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묻고답하기 Q/A 페이저 오버스티어 현상 질문입니다.
문군이에욤 추천 0 조회 342 07.05.30 13:15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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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5.30 13:18

    첫댓글 저는 알차탈때 오버스티어가 일어나고 네이키드류는 그 반대던데요 그래서 지금 적응이 안되고 있습니다

  • 07.05.30 13:52

    마지막 글 한줄로 답이 딱 나오네요, 레플리카를 탔었다면, 페이져의 특성(네이키드의 특성)이 오버 스티어라고 느낄 수 있겠죠 ㅎㅎ 무게 중심이 레플리카에 비해 높기때문에 코너 진입시 훌렁훌렁 잘 돌아갑니다. 익숙해 지면 상당히 편합니다. 상체만으로 어느정도의 코너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린아웃으로 주행하여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고속 안정감은 비교적 떨어지지만 익숙해지면 상당히 편하고 수월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ㅎ

  • 작성자 07.05.30 13:52

    아.. 중심때문일수 있겠네요. 우선은 저도 조금 더 타보고 혹시 너무 이상하면 또 조언 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7.05.30 13:59

    핫, 갑자기 예전에 투어가서 아는동생 600rr로바꿔 탔던 생각이 나네요, 그땐 문군님과는 반대로 '이거 언더스티어가 왜이리 심하지? ' 라고 생각한 적이 있는데, 페이져 타던 방식으로만 주행을 해서 그렇더군요, 이후 바로 하체에 무게를 주니깐 예쁘게 돌아나가더군요, 페이져가 아무리 고속컨셉이지만, 레플리카는 레플리카만의, 네이키드는 네이키드만의 특성이 확실히 있다는걸 느꼈습니다.

  • 07.05.30 15:11

    하핫.. 그거 익숙해지시면 나중에 954 다시타면 왜케 안돌아가!! 하실껍니다. ^^ 제친구가 지금 954를 가지고 있어서 어제 제껄 타본다기에 제가 그걸 다시 타보게 되었는데.. 원래 이랫나? 싶을정도로 핸들이 무겁더군요. 적응되시면 알차를 못타실지도!!!!!?

  • 07.05.30 15:46

    아~ 그래서 그랬군요. 전 지하주차장 내려가면서 코너돌 때 상체만 살짝 돌려도 쏠리면서 핸들이 안쪽으로 말려들어가더라구요, 하중이 앞으로 쏠려서 그런가 보다 했었습니다.

  • 07.05.30 19:49

    핸들링은 앞타이어의 영향이 많습니다~~ 가운데쪽의 소모가 많은 편마모가 생겼는지 확인한번 해보세여~

  • 작성자 07.05.31 17:44

    약간 편마모가 있는것 같아 앞타이어 교체하였습니다. 조금 좋아진것 같긴 한데 아직 어색하네요. 레플리카와의 차이라고 생각하고 천천히 적응하려 합니다. 고맙습니다.

  • 07.05.31 16:51

    그건 오버스티어가 아니라 셀프스티어 아닌가요? 원래 꺽는 방향으로 핸들이 움직이는게 정상입니다.

  • 07.06.01 22:29

    전~두대다 2년정도 동시 소유한적 있는데 두대동시 출격한적 많았고 한마디로 알차.네이키드성격다릅니다 하지만 장거리갈때는 페이져로 코너탈시에는 알차로 페이져로 고알펨시 진동이심해서 불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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