널 4층 면세구역 25, 29번 게이트 부근 / 2터미널 4층 면세구역 231, 268번 게이트 부근
5️⃣ 새벽 비행기 이용 시 주의 사항
✅ 공항 내 에어컨 냉방이 켜져 있을 수 있으니 추위를 잘 타는 편이라면 얇은 긴팔과 담요를 준비하자.
✅ 오랜 시간 공항에서 대기해야 한다면 여분의 보조 배터리는 필수. 보조배터리가 없다면 휴대폰 충전이 가능한 구역을 미리 알아가자.
✅ 여권, 지갑, 스마트폰 등 분실 위험이 있는 고가의 소지품은 가방에 담아 보관하거나 자켓 안주머니에 넣어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