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궤는 증거궤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거기에 임재하시는 하나님으로 의해 존재 가치가 부여됩니다. 120*60*60 정도의 크기에 물건을 담는 상자 형태로 믿음이 없는 사람의 눈으로 바라볼 땐 보잘것 없어 보이겠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간직하고 순종하는 백성들과의 관계(약속)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증거하는 증거판을 담아두었고,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의 상징물입니다. 성도에게는 하나님의 증거궤가 하나님께서 살아계시고 우리 삶에 함께하시며 실질적으로 역사하신다는 영광스러운 임재를 상징하는 것으로 증거궤와 함께하는 것이 곧 하나님과 함께 살아가는 가장 큰 축복인 것입니다.
그런데 이 증거궤가 현재는 사라졌습니다.‘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가 이 땅에서 번성하여 많아질 때에는 사람이 여호와의 언약궤를 다시는 말하지 아니할 것이요, 생각지 아니할 것이요, 기억지 아니할 것이요, 찾지 아니할 것이요, 만들지 아니할 것이며(예레미야 3:16)’예수님께서 오신 후에는 휘장이 갈라지고 영과 진리로 예배하는 시대가 열렸기 때문에 증거궤가 있다는 성전조차도 하나님의 임재의 상징 역할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성령 강림으로 하나님의 임재는 모든 성도들 심령 속에서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오늘도 자기 백성을 만나주시고 역사하시며 인도하고 싶어 하십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살아가는 일은 우리를 어떤 위기도 헤쳐나가고 난관도 극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합니다.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지 못한 신앙은 하나님께 다가가 삶을 맡기는 능력을 덧입지 못하고 자기 힘으로만 삽니다. 물론 오늘 우리에게 증거궤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는 삶을 살아야 한다는 소중한 교훈을 줍니다. 우리 모두는 기도, 말씀, 예배를 통해 광야같은 인생길에서 내 생각, 내 방법보다 나에게 가장 좋은 것들로 삶을 채워주시는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살아가는 청지기들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
첫댓글 (관찰) 오늘 본문에서 하나님과의 만남과 동행을 약속해주신 구절은 어디인가요?
22 거기서 내가 너와 만나고 속죄소 위 곧 증거궤 위에 있는 두 그룹 사이에서 내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하여 네게 명령할 모든 일을 네게 이르리라
(해석) 우리가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살 수 있는 것은 어떻게 가능한가요?
하나님의 말씀을 보고 들으며 성령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하나님 말씀의 뜻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그 말씀에 순종하는 믿음의 삶을 살아갈 때 그 삶이 하나님의 임재속에 살아가는 은혜와 축복의 삶이 되는 것을 믿습니다.
(적용) 오늘 말씀을 근거로 무엇을 실천하며 살 수 있을까요?
내 것을 하나님의 것으로 바꾸고 채우는 기도, 말씀, 예배시간을 늘려서 하나님과의 만남과 동행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전하는 청지기로 살아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