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년 1 분기 전 세계 스마트 워치 출하량은 12 % 증가했으며 Apple Watch 매출은 13 % 감소했습니다.
Canalys 의 새로운 보고서 는 글로벌 스마트 워치 시장의 성장 추세를 보여줍니다. COVID-19의 확산이 제조, 물류 및 소비의 여러 측면을 방해 함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스마트 워치 출하량은 올해 1 분기에 전년 대비 12 % 증가했습니다.
Apple은 다양한 Apple Watch 모델을 520 만 건 선적하여 시장 점유율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작년 같은 기간에 선적량이 13 % 감소했습니다. 화웨이는 전년 대비 113 % 성장한 210 만대로 2 위를 차지했다. 삼성은 2019 년 1 분기 120 만 대에 비해 180 만대를 출하하며 3 위를 차지했다. Garmin과 Fitbit은 각각 4 위와 5 위를 차지했다. Garmin은 24 % 성장한 반면 Fitbit은 21 % 감소했습니다.

1 분기 동안 북미 지역은 처음으로 스마트 워치 출하량의 1/3 미만을 차지했습니다. Apple Watch에 대한 수요는 해외 시장에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판매가 둔화되었습니다. Canalys는 지난 휴가 시즌의 필수 애플 액세서리 인 AirPods에 대한 북미의 초점에 기인합니다.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성장한 것은 동남아시아 및 라틴 아메리카의 항공사 프로모션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한편 화웨이는 중국 화웨이 P40과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중국은 스마트 워치 출하량이 66 %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Apple과 Xiaomi의 셀룰러 지원 스마트 워치는 중국의 연결된 스마트 워치의 대부분을 구성했으며 이는 중국의 판매 증가에 부분적으로 기인합니다. 2020 년까지 중국은 Xiaomi, Huawei 및 Oppo와 같은 현지 브랜드를 통해 스마트 워치 판매에서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