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글의 목적
- 미노타의 패턴은 일정한 패턴이 있음. 랜덤 X
- 이를 이용한 택틱으로 널뛰기를 단 한번만 허용하여 딜로스 최소화
여러번 실험의 결과 10~30만 이상의 딜량차이가 남을 확인할 수 있었음. (아래 영상에서 확인가능)
필요 스펙
1. 베스 무충 : 17% 이상 (필수)
2. 화염부채 패턴을 버틸만한 강인함
미노타우로스의 패턴분석
1. 첫패턴은 무조건 화염부채이다.
2. 화염부채 직 후 패턴은 "랜덤"이다.
3. 검기 --> 돌진 --> 화염부채는 고정이다.
4. 첫 널뛰기패턴 이후 다섯 번째 패턴은 무조건 널뛰기이다.
즉, 첫 패턴인 화염부채 이 후 2번 패턴 때문에 첫 널뛰기 이전까지의 패턴이 매우 다양해지는 것이고
첫 널뛰기 이후의 패턴은 두가지로 간단히 나뉘게 된다.
시작패턴 ~ 첫 널뛰기까지 |
1. 화염부채 (직후랜덤) --> 검기 --> 돌진 --> 화염부채 (직후랜덤) --> 널뛰기
2. 화염부채 (직랜) --> 돌진 --> 화염부채 (직랜) --> 검기 --> 돌진 --> 널뛰기 (5번째 패턴)
3. 화염부채 (직랜) --> 화염부채 (직랜)--> 화염부채 (직랜) --> 화염부채 (직랜) --> 화염부채 --> 널뛰기(5번째 패턴)
4. 화염부채 (직랜) --> 널뛰기 --> 검기 --> 돌진 --> 화염부채 (직랜) --> 널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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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널뛰기 이후 |
1. 첫 널뛰기 --> 검기 --> 돌진 --> 화염부채 (직후랜덤) --> 랜덤패턴 --> 널뛰기 (5번째 패턴)
2. 첫 널뛰기 --> 검기 --> 돌진 --> 화염부채 (직후랜덤) --> 널뛰기 |
요약 및 실전영상
복잡하면 이 것만 기억하자.
목표 : 연계기로 널뛰기 끊기.
1. 이를 위해, 첫 널뛰기 "직후"에는 연계기를 시작하면 안된다. (영상1참고)
2. 널뛰기를 끊은 시점에 모든 연계기가 끝나야 함. (영상2, 3참고)
(린연계기로 널뛰기를 끊었다면 다음 패턴보기전인 1.5초 쯤 루피나 연계기로 모든 연계기 마무리되어야 함.)
Case1 )
널뛰기 직후에 연계기를 시작하면 아래와 같이 캔슬을 실패함.
- 첫널뛰기 -연계기Start-> 검기 -베스연계기-> 돌진 -아라벨연계기-> 화염부채 -린연계기-> 랜덤패턴 -루피나연계기-> 널뛰기 (캔슬실패)
패턴파악을 못한 택틱으로 2번째 널뛰기 허용
총딜량 : 414만
Case2 )
- 첫널뛰기 -> 검기 -연계기Start-> 돌진 -베스연계기-> 화염부채 -아라벨연계기-> 랜덤패턴 -린연계기-> 널뛰기 (루피나연계기로 캔슬)
패턴파악을 바탕으로한 택틱으로 2, 3번째 널뛰기 캔슬
총딜량 : 442만
Case 3 )
- 첫널뛰기 -> 검기 -> 돌진 -> 화염부채 -연계기Start-> 랜덤패턴 -베스연계기->아라벨연계기-> 널뛰기 ->(린연계기로 캔슬)->루피나연계기
패턴파악을 바탕으로한 택틱으로 2, 3번째 널뛰기 캔슬
총딜량 : 447만
+++
Case 4 )
하지만, 세번째 널뛰기 패턴을 캔슬하지 못하는 "단 한가지 경우의 수가 존재함"
첫 화염부채 이후 "바로 널뛰기 하는 경우", 스킬 타이밍 상 널뛰기 직후에 연계기를 시작할 수 밖에 없기 때문.
위 공략글을 바탕으로 영상을 보면 이해가 될 것임.
*** 단 한가지 경우를 제외하고 2, 3번 째 널뛰기 캔슬에 따라 딜량이 30만가량 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
첫댓글 ㅇㄷ
삭제된 댓글 입니다.
엇 좋은 댓글 감사합니다. 도움이돼서 다행이네요.
마지막영상은 실패영상으로 올리려했는데 잘못 올라갔었네요..
영상보시면 첫 널뛰기 이후 2번패턴 (공략글참고)에 의해 타이밍상 루피나로 널뛰기를 끊게되는경우이고
1번패턴으로 나올 시 루피나 연계기로 랜덤패턴을 끊게되어 널뛰기가 발동되어서 끊지 못합니다.
그래서 화염부채 직후 바로 널뛰기 하는경우는 널뛰기확정 캔슬은 없고 어느정도 운도 필요한 부분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