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으로 듣기
번역 설정
글씨크기 조절하기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드라이브를 하거나 휴양을 하기 좋은 양양인데요. 양양의 아름다운 해안선을 따라 펼쳐진 해변과 청정한 산책로는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혀주는 만큼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또한, 양양은 서핑 성지로도 잘 알려진 곳인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강원도 양양 가볼만한 곳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색주전골
오색리에서 오색령 방면으로 가는 길에 자리하는 계곡 오색주전골인데요. 이곳은 설악산 국립공원 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봄이 되면 다섯 가지 색의 꽃이 피는 나무가 있다하여 이름 오색주전골이란 이름이 붙었습니다.탐방로 초입에서는 고래 바위, 부부 바위 등의 다양한 기암괴석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탄산과 철분이 들어가서 스파클링이 느껴지는 오색 약수도 경험해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자차로 이동시 한계리 민예단지 휴게소 앞 삼거리에서 한계령 쪽으로 25㎞ 가면 주차장이 있으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라며, 대중교통으로는 오색행 시외버스도 이용이 가능하니 이 부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남애항
양양에서 가장 큰 규모의 항구로 양양8경 중 하나인 남애항인데요. 이곳은 다채로운 어종이 풍부하게 잡히는 대표적인 항구이며, 3대 미항으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남애항은 한적하고 평온한 분위기가 매력적인데요. 남애항의 포구 마을인 남애어촌체험마을은 관광객을 위해 낚싯배 체험을 연중 운영중이며, 맨손 물고기 잡기, 갯바위 게 잡기, 오징어순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또한, 이곳은 항구를 배경으로 뜨는 해가 아름다워 해돋이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남애항 입구 쪽에는 스카이워크 전망대도 위치하고 있으니 함께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하조대 해수욕장
옥빛 바다와 부드러운 모래가 깔린 백사장, 주변의 등대 풍광, 기암괴석 등이 조화를 이루며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하조대 해수욕장인데요. 양양 8경에 속하는 이곳은 동해 해수욕장중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입니다.동해안의 다른 해수욕장들에 비해 수심이 완만해 남녀노소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해수욕장 뒤편에는 소나무가 가득한 송림이 있으니 함께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근처에 위치한 하조대 둘레길과 전망대도 함께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매년 7~8월 피서철에는 하조대 어부체험행사 등의 행사가 개최되는데요. 여름철이 되면 텐트를 깔고 야영을 하는 사람들도 다수 있으며, 주변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 만큼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국립 미천골 자연휴양림
양양과 홍천 사이 구룡령 자락에 자리한 휴양림 국립 미천골 자연휴양림인데요. 약 12km에 달하는 미천골 계곡을 따라 조성된 이곳은 휴양림 곳곳에 크고 작은 폭포가 흐르는 모습이 아름다워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계곡 양편에서는 박달나무나 물푸레나무, 고로쇠, 층층나무 등의 다양한 수종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숲 속을 거닐면서 숲에 대한 정보를 들어볼 수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함께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휴양림에는 산림문화휴양관·야영장·오토캠핑장 등의 숙박 시설 외에도 신라 시대 유적인 선림원지가 있는데요. 생테체험과 함께 역사 유적지도 둘러보며 시간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그대가 머문자리 원문보기 글쓴이: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