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모포트 시술 후 노동의 강도는 어느 정도면 괜찮을까요?
케모포트를 시술하고 난 후에는 격한 운동을 삼가하여야 합니다, 축구, 탁수,골프,수영, 격투기 등 과도하게 몸을 사용하는 운동은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생계 유지를 위하여 노동을 하는 경우에도 팔을 많이 사용하거나 힘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케모포트 자체에 무리를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가볍게 팔을 움직이는 일상 생활은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시술 부위에 감염이 될수도 있기에 항상 손을 깨끗하게 씻고 난 후에 만져야 합니다, 또한 환자의 손톱은 바짝 깎아야만 합니다, 손톱이 긴 경우에는 아무리 손을 잘 씻어도 세균 감염의 우려가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항암 치료 과정에서 케모포트 시술
항암 치료보다 더 무서운 주사 바늘의 공포로 벗어 날 수 있는 케모포트
항암 치료 과정에서 경구 복용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주사로 주입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매번 혈관을 찾아 주사 바늘을 삽입하는 것은 또 다른 고통이고 어떤 환자의 경우 혈관이 잘 드러나지 않아 여러번 주사 바늘을 주입하다보면 환자도 짜증이 나게 됩니다. 그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하는 것이 바로 케모포트 시술 입니다.
케모포트는 항암 치료가 모두 종료되면 쉽게 제거 할 수 있으며 쇄골 아래 동전 만한 크기의 장치를 이식하여 피부 안으로 매입이 되기 때문에 매번 주사 바늘의 공포로 벗어날 수 있으며 생활에 불편함이 없습니다.그리고 목욕이나 수영도 가능하지만 케모포트가 감염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의료진이 시키는대로 잘 관리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시술 시간은 평균 20-30분 정도 소요되며 비용은 4만원 정도(병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입니다.그러나 케포포트 시술 후 그 부위가 가렵거나 피부색이 변하고 통증이 있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방문을 하여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참고로 모든 암 환자가 케모포트를 시술하는 것은 아닙니다, 항암 횟수나 경우에 따라 필요한 경우 의료진이 권유를 하게 됨을 참조 바랍니다.,기타 궁금한 점은 의료진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힐링어드바이저ㅣ김동우
현대의학 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현대의학 자연의학] 네이버밴드로 초대합니다.
아래 링크를 눌러 들어오세요.
http://band.us/@can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