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출처: 초등맘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들의 고민나눔방) 원문보기 글쓴이: 임찬이맘
일정 |
(1차): 2010. 12. 27(월) ~ 2011. 1. 1(토) [5박6일] (2차): 2011. 1. 3(월) ~ 2011. 1. 8(토) [5박6일] (3차): 2011. 1. 10(월) ~ 2011. 1. 15(토) [5박6일] | |
대상 |
초등학생 |
초2~초6 (1차, 2차에 참석 가능) |
중학생 |
초6~중2 (3차에 참석 가능) | |
* 예비중1학년(=초등 6학년)은 1~3차 모두 가능합니다 | ||
인원 |
100명/차 (8명/1반) * 학년별 반편성(연이은 학년은 같은반에 배정될 수 있습니다) | |
장소 |
KAIST 대전본원 (창의학습관)/KAIST나다센터 | |
숙소 |
KAIST 학부기숙사 | |
접수 |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http://ww.ee-ya.com) 회원가입 => 캠프신청(신청서작성) => 결재(온라인 카드/계좌이체, 직접계좌이체) *회원가입은 학부모님 정보로 회원가입합니다 *형제/자매 등 2인 이상 신청시 회원가입(1회)후 학생마다 신청서 작성합니다 *캠프마감은 입금자 순으로 진행됩니다 | |
마감 |
2010년 11월 30일 | |
비용 결재 |
890,000원(식사/간식/보험/교통 포함) ㅁ 온라인결재: 캠프신청서 작성 후 온라인 카드/계좌이체 결재가 가능합니다 ㅁ 현금이체결재: 홈페이지 메인화면 좌측하단 계좌로 현금입금이 가능합니다 [계좌:(주)이야코리아, (신한)140-008-100346] * 현금영수증발행: 캠프신청서 작성시 현금영수증발행정보(휴대폰, 현금영수증번호, 주민번호, 사업자번호 중 택 1)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통비는 집결지<->KAIST간 버스교통비를 의미합니다 * KAIST로 직접이동하시는 분에 대해 교통비 환급은 없습니다 * 기존고객 및 형제/자매 할인은 5%(50,000원/1인) 적용됩니다 * 할인 비용 환급 및 현금영수증 발급은 캠프종료 후 10일 이내에 완료됩니다 | |
문의 |
㈜이야코리아 교육사업부 (icamp@ee-ya.com) / (02)556-2622 * 전화는 평일 오전10시~12시, 오후1시~6시까지만 부탁드립니다. | |
* 캠프관련 문의 사항은 이메일로 주시면 2일내에 답신메일 드립니다 * 답신 이메일을 2일내에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특별한 개인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꼭 알려주셔야 합니다 (해외거주, 먹는 약, 기타 사항 등) | ||
식사 |
KAIST내 카페테이아(학부식당) 및 나다센터교육관 | |
숙소 |
ㅁ 숙소는 KAIST 학생들이 사용하는 기숙사입니다. 대학생 기숙사 생활을 체험하는 면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집과 달라서 조금 불편할 수 있습니다. ㅁ 남녀는 건물로 구분되며 여자기숙사는 여자 사감 선생님들이 특별 관리합니다. ㅁ 3인 1실 또는 2인 1실 로 배정합니다. * 배정은 차수별로 다르며 반편성에 따라 달라질수 있습니다. * 학생숙소에 숙소지도교사방이 함께 배치되어 관리합니다 ㅁ 각 방에는 침대3개(단층침대 1개와 복층(2층)침대 1개), 책상3개, 옷장이 있으며 냉난방 조절장치 등이 있습니다. 각 방에 TV는 없습니다(휴게실에 있습니다) ㅁ 각 방에 화장실과 샤워장은 없으며 층별 공동화장실과 공동샤워장을 이용해야하나 샤워장에 개인별로 칸막이와 문이 있어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ㅁ 캠프내 프로그램 이동은 모두 버스로 이동하며 강의실간 이동은 도보로 하게 됩니다. | |
준비 사항 |
ㅁ 간편한 복장, 세면도구(수건/칫솔/치약/비누) * 필기도구 및 교육에 관련된 비품은 캠프에서 자체 준비합니다. ㅁ 책 한 두 권 들어갈 정도의 보조가방이 꼭 필요합니다. ㅁ 접이식 우산 (눈,비 대비) ㅁ 짐은 간편하게, 되도록이면 배낭으로 부탁드립니다. ㅁ 신발은 운동화로 부탁드립니다. ㅁ 개인이 복용하는 의약품류(캠프신청시 기타사항에 입력) ㅁ 고가의 개인 물품은 가급적 담당교사를 통해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ㅁ 휴대폰은 지참 가능하지만 운영팀의 판단에 따라 캠프 관리 선생님께 맡길 수 있습니다 | |
집결 장소 |
ㅁ 집결장소: 서울.수도권(지하철4호선 선바위역 6번출구), 지방(대전역/서대전역) ㅁ 집결시간: 서울(오전 9시), 지방(대전역: 오전11시, 서대전역 : 오전10시) *지방 초등학생의 경우 KTX 어린이 도우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ㅁ 퇴소시간: KAIST 에서 오후 1시 (서울 선바위역 4시 도착 예정) ㅁ 준비물: 캠프준비사항 참조 ㅁ 기타사항: * 교육시간 중에는 학생과의 통화는 선생님을 통해 말씀해 주시고 자유시간을 통해 직접 통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 캠프기간 중에는 문자/전화연락/홈페이지를 통해 현장 정보를 드립니다 ㅁ 비상연락: 02-556-2622(회사)/010-3119-7653(캠프팀장) |
캠프내용 | 세부활동안내 |
프로젝트식 창의교육 |
4개의 카테고리(영상, 특수효과, 공학로봇, 창의로봇)를 일자별로 자기주도적 장시간 프로젝트를 합니다. 이 활동을 통해 캠프 참가자는 성취감과 자기주도성을 획득하게 됩니다. |
포스터 제작 | 내가 바로 감독이자 주인공! 이 이야기를 소개할 포스터를 제작합니다. 자기비젼을 포스터로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제목과 감독, 필요조건, 장소,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
선생님과 함께 미래를~~~ |
KAIST/서울대의 다양한 전공을 하고 있는 학부생, 대학원생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이러한 자극들은 아이들의 마음속에 꿈과 열정을 심어줍니다. |
프로젝트별 도입교육 |
멀티미디어, 특수효과, 로봇, 창의미션에 대한 최신 동향과 미래의 모습에 대한 자료를 함께 공부하고 토론합니다 |
작품기획 | 나의 비젼을 주제로 영화를 기획하고 콘티를 만들어 봅니다 나만의 주제를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생각하고 토론합니다. |
애니메이션 도입과정 |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프레임/타이밍 설계 기법등을 배우게 됩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삽입시켜 재미있는 애니메이션 작품을 제작합니다. |
애니메이션 응용과정 |
실사애니메이션을 직접 제작하는 시간으로 자기가 만든 작품기획에 따라 제작을 하게 됩니다. 다양한 교구와 효과를 활용하여 내 이야기의 등장인물, 소품, 배경을 제작합니다. 자기 비젼에 대한 현실적인 고민을 할 수 있도록 문제 상황을 만들어보고 해결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입니다. 학생레벨에 따라 적용 기술과 미션을 다르게 적용하여 진행합니다. |
크로마키활용 | 크로마키(배경화면전환)를 활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배경으로 지정하여 작품의 효과를 높이고 학생레벨에 따라서 뉴스 앵커처럼 자신의 작품을 소개한 영상을 촬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편집/효과 | 내가 만든 작품(포스터, 콘티, 영상)을 모두 모아, 제목, 자막, 제작진, 음향효과, 영상 효과 등을 삽입하여 종합작품으로 완성합니다. |
작품발표/대회 | 멀티미디어프로젝트 결과물에 대한 품평회를 하고 평가도 실시합니다. 내용의 참신성과 창의적 표현 능력, 스토리 구성에 대해 평가를 합니다. |
컨버젼스 프로젝트 교육 |
에너지, 환경을 주제로하여 조별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입니다. MIT 미디어랩의 창의적 로봇, 예술 교육 시스템을 활용하여 교육이 진행됩니다. |
컨버젼스 프로젝트 미션 |
그동안 흔히 생각해 왔던 로봇의 용도와 기능에 대해서 기획하고 토론하는 시간으로 시작합니다. 이후 학생 레벨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해결하기 위해 전용 교구로 작품을 만들고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역할을 분담하여 조별로 미션을 완성하는 시간입니다. |
컨버젼스 미션발표대회 |
학생레벨에 따라 주어진 창의 미션 프로젝트를 조별로 기획.완성하고 발표하여 평가하는 시간 입니다. 최신 과학 이슈를 주제로 하여 창의성, 기술성, 논리성을 기준으로 평가하게 됩니다. |
로봇효율성 창의프로젝트 |
로봇의 기본 매커니즘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로봇의 기구적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을 찾는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
응용로봇제작 &로봇미션 |
학생이 창의력을 발휘하여 만든 로봇 몸체와 로봇 팔을 이용하여 학생레벨에 따라 주어진 미션을 완성하도록 작업하는 시간입니다. |
로봇 경기 대회 | 앞서 주어진 미션 완성 프로젝트를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진행합니다. 학생 레벨에 따라 조를 편성하여 미션별로 진행합니다. |
특수효과 A | 과학.수학 지식을 이용한 각종 게임을 학생 레벨에 따라 설계하고 응용하는 시간입니다. 과학 지식과 논리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으로 평소 수동적으로 게임을 즐기던 습관에서 벗어나 게임을 직접 설계하고 개발하는 과정을 통해 능동적인 생활습관을 길러주는 교육입니다. |
특수효과 B | 설계 능력을 향상하는 프로그램이나 고급 멀티미디어 기술을 학생 레벨에 따라 배우고 응용하는 시간입니다. |
연구소탐방 | 최신 멀티미디어 관련 연구소, 로봇관련 연구소를 견학합니다. 또한 그곳에 계신 전문가들의 얘기를 듣고 이야기를 나누어 봅니다. |
기타활동 | 기타 캠프 정규 시간표 중간에 스탭매니아, 레크리에이션, 과학전문가 초청강연, 친구와 친해지기 프로그램 등 캠프에 참가한 학생에게 신선한 자극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
시간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금요일 | 토요일 |
오전 7:30 | 집결지로 모임 선바위역:9시 대전역:11시 서대전역:10시 카이스트로이동 |
기상 | ||||
오전 8:00 | 아침식사 | |||||
오전 9:00 | 멀티미디어연구 | 컨버전스연구 | 로봇의미래 | 특수효과 기획/토론 |
종합발표 &교육후기 | |
오전 9:30 | 애니메이션기초 | 컨버젼스 프로젝트 입문 (로봇.과학. 예술) 교구.프로그램 활용법 공부 |
로봇효율성 창의프로젝트 I, II | |||
오전 10:00 | 특수효과A 기초/응용 | |||||
오전 10:30 | 애니메이션응용 (소재, 효과등) |
기념촬영 | ||||
오전 11:00 | 숙소퇴소 | |||||
오전 11:30 | 집결정리 | 폐회식 /수료식 | ||||
오후 12:00 | 점심식사 | |||||
오후 1:00 | 오리엔테이션 | 크로마키활용 | 컨버젼스 프로젝트 수행 작품기획 로봇,환경세트 제작 |
응용로봇제작 | 특수효과B 기초/응용 |
정리 및 귀가 |
오후 1:30 | ||||||
오후 2:00 | 개회식 | 작품 기획/구현 | ||||
오후 2:30 | ||||||
오후 3:00 | 친구와 친해지기 주제 정하기 |
완성도 평가향상 | ||||
오후 3:30 | 연구소탐방 (멀티미디어& 로봇관련연구소) | |||||
오후 4:00 | 컨버젼스 미션완성 프로그래밍 |
로봇미션 프로그램 제작 | ||||
오후 4:30 | 작품주제 표지제작 |
편집/효과 | ||||
오후 5:00 | ||||||
오후 5:30 | 주제발표 | |||||
오후 6:00 | 저녁식사 | |||||
오후 7:00 | 선생님과 함께 미래를 |
멀티미디어 프로젝트 품평회 |
컨버젼스 미션발표대회 |
로봇경기대회 | 캠프의 추억을 만들어요 조별 리그 발표 | |
오후 7:30 | ||||||
오후 8:00 | ||||||
오후 8:30 | ||||||
오후 9:00 | 건강체크/취침준비 | |||||
오후 10:00 | 취침 |
첫댓글 너무 좋다 근데 가격압박 ㅠㅠ 고민 해애야겄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