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5년 양력 3월 31일 술시
戊 辛 己 乙
戌 卯 卯 未 坤 午未空
丁丙乙甲癸壬辛庚 2
亥戌酉申未午巳辰
제시 : 고등학교를 중퇴한 주부이다. 술만 마시며 무위도식하는 남편을 1996년 병자년丙子年(42세)에 목을 졸라 살해했다. 정부와 같이 살려는 것이 목적이었고 무기징역형을 받았다.
단양 삼태극 상법象法 : 이 명조가 정확하다면 이 명조의 주인이 한심한 남편을 만나야만 하는 이유, 정부가 있어야만 하는 이유, 살해를 해야 하는 이유 등등을 살펴보자.
42세이니 계미운癸未運이든 갑신운甲申運이든 그 부분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남편이 죽는데 살해라는 방식을 통한 이유? 왜 정부를 두어야 하는지? 왜 남편이 무능하고 술만 마시는지? 등등에 대한 분석을 해 본다.(甲申運으로 분석)
묘월卯月에 을목乙木 무기토戊己土 신금辛金이 나왔고 지지 양묘목兩卯木으로 인해서 목木이 당권當權했으니 목체에 토용土用인 목토木土 조합인데,
토용土用이 목체木體를 통제해 태극太極을 이룰 수 없기 때문에 금金을 보용補用하는데, 일간이 신금辛金이니 금극목金克木할 수 있기 때문에 명주命主가 능력이 있다는 뜻이다.
그러나 신금이 허부虛浮하니 굳이 출처를 따진다면 술중戌中의 신금辛金이라고 볼 수 있다.
음간陰干인 을목乙木이 체體이고 용신인 무기토戊己土가 모두 목극토木克土 조합이며 보용補用인 신금辛金 또한 허부虛浮하기 때문에 조합의 등급이 낮아진다.
목토木土는 모두 사람과 관련된 오행이고 이 명조에 목토木土 조합이 성립되어 있으니 사람의 인체와 관련된 직업이고 단순 노동의 상象이 있는데,
미용이나 마사지나 때밀이의 상象이 있고 묘술합卯戌合해서 화火의 상象을 만드니(그릇을 만짐) 식당 주방에서 일하거나 노래방 도우미의 상象도 있다.
남편은 진정관眞正官으로 찾는데 병화丙火가 명국에 없으니 가정관假正官은 시간 무토戊土가 된다.
명주인 신금辛金은 본래 수水를 기뻐하니(수水를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정화丁火가 신금辛金을 극克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 토극수土克水하기 때문에 토土를 가장 싫어하는데, 체용體用으로 태극을 이룰 수 있는 토土를 오히려 극克하는 목木을 좋아하게 되는 것이 일간의 특성이다.
일시지의 묘술합卯戌合은 목극토木克土의 뜻이고 일신日辛이 을묘목乙卯木으로 무술토戊戌土를 극克하려 하기 때문에 도구를 사용해 토土를 손상시키겠다는 것이고 을묘乙卯는 끈이니 끈으로 목을 졸라 남편을 살해한다.
갑신운甲申運이라면 갑기甲己로 합반하니 을극무乙克戊가 발생하고 묘신합卯申合으로 한 묘卯를 해결하니 나머지 한 묘卯가 묘술합卯戌合을 인발引發해 무술토戊戌土 간지干支 모두를 극토克土하게 되니 남편 사망의 응기이다.
42세인 1996년 병자년丙子年은 진정관眞正官인 병관丙官이 명국에 도달했으니 가정관인 무토戊土가 떠나던지 죽던가 하는 년도인데, 자수子水가 자묘형子卯刑으로 양묘兩卯를 형동刑動하니 묘술합卯戌合이 작동해 남편을 목졸라 죽이는 것이다.
남편이 무능한 이유는 무엇인가?
남편인 무토戊土가 가장 잘하는 것은 토극수土克水이고 가장 어려운 것은 목극토木克土 당하는 것이다. 그런데 명국에 수水가 없으니 남편이 할 일이 없다.
명주命主인 일신日辛은 수水를 좋아하니 토土가 가장 싫다. 아끼는 수水를 위해 토土를 버려야하니 목木으로 극토克土한다. 사사건건 남편에게 잔소리하고 심하면 경멸하니 남편이 더욱 무능해진다.
목木은 재성財星이니 말끝마다 돈돈돈(卯卯卯)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러니 남편이 술에다 의지하는데, 술戌은 화고火庫이니 술공장이고 무술戊戌 자묘自墓이니 술(戌 : 酒)에 묻혀 지낸다.
병자년은 병신합丙辛合해서 암중暗中에 수기水氣를 만드니 명주가 수水라는 악惡의 유혹에 빠져서 정부와 살려고 남편의 목을 조른다.
첫댓글 23456789012
12345678901 11년
2345678901
1234567890 10년
眞假參差難弁論 不明不暗受邅迍
軟弱한 珠玉 辛금이 목왕월인 묘월절지에 생하여 좌하도 묘목이요 년월지 묘미목국하고 을목이 투간하니 木재성은 태왕한데 일시支가 묘술이 육합하여 천간의 무기토를 뒷밭침하여 인수인 戊己未戌 4토가 陰弱한 辛일주를 완전히 埋金시키는 지경이니 갑목으로 疎土하고 유기한 壬수로서 주옥을 깨끗이 씻어주고 조후도 해겷하여야 하는데 사주에 甲壬이 없고 행운도 흉하니 命主는 천격으로 태여난 하격인생 이군요.
갑신운운 갑목은 申금으로 截脚되어 소토할 힘이없고 신금은 묘목과 암합하는데,
병자년이 되니 천간에선 병신합하고 지지에는 도화와 咸池애 자묘로 無禮之刑까지 겸하니
男女間에 色에 중독되어 부끄러운줄 모르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荒淫하게 되어 夫婦사이도 좋지않다.
재중인경하니 재성은 왕하고 인수는 약하 것이 이 명조의 병인데,
단양님께서 정확하게 문제점과 사망 원인을 잘 지적하셨군요.
원래 통변에서는 화=토로 볼 수 있는데 묘술합이 되므로 술토를 남편으로 볼 수 있고
화=토이므로 무 인수도 남편으로 볼 수 있는 논리는 잘 피력하셨습니다.
다만 병신합의 水의 惡의 유혹에 빠져서 살해했다고 했는데,
수 식상이 무엇인지 설명도 해야할 듯합니다.
즉, 식상은 자식, 분노, 고집, 유흥, 克夫 등으로 볼 수 있는데,
자식이나 분노 때문인지, 극부운 때문인지가 글이 명확하지 않네요.
아마도 병신합水 식상 극부운 때문이라고 보신듯은 하지만
수는 신자수국도 있으니 말입니다.
기묘를 남편으로 보는 것이 더 접근성이 좋을것 같습니다.
하여 남편의 성격이 급하며 사회가 부정적으로 보고 답답한 마음에 음주를 할꺼라는 생각이 들어요
기토의 입장에서 관성이 비겁과 합을하니 기토는 할일이 없어서 삶이 어려울 것이며 주변에 인맥이 부족하니 술이 최고일 것이다
대운은 癸未대운이나, 11월을 넘어서 甲申대운나 그리 중요하지 않을 듯합니다.
丙子년에 丙 정관이 투출하고 癸未의 癸 식상이 丙 정관을 극할 수 있고,
甲申대운 申子 신자수국 식상이 丙 정관을 극한다는 논리도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식상이 투출해서 丙 남편이 손상을 입는 것까지는
일반적 간법이므로 누구나 추론 가능하나,
남편이 교통사고로 죽는지, 병으로 죽는지, 처가 죽이는지를 추론하기가 쉽지 않지요.
이것이 현재 명리학계의 공통 과제일 것입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 언젠가 목화,금수,화토 식상은 자신의 행위이고
토금, 수목 식상은 타인의 행위라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금수,목화,화토는 음양동기의 상생이고, 토금, 수목은 음양부동기의 상생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목화 금수 화토 식상자는 다 남편을 극해하는가 라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이 이론은 아니고
이 명조가 甲申대운이라면 申金 비겁에서 수가 나오므로
명주 본인이 남편을 죽이는 이론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96 86 76 66 56 46 36 26 16 06---時 日 月 年
己 戊 丁 丙 乙 甲 癸 壬 辛 庚---丁 己 己 辛
酉 申 未 午 巳 辰 卯 寅 丑 子---卯 酉 亥 亥
辛丑대운 23세 癸酉년 과도로 남편을 살사한 여명입니다.
축토대운은 일간의 녹신 토이고, 축토에서 금국 식상이 나타나 목 관성을 극합니다.
그러니까 이 명조도 자신의 분노(식상) 때문에 자신이 남편을 살사하는 운이라할 수 있지요.
그러고 보니까 모두 대운에 징후가 있었네요.
미, 술에 정화가 암장되니
미중정화를 -남편
술중정화를 - 정부 이렇게 볼수 있겠군요,
미중정화는 본남편은 암장되어, 있어도 없는것 같고, 을기가 투출 하나는 기신이고,하나는 절각되어 무능하니,
남편 보기를 돈으로 보며, 있어도 도움이 전혀 안되는 상,
술중 정화는 무토 인성으로 나와 내게 친절하고, 묘술合來하니 비밀지상..
무능 기토만 없어지면, 왕한 무술토 힘을 얻어,왕재를 득할것 같은 환상에 잡힌다.
탐욕이 이성을 잃게 하는 탐재괴인상은 천격이라 적천수는 말한다.
갑신대운 갑목이 을목과 함께 기토를 제거하고,
신금 겁재에 힘을 얻어 실행으로 옮기니,
병자년 부성이 입묘하는 해 ....
사주팔자로 운명을 어찌 모두 알수가 있으리요,
적천수에 이르길..
첫째 세덕
둘째가 풍수
세째가 사주라 말한다.
세덕은 물론 세상덕, 즉 마음가짐이 아닐까?....
미중 정화남편은 반합하여 기신
세운 병자에 絶
정부 술중정화 한참 연하일것으로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