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저는 제대로 강습을 받아본적은 없고 1~2년 정도 회사에서 탁구를 즐기고 있는 30대 후반 회사원 입니다.
그냥 막탁구 라고 해야겠지요...
고슴도치 탁구 클럽을 알게 되어 각종 용어도 많이 배웠고 더욱더 즐겁게 공부하며 탁구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최근 제 고민은요...
하회전으로 상대의 백쪽으로 서브를 넣고 상대방이 리시브를 제 백쪽으로 보스커트로 리시브한 경우
3구 공격(드라이브)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상대도 그걸 알고 리시브를 백쪽으로 하는것 같습니다.
리시브를 포쪽으로 하게끔 유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또 짧게 보스커트로 리시브한 공을 드라이브로 공격하기도 정말 어렵습니다.
이런경우 3구 공격은 포기하고 보스커트로 다시 넘겨주고 보스커트 랠리가 계속되게 됩니다.
상대방도 저와 실력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정리하면 짧은 보스커트 리시브를 공격으로 이어갈 수 있는지와
리시브를 포쪽으로 유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입니다.
조언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첫댓글 가장 좋은 방법은 3구에 드라이브를 하는겁니다.(물론 하시기 어렵다고 하셨지만....) 우선 빠른 풋웍으로 포핸드로 처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는 연습을 하셔야 하구요. 짧은 보스커트로 넘어온공의 경우 플릭과 푸쉬를 이용하여 적절히 대응하시면 될것 같은데...물론 많은 연습이 필요하겠죠??
빠른 풋윅, 플릭과 푸쉬 열심히 연습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포핸드 쪽으로 유도하기 좋은 서브는 상대방 몸쪽으로 넣어주는 횡하회전 서브가 좋습니다... 이런 구질의 공을 억지로 백핸드로 보내려고하면 백핸드쪽으로 아웃이 되기 때문에 보통 리턴되는공이 미들이나 포핸드 쪽으로 잘오게 되어있습니다... 대신 회전이 같이먹는 공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공이 휘는 방향을 보고 타구를 해야합니다... 이서비스의 또하나의 장점은 공이 뜨게 될경우 한방 스매시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군요. 서브 연습도 더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서브를 상대 백 쪽으로 깊게(길게)넣으시거나 또는 짧은 하회전 서브를 넣으시면 상대 라켓을 예의주시 하시어 보시면 반구되어오는 공에 코스를 어느정도 예측할 수 가 있죠 그때에 라켓을 보고 백쪽이든 화쪽이든 라켓을 보고 움직여서 드라이브 하실면 될듯하구요... 두번째는 우횡회전 서브를 넣으면 대게 본인의 포핸드 쪽으로 리시브되어 돌아 옵니다.이때 반구되어 오는 공을 포핸드 쪽으로 준비된 드라이브를 구사하시면 될꺼같네요. 저도 초보라서 자세히 설명은 ...-_-;; 제가 열탁하면서 겪은 바에 의하면 대게 이렇게 오더라구요.
네 우횡회전 서브도 넣어 봤는데요 가끔 이걸 그냥 강타로 리시브 하는 바람에 최근 잘 안 넣고 있는데요 짧게 넣어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는 상대방의 포핸드쪽으로 서비스를 넣으시면 나의 포핸드로 공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상대방이 드라이브를 잘 못하고 보스커트를 주로한다면 포핸드쪽으로 긴 하회전 서비스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포핸드로 짧은 하회전과 너클 서브를 섞어주시면 좋을겁니다...^^
포핸드 쪽으로 긴 하회전 서브 좋을것 같네요 시도해 보겠습니다.
스카이님 말씀처럼 플릭연습점 하면 적절히 대응할것같아요 ^^;
저는 플릭이 드라이브 보다 더 어렵더군요... 더 열심히 연습해야죠. 감사합니다.
대상플레이를 익히기 딱 좋은 여건이신듯 한데요~~ 이러면서 실력이 점점 더 느는것 같습니다~
그렇습니다. 보스커트와 스톱정도는 조금씩 되고 있는데요 플릭도 열심히 연습해야겠죠.
강한 커트를 드라이브로 연결시키려면 강한 커트볼을 풀어줘야 합니다. 푸는 기술은 딱히 글이 올라온것들이 없을것입니다. 푸는 기술이란 강한 커트볼은 약간 무시성으로 커트를 하는 원리로 다시 반구된 커트볼은 이미 약한 커트볼이 되어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 구질로 바뀝니다... 이러한 푸는 기술은 오랜시간과 연습이 필요합니다... 선수들이 공격하기 위한 서비스는 강한 하회전 볼이 아닙니다... 무시성으로 들어가는 볼이 많습니다. 그래서 3구 공격이 가능하죠. 사이드 스핀또한 3구 공격하기 좋은 서비스죠.
오..님의 정보 굉장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사실 겜하다보니까 제가 커트를 세게 보내면 돌아오는공은 회전이 많이 먹혀있고 제가 약하게 보내면 또 약하게 돌아오고...그게 이 원리였군요 내일 적용시켜봐야겠습니다 ㅋ
상대가 백쪽으로 주면 돌아서서 드라이브...^^;; 사실 포핸드쪽 빠지는 것 드라이브보다 돌아서 드라이브가 훨씬 쉬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