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 27일 출발을 앞두고 일정을 확정했습니다.
1월 27일에서 1월 29일까지는 간사이권에서 보내는 일정이며
최초의 외국 경험인 중학교 재학시절 일본 수학여행 당시의 리벤지 여행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JR패스로 철도노선과 관광위주로 들어갑니다.
1월 27일(간사이 스루패스 1일차) - 15시 5분 NH 172편으로 간사이 도착
난카이 신이마미아역 도착후 호텔 츄오 오아시스 체크인
저녁시간은 도톤보리 등 미나미지역 관광
1월 28일(간사이 스루패스 2일차) - JR 오사카 - 교토 신쾌속
교토 관광(교토역-기요미즈데라-니죠성-킨카쿠지)
한큐 교토본선 카라스마 - 우메다
한큐 고베선 우메다 - 산노미야
고베지하철 카이간선 답사와 고베의 야경 감상
1월 29일(JR West Kansai Area pass) - JR 신이마미야 - 나라 야마토지 쾌속
나라 도다이지에서의 산책
JR 간사이본선 나라 - 신이마미야
JR 오사카환상선.유메사키선 신이마미야 - 니시쿠죠 - 유니버설 시티
(이후 오전에서 오후에는 USJ에서 시간을 보냅니다.)
이후 JR 오사카환성선.한와선.간사이공항선 니시쿠죠 - 간사이공항
(벌써 귀국하는건 아니고 신형 225계 전동차와 특급 하루카의 시승입니다.)
1월 30일(JR패스 1일차) - 산요신칸센.큐슈신칸센 사쿠라 541호.츠바메 337호 신오사카 - 하카타 - 신토스
나가사키본선 특급 카모메 11호 신토스 - 나가사키
나가사키시내 26성인 기념관
나가사키본선 특급 카모메 22호(885계 시로이카모메) 나가사키 - 하카타
가고시마본선 특급 소닉 31호 하카타 - 고쿠라, 4246M 쾌속 고쿠라 - 모지코
큐슈철도기념관
가고시마본선 163M 보통 모지코 - 고쿠라
산요신칸센 고다마 743호 고쿠라 - 하카타
후쿠오카지하철 나나쿠마선 답사
산요신칸센 사쿠라 572호 하카타 - 오카야마
산요본선.도카이도본선 침대특급 선라이즈 도쿄행 승차
1월 31일(JR패스 2일차) - 도쿄 도착
JR 소부쾌속선.나리타선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 9호 도쿄 - 나리타공항
특급 나리타익스프레스 8호 나리타공항 - 도쿄
죠에츠신칸센 맥스 토키 317호 도쿄 - 오오미야
사이타마신교통 오오미야 - 철도박물관
사이타마 철도박물관
도쿄시내에서 시간보내기(오다이바, 도큐 도요코선 시부야역 답사, 도요코선 도쿄메트로 03계 담기,
히비야선 도큐 1000계 담기)
우에노역에서 침대특급 아케보노 1박
2월 1일(JR패스 3일차) - 아키타 도착
아키타신칸센 코마치 16호 아키타 - 모리오카
도호쿠신칸센 하야테 11호 모리오카 - 신아오모리
우에츠본선.츠가루카이쿄선 특급 슈퍼 하쿠쵸 11호 신아오모리 - 기코나이
에사시선 122D 보통 기코나이 - 에사시
125D 보통.슈퍼 하쿠쵸 19호 에사시 - 기코나이 - 하코다테
하코다테 야경 감상
에사시선.츠가루카이쿄선 특급 슈퍼 하쿠쵸 98호 하코다테 - 아오모리
아오모리역에서 급행 하마나스 1박
2월 2일(JR패스 4일차) - 삿포로 도착
치토세선.세키쇼선.네무로본선 특급 슈퍼 오오조라 1호 삿포로 - 쿠시로
네무로본선.센모본선 SL 후유노시츠겐호 쿠시로 - 쿠시로시츠겐
쿠시로 습원 탐방
센모본선 쾌속 시레토코 쿠시로시츠겐 - 쿠시로
네무로본선.세키쇼선.치토세선 특급 슈퍼 오오조라 10호
호텔 루트인 삿포로역 기타구치 체크인
밤의 스스키노 거리 구경
2월 3일(JR패스 5일차) - 호텔 루트인 삿포로역 기타구치 체크아웃
하코다테본선 보통 2727M 삿포로 - 오타루
오타루 운하의 거리 탐방
하코다테본선 쾌속 에어포트 110호 오타루 - 삿포로
삿포로 시내 둘러보기(라멘요코쵸에서 점심식사)
치토세선.무로란본선.하코다테본선 특급 슈퍼 호쿠토 12호 삿포로 - 하코다테
에사시선.츠가루카이쿄선 특급 슈퍼 하쿠쵸 40호 하코다테 - 신아오모리
도호쿠신칸센 하야부사 6호 신아오모리 - 도쿄
JR도카이 버스 드림 나고야 5호 1박
2월 4일(JR패스 6일차) - 나고야역 도착
다카야마본선 특급 히다 3호 나고야 - 도야마
(철도와는 관계가 없으나 버스운수역사상 최악의 날이자 교훈이 되었던 곳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분들은 아실지도....)
호쿠리쿠본선.코세이선 특급 선더버드 26호 도야마 - 신오사카
산요신칸센 사쿠라 569호 신오사카 - 오카야마
세토오하시선 특급 난푸 23호 오카야마 - 다카마쓰
쾌속 마린라이너 66호 다카마쓰 - 오카야마
침대특급 선라이즈 1박
2월 5일(JR패스 마지막날) - 도쿄역 도착
츄오선 쾌속 도쿄 - 신쥬쿠
츄오선 특급 슈퍼 아즈사 5호 신쥬쿠 - 고부치자와
코우미선 보통 225D 고부치자와 - 노베야마
보통 228D 노베야마 - 고부치자와
츄오선 특급 아즈사 13호 고부치자와 - 마츠모토
츄오선 특급 와이드뷰 시나노 14호 마츠모토 - 나고야
도카이도신칸센 히카리 528호 나고야 - 신요코하마
요코하마선 신요코하마 - 요코하마
(요코하마선 205계를 잔뜩 담아올 생각입니다.)
도카이도본선 요코하마 - 신바시
유리카모메 신바시 - 텔레컴센터
오에도온센 모노가따리에서 휴식후 1박
2월 6일(귀국일) - 유리카모메 텔레컴센터 - 신바시
도쿄시내 둘러보기
케이큐본선.공항선 억세스특급 시나가와 - 하네다공항 국제선터미널
NH 1165편으로 김포 도착
대략 이렇게 구성했습니다만
JR패스 3일차의 하코다테 일정이 문제인데
하코다테산에서 야경을 보고 몇시쯤 내려와야 슈퍼 하쿠쵸 98호를 탈수 있을지요??
예전 슈퍼 하쿠쵸 아오모리행 막차가 저녁 8시대에 있었던걸로 아는데
언제부터였는지 모르지만
시각표 개정으로 슈퍼 하쿠쵸 막차가 저녁 7시대로 단축된것 같습니다.
왜 그게 문제가 되냐 하면 그 다음에 급행 하마나스를 타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냥 슈퍼 하쿠쵸 98호를 타고 아오모리로 내려와서 타는게 좋을지
아니면 다소 하룻밤을 보내기는 불편해도 그냥 여유있게
하코다테에서 하마나스를 타는것이 좋을지요??
참으로 일정을 짜도 고민하게 만드네요
ps: 2일차는 어디 있어봐야 도쿄시내에서만 머물게 될것 같은데
혹시 도쿄에 계시는 회원분들이나 같은 일정이신 분끼리 한번 벙개를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혼자 다니는게 일정짜기에도 편하지만 어떤때는 좀 심심해요 ㅋㅋ)
혹시 생각있으신 분들 쪽지 주세요
내일 내로 연락처 보내드리겠습니다. ^^
|
첫댓글 수퍼-하쿠쵸 아오모리 방면의 경우 막차까지도 도호쿠신칸센과 연계하는 형태로 바뀌면서 막차 시간이 단축된 이유입니다.
**기존에는 하코다테 20:33 출발 수퍼-하쿠쵸44호 운행(아오모리 22:20 도착)
일정에서 고려할 점: 올해 들어 동해안 쪽 집중 폭설 영향으로 인해 우에츠선, 오우선 경유 열차의 운휴가 빈번한 상태입니다.
침대특급 아케보노가 운휴했을 경우 대체일정 마련은 준비해야 할겁니다.
일정을 보면서 걱정되는 점이 있는데, 야간열차나 버스 숙박이 좀 많네요. 그것도 이틀 연속인데, 많이 피로합니다. 앉으면 어디서든 곧잘 자는 사람이 아니라면 편히 쉬고나서 다음 날 일정을 진행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철도 여행이 주됨은 알겠지만 환경이 급격히 달라지는 통에 체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매우 고생합니다. 그리고... 안타까운 건 나가사키나, 교토 같은 곳은 하루 이상을 투자 해도 볼게 많은 곳인데 너무 체류 시간이 짧은 게 아닌지 하는 점 입니다. 관광 가이드맵만 살펴봐도 볼 것도, 체험 해 볼 것도 많은데 그저 열차 시간표에 쫓기듯 움직이는것 같아 안타깝네요.
일본은 정말 언제든 갈 수 있습니다. 지역마다 볼거리도 많은 곳이고 저마다의 이야기가 곳곳에 숨어 있는 곳입니다. 열차를 많이 보고 타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열차 타 보았다" 정도만 느끼려는 것이 목적이라면 나중에 아쉬움이 클 것 같아요. 철도여행은 테마 하나만 잘 잡아도 여러가지를 느끼고 올 수 있습니다. 아직 출발 전이니 다시 여행 계획을 살펴 보는 것이 어떨런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