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ww.businessinsider.com/klarna-ceo-sebastian-siemiatkowski-ai-jobs-2024-12
클라나(Klarna)의 CEO 세바스찬 시미앗코프스키(Sebastian Siemiatkowski)는 핀테크 회사에서 인공지능(AI)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TV와의 인터뷰에서 시미앗코프스키는 "저는 AI가 이미 인간이 하는 모든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제 중요한 건 우리가 이를 어떻게 적용하고 활용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클라나는 소비자들에게 '지금 사고 나중에 결제하기(Buy Now, Pay Later)' 옵션을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다.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클라나는 57만 5천 개 이상의 소매업체와 연결되어 있다.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는 직업과 업무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2023년 맥킨지(McKinsey & Company)의 보고서에 따르면, 2030년까지 AI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1,200만 명의 미국 근로자가 직업을 바꿔야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뷰 중 시미앗코프스키는 클라나가 작년부터 신규 채용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우리 회사 내부적으로 진행한 일이 널리 알려지지는 않았습니다. 우리는 약 1년 전부터 채용을 중단했습니다. 당시 직원 수는 4,500명이었고 지금은 3,500명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모든 기술 회사처럼 우리도 자연스러운 이직률이 있습니다. 직원들은 평균적으로 5년 정도 머물기 때문에 매년 약 20%가 떠납니다. 채용을 하지 않음으로써 단순히 직원 수가 줄어든 것입니다."
그는 회사가 직원들에게 "클라나의 총 급여 비용은 줄어들겠지만, 그로 인해 얻는 이익 일부가 여러분의 급여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했다고 말했다.
현재 클라나 웹사이트에는 채용 공고가 올라와 있지만, 대변인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클라나가 "적극적으로 인력을 확장하기 위한 채용은 진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대신, 대변인은 핵심적인 역할, 주로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필요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번역: GPT-4o
삭제된 댓글 입니다.
와 진짜..문장 너무 자연스러워
소비를 도와주는 회사가 채용을 완전 중단하면 돈은 어디서 나서 사란 말임 모순 ㄹㅈㄷ다 ai가 소비도 할라나
채용해 칷...
기본소득제 도입이 시급하다
그럼 너도 잘라야지
ㅋㅋㅋ 니네 물건이나 용역도 ai가 사라고해~~
지금도 빈부격차가 심한데 ai가 더 전세계로 확대되면 더 심해지겠네 인간이 인간멸종 하고
있는꼴 이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