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정부시절 몇년에 걸쳐 완성한 세제중 하나가 근로장려세제죠. 이제서야 첫 지급하는거구요"
"...."
"...."
"... 솔직히 요즘은 마음이 아파서 티비도 안보는데 갑자기 너한테 그런말 들으니 마음이 안좋네"
"잘받아서 좋은데 쓰세요. 형은 아이들도 많으니까. 우유값에도 보태고.."
------------------------ 하필이면 첫지급이 이명박 시기라 사람들이 잘 모르실거 같아서 말씀드리는 겁니다. 아시아 최초로 근로장려세제를 도입한게 바로 참여정부시기입니다. 면세점이하의 저소득근로자에게 단순히 세금을 면제해주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국가에서 세액의 일정부분을 돌려주는 방식의 마이너스 세금인 셈이죠. 저도 재정학 교과서에서만 보던 이론적인 내용이었는데, 그걸 현실화했다는 사실에 적잖이 놀랐죠. 이 제도를 시행하려면 준비해야 할게 한두가지가 아닙니다. 일용직 등의 저소득층의 데이타베이스를 만드는데 수년이 걸렸죠. 어쩜 노무현대통령이 이명박대통령에게 남긴 선물인지도 모르죠. 단순하게 말씀드리자면 종합부동산세로 재원마련해서 근로장려금으로 지급하는 거죠. 저소득층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생계비를 보전하려는 취지였죠.
ㅠㅠㅠㅠㅠㅠ
감사합니다....
고마와요 백수때 생긴 빚갚았어요
감사해요
회사 재취직 할수있었어. 이거 아녔음...절대못했어
ㅠㅠㅠㅠ
하..ㅠ
너무 감사하다
진짜 너무 감사함..
ㅜㅜㅜㅜ미쳤네ㅠㅜ감사합니다
그냥 너무 앞서갔던 분이셨어 진짜로 서민들 생각했던 귀하고 귀했던 대통령.............그립습니다
고므워오ㅠㅠㅠㅠ
그립다 진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