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패 해체, 레드 서버 이전 후 서버 내 라인이 존재하지 않던 로데마이 서버에 새로운 라인이 생겼다. 로데마이 서버 '최강전투연합' 라인 총군 '국가'를 만나, 최근 결성한 '최강전투연합' 라인과 서버 동향에 대해 들어보았다.
통증 : 만나서 반갑다.
국가 : 반갑다. 자주 보는 것 같다.
통증 : 그렇게 됐다. 최강전투연합 라인 결성 배경을 알고 싶다.
국가 : 우리는 그 동안 이름 없이 활동해 왔다. 서버 유저라면 대부분 알고 있을 것이다. 갑작스럽게 라인을 결성한 이유는 파아그리오 서버에서 넘어온 정복 시리즈가 시발점이다. 필드가 활성화 된 탓에 새로운 라인 결성의 필요성을 느꼈다.
통증 : 라인명이 의미하는 것은?
국가 : 기존 왕따연합과 Vn혈맹으로 구성된 최강전투연합의 의미는 이름 그대로 우리가 전투에 있어 최강이라는 것이다. 모두 호칭을 '최강전투연합'으로 통일한 상태다.
통증 : 서버이전으로 신제주 혈맹의 세력이 커지고 있다. 최강전투연합은 군터 서버 포세이든을 비롯한 40여명이 지원한다는 소문이 있는데...
국가 : 우리가 알아본 정보도 신제주 혈맹에 파아그리오 서버로부터 26개 캐릭터가 이전해왔다는 내용이다. 26개 캐릭터 모두 모 건설회사 대표이사가 소유주이며, 신제주 혈맹과 연줄이 있어 넘어온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확실한 내용인지 아직 모른다. 신제주 혈맹 총군과 당사자에게 물어보는게 나을 것이다. 우리측의 포세이든과 40여명의 군터 서버 캐릭터 지원설은 근거 없는 얘기다. 중립 혈맹에서 나온 억측이다.
통증 : 서버이전을 통해 신제주 혈맹과 하나연합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국가 : 로데마이 서버를 정복하러 온 사무실 캐릭터들에 밀릴만큼 나약하지 않다. 공/수성에 인원이 모자랄 뿐이다. 우리도 조만간 지원이 있을 예정이기에 크게 신경쓰지 않고 있다.
통증 : 왕따연합 마크를 단 Vn혈맹 소속원들이 있다. 합쳐지는 것인가?
국가 : 아니다. Vn혈맹 군주가 성을 먹게 되서 그렇다.
통증 : 통제에 대해 얘기가 많다.
국가 : 게임어바웃이 최근 게시한 서버 리포트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필드가 시작되면서 오만 66층 이상을 개방한 정도다. 만약, 지금도 막자 캐릭터가 발견된다면 그것은 우리가 아니다. 우리는 오만 90층과 96~100층 그리고 지저호수와 정령무덤 3번 4번방을 통제하고 있다.
국가 : 마족신전의 그림자신전 우호도 작업장 1:1 장소와 욕망의 발록방 역시 통제다. 발록쪽 우호도는 피해가 없는 한도에서 중립에게 개방하고 있다. 라스타바드 던젼 통제 얘기는 사실과 다르다. 필드가 빠르게 전개되고 있어서 라스타바드 4층 보스 코스를 돌 여유는 없다.
고대 거인의 무덤 역시 통제중이 아니다. 일부 혈맹원이 통제를 하는 것 같은데, 내게 귓말하면 조치하겠다.
나 역시 중립에서 5년간 지냈던 유저다. 누구보다 중립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우리 라인과 오해가 생긴다면 언제든 연락 바란다.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는 중립과 싸울 의사가 없다.
통증 : 최강전투연합 이미지가 좋지 않다.
국가 : 현재 서버 현황을 보면 타 서버에서 이전해온 정복 시리즈가 영웅대접을 받는 모양새다. 오만 50층을 통제 중인 그들이 그런 대접을 받는다. 우리는 그들이 저지르는 일을 바로 잡아 나아갈 계획이다. 역사는 승자의 편에서 써진다.
승자가 항상 욕을 먹는건 아쉬운 부분이다. DK 혈맹이 우리를 밀어냈다면, 그들은 과연 좋은 평판을 들을 수 있었을까. 부정적인 이미지에 대해 크게 신경쓰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의 외창 플레이에 대해서는 엄중히 단속한다.
통증 : 쿠거 혈맹과의 관계는 어떻게 되나?
국가 : 쿠거 혈맹과는 필드를 끝내고 공/수성을 같이 하고 있다. 아직 정식 동맹이 아닌 탓에 쿠거 혈맹이 통제 중인 사냥터에 대해 왈가왈부하기 어렵다. 통제와 관련한 사항은 쿠거 혈맹 군주 '돌고래'에게 문의해야 할 것이다.
통증 : 마무리 부탁한다.
국가 : 우리는 로데마이 서버에서 계속 게임을 해 온 사람들이다. 우리의 좋지 못한 모습을 많이 봐왔기에 다른 부분까지도 오해를 하는 것 같다. 그래서 타 서버에서 넘어온 정복 시리즈를 영웅대접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다.
'굴러온 돌이 박힌 돌을 빼내려는 상황'이라는 것만 알아줬으면 한다. 파아그리오 서버에서 로데마이 서버를 정벌하러 온 것이다. 같은 서버 유저 입장에서 기분 나쁘지 않나?
라인 몇 몇 캐릭터 때문에 전체가 욕 먹는 것도 알고 있다. 더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해 개선해 나아가 욕 먹지 않는 최강전투연합 라인으로 만들겠다. 통제 역시 중립들과 의견을 조율해 해결해 나아가겠다. 새로운 라인이 결성된 만큼, 새로운 각오, 새로운 마음으로 멋지게 이끌어보겠다. 앞으로의 모습 기대해달라.
마치며...
지각변동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로데마이 서버. 활발한 공/수성과 오만 전층, 용뼈 등에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는 필드의 재미는 지금부터 시작된다. 타 서버로부터의 대규모 인원 투입이 현 구도에 미칠 영향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