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능남 고등학교 (료난 RYONAN)
괴물 센터 변덕규와 농구 천재 윤대협이 이끌고 있는 무적의 팀. 황태산의 가세로 공격력이 더욱 향상되었지만 그의 단점인 수비가 최대 문제점이다. 이 밖에 안영수와 한태환도 무시할 수 없는 선수들이다. 이번 도내 예선에서는 아쉽게 떨어졌으나 윤대협과 황태산이 남아있기 때문에 다음해에는 강력한 전국 대회 출전 후보 팀이다. 속편에서는 서태웅과 강백호 그리고 윤대협이 또 한번 멋진 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여 더 기대가 된다.
유명호 감독 ∙ 다오카 모이치 (일본명 : Moichi Taoka 田岡 茂一)
전국 대회 출전을 꿈으로 삼고 있으며 왕년에는 서태웅 정도로 뛰어났다고 하는 일명 도내 폭탄이라 불린 명감독. 해남 부속고의 남진모 감독과는 고교 시절때부터 서로 라이벌이다. 흐름을 잘 파악하지만 아마 상북(북산)의 강백호와 권준호를 선택한건 감독 생활의 최대 오점으로 남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또한 강백호에게 당한 어떤 일 때문에 강백호를 아주 싫어한다. 정대만, 송태섭, 서태웅 등을 스카웃하려 했었지만 실패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변덕규 ∙ 우오즈미 쥰 (일본명 : Jun Uozumi 漁住 純)
번호 ∙ 포지션 : 4번 ∙ 센터 (C)
나이 : 19세 (3학년)
신장 ∙ 체중 : 202cm ∙ 90kg
특기 ∙ 기술 : 큰 덩치를 이용한 골밑 플레이, 투 핸드 덩크, 블로킹
취미 : 요리
별명 : 두목 원숭이
꿈 : 최고의 요리사가 되는 것!
강백호가 늘 그를 두목 원숭이라고 부르는 능남고의 주장. 채치수를 라이벌 의식을 갖고 있고 그 만큼 채치수에게 우정도 느낀다. 블록 및 인사이드 득점이 뛰어나고 큰 키와 얼굴에서 뿜어져 나오는 위압감은 상대를 압도한기도 한다. 간단한 몸짓 동작으로 상대방의 수비를 한 템포 늦출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하지만 자유투 성공률이 낮고 인 사이드의 공격이 단조로워 공격 패턴이 비슷하다. 엄청난 장신인데에다가 덩치도 상당히 커 주목을 받는 선수지만 욱 하는 성미 때문에 경기 도중 퇴장을 당하는 일까지 있어 주장으로써의 행동이 믿음직스럽지 못하다. 농구로 대학 진학을 할 것으로 보였으나 채치수에게 패배한 후 가업을 이어서 횟집을 할 예정이다. 산왕전에서 채치수가 자신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했으며 전국 대회때 멀리까지 와서 채치수를 응원하기도 하는 등 얼굴과는 다르게 착하고 의리가 있다.
허태환 ∙ 이케가미 (일본명 : Ikegami 池上)
번호 ∙ 포지션 : 5번 ∙ 포워드 (F)
나이 : 19세 (3학년)
신장 : 183cm
특기 : 스틸
변덕규와 함께 이번 대회가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경기에 임하고 있다. 책임감이 강하고 실수가 적으며 제 할일은 확실히 해주며 경험에서 우러 나오는 수비 만큼은 능남고 선수들 중 No.1을 자랑한다. 그야말로 디펜스 스페셜 리스트. 화려한 멋은 없지만 규칙을 잘 알고 안정적인 플레이를 하는 선수이지만 내외각 득점력 및 공격력을 향상시켜야 한다.
안영수 ∙ 코시노 히로아키 (일본명 : 越野 宏明)
번호 ∙ 포지션 : 6번 ∙ 슈팅 가드 (SG)
나이 : 18세 (2학년)
신장 ∙ 체중 : 174cm ∙ 62Kg
특기 ∙ 기술 : 안정된 플레이, 드라이브 인
농구 신발 : Asics
학교에서 인기가 많은 그는 지기 싫어하는 승부 근성이 강하며 팀의 사기를 북돋아주는 선수다. 능남고의 지옥 훈련을 거치고 오랜 경험을 쌓은 그는 결코 무시할 수 없는 훌륭한 가드이다. 속편에서는 윤대협, 황태산과 함께 큰 인물이 될 유망주이다.
윤대협 ∙ 센도 아키라 (일본명 : Akira Sendo 仙道 彰)
번호 ∙ 포지션 : 7번 ∙ 포인트 가드 ∙ 포워드 (PG ∙ F)
나이 : 18세 (2학년)
신장 ∙ 체중 : 190cm ∙ 79kg
특기 ∙ 기술 : 원 핸드 덩크, 슬램 덩크, 더블 클러치, 정확한 패스룩, 체인지 오브 페이스, 페이더웨이, 훼이크, 블로킹
취미 : 낚시
별명 : 농구 천재!
꿈 : 특별한 것은 없고 전국 대회에 가서 도내 최고의 No.1 선수가 되는 것!
농구 신발 : Converse
연습 시간에는 잠만자고 가끔씩 낚시를 즐기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 능남고의 실질적인 리더이자 에이스. 훗날 변덕규가 은퇴하고 주장이 된다. 예전에는 득점을 주로 내는 선수였으나 패스에 재미를 붙인 뒤로는 포인트 가드 자리에서 능력을 발휘한다. 올라운드 플레이어로 포인트 가드는 물론 슈팅 가드와 포워드까지 모두 커버가 가능한 뛰어난 선수로써 해남전에서 도내 No.1인 이정환과 맞먹는 실력을 소유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였다. 또 정우성과 중학교 친구로 그와 대등한 경기를 한 적이 있으며 슈퍼 루키 서태웅에게 패배감을 맛보게 한 몇 안되는 선수 중의 하나이다. 언제나 느긋하고 성격도 상당히 원만한 편이라 싱글 벙글 웃는 표정인 경우가 많아 어떤 상황에서도 변하지 않는 포커 페이스를 유지하여 상대방에게 하여금 자신의 생각을 알 수 없게 만든다.
백정태 ∙ 우에쿠사 (일본명 : Uekusa 植草)
번호 ∙ 포지션 : 8번 ∙ 포인트 가드 (PG)
나이 : 18세 (2학년)
신장 ∙ 체중 : 170cm ∙ 62kg
유명호 감독은 "실수가 적으며 농구를 잘 알고 있는 포인트 가드다!"라고 평했을 정도로 조용하고, 나서는 일 없이 묵묵히 능
황태산 ∙ 후쿠다 킷쵸 (일본명 : 福田 吉兆)
번호 ∙ 포지션 : 13번 ∙ 파워 포워드 (PF)
나이 : 18세 (2학년)
신장 ∙ 체중 : 188cm ∙ 80kg
특기 ∙ 기술 : 앨리웁 덩크, 스텝 훼이크
별명 : 메기
생긴 것과 다르게 성격이 무척 여리다. 2학년때 폭력 사건으로 징계를 받아 한 동안 농구를 하지 못하다가 징계가 풀려 다시 뛰게 되었고 농구를 시작할 때부터 윤대협을 라이벌로 생각하고 연습했다. 공격은 상당한 수준이지만 수비가 약한 게 흠이다. 해남 부속고의 신준섭은 수비는 여전히 헛점 투성이지만 어쨌든 볼을 링에 집어 넣는 공격력은 굉장하다고 평했다. 관중들의 함성에 굶주려 있는 선수다. 때문에 약간 정신 이상자 처럼 보이기도 한다.
박경태 ∙ 아이다 히코이치 (일본명 : Hikoichi Aida 相田 彦一)
번호 ∙ 포지션 : 15번 ∙ 가드 (G)
나이 : 17세 (1학년)
신장 : 165cm
취미 : 메모
꿈 : 윤대협같은 선수가 되는 것!
명대사 : 내가 네놈을 완벽하게 체크해 주겠다!
일명 체크맨이자 사투리가 인상 깊고 언제나 명량 쾌활 한 능남고의 감초같은 존재. 농구 잡지의 기자 누님이 있어서 그런지 자기팀은 물론 다른 팀의 선수들에 대해서도 모든 사항을 항상 체크하고 꼼꼼히 분석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의 농구 실력은 언제나 베일에 가려져있다. 같은 나이인 강백호에게 형이라고 부르며 아주 잘 따르며 윤대협과 송태섭을 존경한다. 전국 대회에 나간 상북(북산)을 응원하고 1회전 통과를 위하여 상대팀에게 풍전고의 데이터를 넘겨준다.
박하진 기자
박경태의 누나로 능남고의 윤대협 열성팬. 농구에 관한 지식이 해박하며 선수를 파악하는 안목이 탁월하다. 상양고의 감독해도 되지 않을까? 그럼 대협이가 삐질려나?
첫댓글 근데 윤대협과 정우성이 친구는 아니지 않나여?? 그냥 시합에서 윤대협이 발린거 같은뎅.. 친구라면 이름을 헷갈리진 않았겠죠?? 정성우라고 했으니..;^^
윤대협이라는 캐릭터는 정말 진심으로 존경스러움..
친구는 아니고 중학교때 만난적이 있다고 그랬죠.....
윤대협이 대등한 경기를 한 적은 없죠. 완전히 발렸다고 서태웅에게 이야기 해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