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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믹서기 및 블렌더 시장동향 | ||||||||||||||||||||||||||||||||||||||||||
게시일 | 2019-01-25 | 작성자 | 김병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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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 미국 | |||||||||||||||||||||||||||||||||||||||||
무역관 | 워싱톤무역관 | |||||||||||||||||||||||||||||||||||||||||
HSCODE | 850940 | |||||||||||||||||||||||||||||||||||||||||
1.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규모 - 미국의 믹서기 및 블렌더 시장규모는 2013년 기준 약 19억7000달러 수준으로 전년대비 약 2.4% 성장
(단위: 백만 달러, %) 자료원: 유로모니터
□ 시장전망
○ 수요증대 예상요인 - 미국인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과일 및 견과류 스무디 및 쥬스 섭취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에 따라 믹서기 및 블렌더의 수요도 증가 기대 - 기술 발전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여과생활이 늘어나면서 일명 코쿤족이 증가. 코쿤족들은 외식보다 집에서 손님맞이 등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유로모니터는 코쿤족의 증가로 소형 주방제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
○ 무역관 전망 - 최근 미국에 1인가구가 급증하며 바쁜 도시생활을 즐기는 젊은 층이 늘어남에 따라 간단한 식사대체용 음식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남. - 이에 따라 믹서기 및 블렌더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주요 소비자 및 구매 패턴
○ 주요 소비자 계층 - 유로모니터의 조사에 따르면 현재 미국 가정의 97.5%가 믹서기, 블렌더, 쥬서기 등의 음식 프로세서를 적어도 하나 구비 중인 것으로 나타남. - 제품 사용이 간편하고 용도가 다양하기 때문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기본 주방기기로 구매하는 것으로 판단
○ 소비자 구매 동기 - 요리를 위한 음식 제조용 또는 스무디 및 쥬스 제조에 사용하기 위해 구매
□ 수입동향
○ 개관 - 미국의 2013년 블렌더 및 믹서기 수입액은 약 10억 달러 수준으로 전년대비 약 23% 증가 - 믹서기 및 블렌더 제조업은 생산과정의 노동비중이 높아 미국 업체들이 저가의 수입제품과의 경쟁에서 밀리며 수입량이 증가
주요 수입국 현황 (HS Code 850940 기준) (단위: 천 달러, %) 자료원: World Trade Atlas
2. 수입제도, 관세율 및 유통구조
□ 수입 규제 제도
○ 규제내용 -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에서 가전제품 관련 라벨링 규제를 하고 있지만 현재 믹서기 및 블렌더에 대한 라벨링 규정은 없음.
□ 관세율
○ (HS code: 850940 기준) 일반 관세율: 4.2% ○ 한국산 믹서기 및 블렌더에 대한 관세는 한·미FTA로 현재 2.9%
□ 주요 유통채널
○ 믹서기 및 블렌더는 중고가품의 경우 현지 대형유통망에 납품하는 방식을 통해 수입, 납품되어 유통되며 저가품의 경우 소규모 딜러, 중소 수입상 등에 의해 수입 납품
○ 믹서기와 블렌더를 포함한 소형 가전제품의 약 14.1%가 온라인상으로 판매되며 오프라인 상의 판매는 대형마켓이 약 30%, 백화점이 약 8%, 기타 다분야 매장에서 21% 정도가 판매됨.
3. 경쟁동향
□ 경쟁 제품
(단위: 달러, %)
자료원: IBISWorld, 각 업체 및 미국 가전제품 소매업체 홈페이지
□ 한국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브랜드
○ 한국제품 현지 인지도 - 한국제품에 대한 미국 내 인지도는 미국 기업에 비해 높지는 않지만 쥬서기 품목에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 선호 브랜드 - 휴롬 슬로우 쥬서, 기타 핸드 블렌더와 소형 믹서기
4. 마케팅 활동 참고사항
□ 전문 전시회 정보
○ 전문 전시회 정보
□ 현지 바이어 특성 및 구매 시 고려사항
○ 바이어 특성: 적극적인 설득이 필요하며 언어적 장벽이 있을 수 있음으로 유의할 필요가 있음.
○ 현지 바이어 구매상담 시 우선 고려사항 - 현지 바이어와 신뢰 및 친밀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며 샘플을 제공해 품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미국 제품 대비 가격경쟁력이 높으며 품질 면에서도 뒤지지 않다는 것을 설득 필요
□ 마케팅 방안 및 타깃 고객층 - 현재 미국의 믹서기 및 블렌더시장은 미국업체가 고품질로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지만 저가 수입품의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는 추세 - 소비자 중 요리사와 같이 믹서기 및 블렌더를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고객과 일반 고객에 따른 맞춤형 마케팅이 필요 - 일반 고객 대상의 마케팅은 고성능도 중요하지만 제품의 편의성 및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저가 상품에 대한 집중적 마케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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