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편의 문장은 골동품 고미술품 수집가 기초 상식 옥기 역사 변천사를 간략하게 서술한다.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골동품 수집계에서 고고옥기는 예로부터 전해 내려오는 것이다 양춘에 흰 눈이 내리는 격으로, 남에게 시크하고 친근해서는 안 된다.관감. 이러한 결과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며, 역사적 원리가 있다.가격적인 이유가 있어서수적인 이유도 있고, 진위도 있고, 말할 수 없는 이유도 많다.그러나 한 가지, 대중들의 마음속에는 고고옥기는 흔치 않은 귀한 보물이라는 인식이 깔려 있다.그 소중함이 어디에 있는지 많은 사람들이 몽롱하게 알고 있지만 반드시 더 많은 것을 알고 있지는 않다.
현재 고고옥의 정의는 한나라와 .이전의 고옥. 중국 문자 기호의 출지금으로부터 약 8000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옥기 제작의 역사고고학적 발굴에 따르면 현재 1만2000년 정도의 제작 역사가 있다.서구 학계에서는 문명의 기원이 갖춰야 할 세 가지 표식을 도시, 문자, 청동기라고 하지만 중국 문명의 기원은 학계가 정한 고유의 관점보다 훨씬 앞서 있을 수 있으며, 최근의 고고학 기록은 중화문명 중 도시의 형성과 옥기문명, 문명의 형성과 청동문명보다 훨씬 앞서 있음을 보여준다.중원 대지에서는 4~5천 년 전에 사람들이 모여 살았던 원시부락 도시에서는 아직 문자가 성숙하지 않아 청동 문명이 도래하지 않았지만 옥기는 이미 각 부락 문명의 변천에서 물질을 초월한 존재가 되어 당시 각 부락 도시 중 가장 높은 문명의 물질 운반체였다.
5000여 년 전, 장강 유역의 양저 문화랴오허 유역의 동북민족 홍산문화가 남긴고고옥기는 이미 "옥"이 문명의 최초임을 증명하였다.또한 독자적인 문화적 담체그리고 그 후 3000여 년의 문명의 변천에 영향을 주었고, 세월이 흘러 점차 중국인의 영혼 깊숙한 곳에 가장 깊은 문화로 낙인찍혔다.
문명이 시작된 원시 사회에서, 윤택함으로 인해거친 석재와 느낌이 달라서 사람들이 알아보다위: 옥은 산천 대지에서 유래한 것으로, 천지의 영기이다.응결, 가장 아름다운사물은. 중화의 선조는 자연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지혜로운 생물로, 그들은 자연과 하나가 되어 만물유령한 세계관을 진실하게 실천하고, 천지 만물을 숭배하며, 또한 천지 만물을 스승으로 삼고, 또한 영롱한 옥재로 자연세계에 대한 그들의 가장 본질적인 인식을 기록했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다.천지의 사방을 상징하는 옥종, 천도의 윤회를 상징하는 옥벽, 자연계의 풍운 번개, 하늘을 나는 매, 물속을 헤엄치는 거북, 무한한 생기를 지닌 원시배아, 그리고 그들의 의식 속에 있는 자연의 신과 선조의 영은 그들은 자연의 허공에서 정신적 영양을 얻고 자연계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장 단단한 옥으로 정성을 다해 다듬어 그들의 자연에 대한 숭경심을 표현하고 자연으로부터 에너지를 얻기를 갈망한다.옥은 지극히 높은 신성을 부여받았고 부족문명의 운반체였으며 부족에서 신분이 존숭한 현자와 무격만이 가질 수 있었다.
2000여 년 동안 "옥기"는 줄곧 계승되어 왔다.부족 문명의 변천을 맡아 글자의출현, 사유제의 태동, 국가의 형성.가장 오래된 상대 갑골문 중 옥은 이미 매우 중요한 국가자원이었고, 이러한 한정된 자원을 얻기 위해 상왕조는 긴 여정을 마다하지 않고 장구한 전쟁을 벌였다.동방에서 일어난 작은 부족이 강력한 상왕조로 발전하였다. "국가의 대사, 재사와 융"은 《좌전》에서 나왔지만, 상왕조에서는 천지의 신령에게 제사를 지내고 부락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은 이미 상왕실의 신성한 직능이며, "옥"은 신령한 조상들의 환심을 사는 가장 좋은 제물이며, 동시에 상왕조에서는 이미 상왕실의 신성한 직능이다.생자가 에너지를 얻는 원천이기도 하다.상나라 왕실의 옥자원에 대한 열광적인 갈구는 부호묘 출토 옥기(玉器)에서 알 수 있듯이 역사기록에서 그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상옥은 잘 다듬어진 각종 원조동물품, 인물품, 그릇품, 이런 원조기물들을 흔히 볼 수 있는데, 이러한 원조기물들은 장식을 착용하는 것을 위주로 하지 않고, 상왕실에 있어서 옥기는 조상의 신을 즐겁게 하고 에너지를 얻어 소통하는 가장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다. 강성한 상왕조에서는 옥제기물들이 상왕실에 독점되어 있다.
서주로 발전하여, 주 왕조는 상나라에서 옥을 대신 썼다.기초 위에서, 완전한 한 세트의 용도를 발전시켰다.옥제도, 옥기의 기능은 제사 이외에 더욱 중시된다중요한 것은 상징을 지녔다는 것이다.예제의 작용. 한편 서주는 분봉제도를 실시하여 옥제예기는 종주국이 제후국을 구속하는 신물이 되었고, 다른 한편의 종법제도에서는 사회계층이 삼엄하여 옥제장식이 사회등급 구분의 표식이 되었다.제사 의례용 옥뿐만 아니라 장례용 옥도 생겨났고, 서주에는 황실 치옥공장은 물론 분봉 제후국에도 나름의 옥 작업이 있어 옥제 기물의 활용이 더욱 넓어졌다.서주용옥제도의 특징은 예제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다천자·왕후의의(王威仪儀)의 필요와 구현의 필요성 때문에 서주 옥기(玉器)에 편각(刻线)·평면(平面) 음각선(陰刻線)을 중심으로 한 장식·문식(文和)·기형(器形)·공예(工藝)가 많이 생겨났고, 상옥쌍구 음각선(商玉勾陰线線)의 기초 위에 일면(一面)의 비탈(琢)을 조성하여 서주 옥기(玉器)만의 장식·예술 양식이 형성되었다.
춘추 전국 시대, 동주 왕실은 쇠퇴하고, 각각제후들은 패권을 다투지만, 사상 정신 분야의백가쟁명(百家爭,)은 의례적 위계제도의 상징인 옥(玉)이다.더 풍성하게 주어지는내포. 제자백가의 학술사상과 미옥의 옥성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유가의 인·지·의·예·악·충·신·천·지·덕 등의 통념과 화전옥의 물리화학적 성능에 비추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특징에 따라 '군자비덕우옥'이라는 옥유오덕·구덕·십일덕 등의 학설이 생겨났다.이러한 학설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전국시대에 이르러서는 인성을 강조하고, 아름다운 패옥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개인의 품격의 표방과 개성의 과시였다.공귀족들은 모두 패옥을 패션으로 삼았다. 또한 옥기풍격도 상주왕옥의 요식화와 제식화를 일신하여 낡은 예옥의 딱딱한 모양을 타파하고 양식이 참신하고 형상이 아름다운 패용옥으로 대체하였다. 공예풍격은 다양해졌다. 조형문장은 조밀함에서 편평함, 조밀함에서 강건함으로 날았다.춘추부터 전국으로 500여 년간 발전한 변화 속에서 군자패옥은 다른 예술적 풍모를 드러냈다.
진한은 통일된 봉건제 국가를 세워, 현재에 있다.춘추전국시대에는 각각 특색 있는 옥기예가 있었다예술 풍격을 바탕으로, 양한 시대, 고고학으로 발전하였다.옥기 제작 기술이 도달하다.최고조에 달하다. 사회 정치는 비교적 안정되고, 사상 환경은 느슨하다.황노무위, 유가귀옥, 도가신선장생관념, 벽사혐승, 그리고 동한에 자욱한 참위, 음양오행 등 각종 사상은 옥기예술의 창작에 모두 영향을 미쳤으며, 또한 이러한 이데올로기의 물화외연이 되었다.한옥은 집단지성으로 창작한 것으로, 지배계층은 옥기에 풍부한 정신적 함의를 부여하고, 장인의 창작은 그다지 제한을 두지 않으며, 옥을 다듬을 때 형식과 문양의 구속을 덜 받는다.상상력과 창의력을 십분 발휘해 문양과 조형예술에서 유례없는 예술적 정점을 찍었다.한대의 옥기는 종류가 매우 다양하여 옥을 사랑하고 옥을 패옥, 옥을 상하는 것은 귀족층과 사족층의 패션이다. 예기에서 패장식에 이르기까지 장식용 옥, 진설용 옥, 장례용 옥, 심지어는 서로 선물까지 주고받는 한옥은 지배층 생활의 모든 방면에 응용되어 본래의 기초에서 실용과 감상 가치를 더욱 높였다.
신석기 시대부터 두 시대로 발전하다한, 옥문화에 포함된 풍부한 내용은 이미 완성되었다.익다. 그것은 거의 실속이 없다.가치로, 그러나 초자연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어디에나 있고, 또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은, 순수한 문화 기호가 문명의 발전 진행 과정을 관통하는 시종으로서, 원시 사회 후기부터, 우리의 선조들은 옥에게 특수한 사회 기능을 부여하였다. 고고옥기는 이로 인해 이데올로기, 종교 신앙, 사회 도덕, 정치 사상 등과 인연을 맺어 문명 발전에서 매우 중요하고, 매우 신비로운 색채의 예술 보물이 되었다.옥기는 문명 초기 진화의 맥락을 또렷하게 기록하였다.이후 옥문화는 지고한 정신문명의 원천에서 점차 세속화로 흘러갔다. 마치 높은 산 위의 맑은 샘처럼 맑고 깨끗하며 높은 곳에서 흘러내려 길을 따라 백천을 흡수하고 마침내 도도강천을 이루어 물질과 정신세계를 풍부하게 윤택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