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echless는 2019년 7월 13일에 2019년 홍콩 민주화 운동곡으로 편곡되어 올라왔으며, 특히 여성시위대들이 홍콩 경찰의 성폭행을 규탄하며 불렀다고 합니다.)
Speechless Butl won't cry 하지만 난 울지 않을거야 And I won't start to crumble 그리고 무너지지 않을거야 Whenever they try to shut me or cut me down 그들이 입을 막고 쓰러뜨리려 할 때마다 I won't be silenced 난 침묵하지 않을 거야 Written in stone every rule, every word 변하지 않는 모든 규칙과 말들 Centuries old and unbending 아주 오래되고 굽히지 않는 것들 "Stay in your place " 조용히 화초처럼 자리를 지켜라 " Better seen and not heard " 보고도 못 들은 척 해라 But now that story is ending 이제 그 이야기는 끝나 'Cause I, I cannot start to crumble 왜냐하면 난 무너질 수 없거든 So come on and try 그러니 와서 노력해봐 Try to shut me and cut me down 입막고 쓰러뜨려 봐 I won't be silenced 난 침묵하지 않을거야 You can't keep me quiet 넌 날 조용하게 하지 못해 Won't tremble when you try it 네가 그러려고 해도 난 떨지 않을거야
전 어도어 대표이사 민희진
“내가 너네처럼 기사를 두고 차를 끄냐, 술을 마시냐, 골프를 치냐.”
“들어올거면 그냥 나한테 맞다이로 들어와.“
배드민턴 국가대표 안세영 선수
“협회는 모든 것을 다 막고 있다. 그러면서 자유라는 이름으로 많은 방임을 하고 있다. 저희 배드민턴이 많은 발전을 이룰 수 있을 것 같은데 금메달이 하나밖에 안 나온 것을 돌아봐야 할 시점인 것 같다.”
딥페이크 성범죄 규탄시위
“너희는 우리를 능욕 할 수 없다.”
뉴진스
“서로 괴롭힘 없이 서로를 존중하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되면 좋겠습니다.”
동덕여대 공학전환 반대시위
“창학정신을 잃은 동덕은 차라리 명예롭게 폐교하라.” “소멸할지 언정 개방하지 않는다.”
탄핵집회에서의 여성들
“부끄럽지도 않냐?”
“여성스럽다는 표현에 이제 용감하고 혁명적인 우리의 모습도 함께 떠오르길 바랍니다.”
“TK의 콘크리트는 TK의 딸들에 의해 부서질 것이다. 몇 년이 걸려도 반드시 부서질 것이다.”
여성들의 목소리가 향하는 곳은 어디였고, 그 청자들의 답은 무엇이었는가? 그리고 언론과 기자들은 누구의 옆에 섰는가?
첫댓글 진짜 대단했다..
자랑스러워
여자들이 세상을 바꾼다!!!!!
한녀들 진짜 멋져
여미새가되,,,
진짜 여자들이 너무 자랑스러워..
여자들 사랑해 응원해 존재만으로 소중하고 감사해
여자들은 이렇게 멋있는데..
진짜.. 진짜 멋있다 나 왜 울컥함 ㅠㅋㅋ
진짜 여자가 최고야 더 많은 곳에서 더 크게 목소리 낼 수 있길
여자들아 설치고 떠들어라 살아남자
멋져 사랑해
너무 멋있어.....ㅠ
ㅠㅠㅠ
미친 아침부터 울고있어요
ㅠㅠㅠ
ㅠㅠㅠㅠ
여자들아 우리가 만드는 더 좋은 세상에서 잘 살자
ㅠㅠㅠ여자들 사랑해
오 그러고보니 올해는 특히 더 각광받은 일이 많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