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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칠레 가스 분석기 시장동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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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 2015-01-26 | 국가 | 칠레 | 작성자 | 유현주(산티아고무역관) | |||||||||||||||||||||||||||||||||||||||||||||||||||||||||||||||||||||||||||||||||||||||||||||||||||||||||||||||||||||||||||||||||||||||||||||||||||||||||||||||||||||||||||||||||||||||||||||||||||||||
품목 | 가스 또는 매연 분석용 기기 | |||||||||||||||||||||||||||||||||||||||||||||||||||||||||||||||||||||||||||||||||||||||||||||||||||||||||||||||||||||||||||||||||||||||||||||||||||||||||||||||||||||||||||||||||||||||||||||||||||||||||||
품목코드 | 9027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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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칠레는 광산업이 발달한 국가로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 관심이 큼. 특히 지열발전, 가스복합 발전, 펄프 및 제지공장에 중점을 두고 있음. - 정부는 산업 발전을 위해 동 분야와 관련된 환경보호와 경영, 근무조건을 모두 고려한 새로운 규범을 제정하고 있음. - 시장은 새로운 기술인 추출 공장의 모니터링 시스템과 업무처리 기술에 관심을 가짐. 화학공장의 제련소에 대한 새로운 배출 규정이 적용된 후, 2014년 가스 분석기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임. - 2012년 가스 분석기의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2.4% 하락했으나, 2013년 칠레 정부의 규제 이후, 칠레의 가스 분석기 수입은 전년 대비 36.1% 성장했음.
최근 3년간 칠레 가스 분석기 시장규모 및 성장률 (단위: US$ 천, %)
주: Ecomex, Legal Publishing(HS Code 90271에서 가스분석기 관련 통계만 KOTRA 자체 분석)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칠레의 가스 분석기 수요는 중요성을 지니나 제품과 시설의 유지보수 필요에 따라 수요의 변동성이 큼. 칠레는 플랜트 산업이 배출하는 오염물질에 대한 더 강한 통제와 관리를 위해서 새로운 규범 제정이 필요함. - Ambiosis S.A사의 Cecilia Fernaldt 대표이사는 2014년 화학공장의 제련소에 대한 신규 가스 배출 규제로 인해 SO2(이산화황)의 배출량을 규제하기 위한 가스 분석기 설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함. - 칠레 내 동 품목의 유통업체는 대부분 미국, 독일, 영국산 제품의 공식 에이전트임.
○ 수요감소 예상요인 - 가스 분석기 수요 감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주요 원인은 동 품목의 주요 소비자인 에너지와 광산 관련 기업이 가스배출뿐만 아니라 생산의 다양한 부문을 지속적으로 개선시켜야 하기 때문에 상당한 투자가 비용으로 지출된다는 점임. 이러한 투자는 회사 본사의 승인을 얻어 진행되기 때문에 가스 분석기 수요 충당을 지연시키기도 함. 또한 새로운 장비에 대한 구매 시 직원의 추천, 양질의 품질과 가격, 기술적 지원과 노하우, 문제 해결에 대한 신속한 대처를 고려함.
○ 무역관 전망 - 가스 분석기 시장은 광산업과 발전소 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음. 동 시장은 주로 경쟁적 가격 대비 좋은 품질을 찾는 것에 치중함. 향후 일어날 수 있는 제품 고장과 유지보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A/S 제공이 관건이며 유통업자, 제조업자간의 신뢰관계 형성도 중요함. - 칠레 내 가스 분석기 생산은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반면, 칠레 정부가 요구하는 근무 환경을 개선 및 가스배출량 감소를 준수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향후 수요는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보임.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주요 소비자 계층은 두 그룹으로 나뉨. 첫 번째 그룹은 시장 수요에 커다란 영향을 주는 실수요자임. 칠레 정부는 주요 산업에 대한 광범위한 규제를 실시함. 바이어 인터뷰에 따르면 규제가 적용되는 곳은 지열발전소, 시멘트 석회 공장, 구리 제련소, 몰리브덴 공장, 유리 공장, 전기 아크로 공장임. 에너지 광산 부문의 최대 공급자는 GASATACAMA CHILE, E.CL, SK ECOLOGY이며, 이들은 직접 제품을 수입함. - 또 다른 소비자 계층은 유통업자과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대표 사업자임. 동 계층이 칠레 내 가스 분석기 수요의 절반을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공급자로는 SOLTEX CHILE SA, SCHADLER Y CIA. LTDA., ENVIRONMENT, TECHNOLOGY LTD임.
○ 소비자 구매 동기 - 회사가 제품을 구매할 때, 능률적인 기술보단 장비 개선이 필요한 것에 대해 중점을 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회사는 정확하고 특수화된 기계를 필요로 함.
□ 수입동향
○ 개관 - 활발한 광산업과 에너지 활동으로 칠레 내 가스 분석기 시장은 중요해짐. 칠레는 신규 환경 규제를 준수하기 위해 가스 분석기 및 관련 제품 시장이 발전하고 있음. - 2011년과 2012년 가스 분석기 수입의 성장률은 미미하지만 2013년 성장률은 45%을 기록함. - 주요 수입국은 미국, 독일, 영국이며, 특히 미국은 가스 분석기 시장의 45%를 장악하고 있음.
□ 최근 3년간 수입규모 및 상위 10개국의 수입 동향
칠레 가스 분석기 주요 수입국 현황(HS Code 902710 기준) (단위: US$ 천, %)
주: Ecomex, Legal Publishing(칠레 KOTRA 자체 분석)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관세 및 비관세 규제 등): 없음
□ 관세율
○ 관세율
○ 필수 인증 - 유럽 표준 EN 14181를 준수했다는 품질 보증서와 칠레 대기오염 배출 규정법 19300을 준수해야 함.
□ 주요 유통채널
○ 가스 분석기 유통채널은 하기와 같음. - 직수입업자: 대부분의 직수업자는 주요 광산업과 제련 회사임. 정부의 규제 실시 후, 이러한 회사는 제조업자와 직접 연락하게 됨. 규제내용을 충족시키는 인증서를 구비한 제조업체는 이 광산 및 제련기업에 생산 관련 자문을 제공함. - 현지 유통업자/에이전트: 칠레 내 현지 유통업자는 유명 브랜드의 대표업자임. 현지 유통업자는 가스분석기와 휴대용 가스 분석기를 수리해줌. 동 유통업자는 국제적인 기업과 신뢰관계가 두터움.
3. 경쟁동향
□ 경쟁제품
주: 바이어 인터뷰를 통한 KOTRA 산티아고 무역관 자체 작성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바이어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 인지도는 낮은 편임. 칠레시장 내 한국산 가스 분석기는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음.
○ 선호 브랜드 -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랜드는 Codel, Horiba, Sick, ABB임. Sick사의 제품의 시장점유율은 26%로 가장 많이 수입됨.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Expomin은 칠레에서 열리는 가장 국제적인 광업 전문 전시회이며 특히 중남미 국가에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전시회임. 주요 참가자는 광산업과 건설 중장비 관련 기업임. 기계 유지보수 및 처리를 다루는 기업도 참여함.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 가스 분석기를 구매하는 회사는 주로 품질 보증서와 365일 24시간 전문 기사 대기 서비스를 원함. 특히 재고품의 보유여부와 문제 발생 시 지속적인 체크와 수리를 원함. - 추천 상품의 설명서에 따라 현지 바이어는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찾음.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주요 타깃 고객층은 유통업자와 국제적인 인지도를 지닌 브랜드의 공식 에이전트임. 제품을 직수입하는 대기업과의 관계구축이 힘들기 때문임. - 주요 타깃 고객으로는 Ambiosis S.A., AmbienteyTecnologíaLtda., IMAAutomatizaciónLtda., Tecflow Chile Ltda., VSI Ltda.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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