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극곰 궁금해 시리즈 18
집에서 놀아요!
창의력을 키우는 22가지 실내 놀이
라이언 아이어스 글, 레이첼 빅토리아 힐리스 그림 | 박문선 옮김
북극곰 펴냄 | 출간일 2023-03-06 | 분야 어린이
크기 210*260 | 양장 | 16,000원 | 56쪽 | ISBN 979-11-6588-248-8 77400
특별한 준비물 없이 날씨에 상관없이 집에서도 신나게 놀 수 있는 22가지 방법!
책 소개
창의력과 상상력이 자라나는 슬기로운 실내 놀이!
집에서도 신나게 놀 수 있는 22가지 방법
『집에서 놀아요!』는 다양한 만들기와 멋진 아이디어로 어린이 독자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 주는 논픽션 그림책입니다. 특별한 재료가 아닌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즐겁게 따라만 하면 됩니다. 만드는 재미에 노는 재미와 보는 재미는 물론 선물하는 기쁨까지 누려 보세요. 『집에서 놀아요!』와 함께하면 집에서도 신나는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누리과정 및 교과연계★
누리과정: 신체운동·건강(신체활동 즐기기)
의사소통(책과 이야기 즐기기)
예술경험(아름다움 찾아보기/ 창의적으로 표현하기)
교과연계: 2학년 1학기 국어 11. 상상의 날개를 펴요.
2학년 2학기 국어 11. 실감나게 표현해요.
3학년 미술 1. 나의 친구 미술-(4) 자연은 재미있는 놀이터
3학년 미술 1. 나의 친구 미술-(5) 나는야, 디자이너
3학년 미술 2. 재미 가득 미술-(9) 상상이 꿈틀
#키워드: 만들기, 공예, 실내 놀이, 창의력, 상상력
출판사 서평
평범한 재료가 특별한 작품이 되는 마법의 시간!
밖에 나가면 놀거리가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집 안에만 머물러야 한다면 어떻게 놀아야 할까요? 답답하고 지루할까 걱정된다면 『집에서 놀아요!』를 펼쳐 보세요. 그런 걱정을 한 방에 날려줄 창의적이고 재미난 놀이들이 가득 담겨 있습니다. 책을 따라 만들고 놀다 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를 거예요.
이 책의 모든 만들기에는 특별한 재료가 필요 없습니다. 골판지로 동물을 만들어 놀거나 집 주변에서 주워 온 작은 돌멩이를 꾸며서 친구로 만들 수 있어요. 집 안에 널린 종이에 그림을 그리고 색칠해서 오려 붙이면 다채로운 콜라주가 완성됩니다. 자투리 천과 털실을 엮어 만든 액자나 자연에서 찾은 재료로 모빌을 만들어 집 안을 멋지게 장식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든지 아름다운 눈이 내리는 스노볼, 받는 이에게 감동을 선사할 팝업 카드, 취향에 맞게 꾸민 지점토 퍼즐 등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작품을 만들어 선물해 보세요. 『집에서 놀아요!』를 따라 만들다 보면 평범한 재료가 특별한 작품이 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될 거예요!
나만의 아늑한 공간에서 펼치는 상상의 나래
매일 똑같은 방이 지겹게 느껴진다면 『집에서 놀아요!』를 펼치고 나만의 행복한 아지트를 만들어 보세요. 의자와 탁자에 담요를 걸치고 가운데를 들어 올려 인디언 텐트처럼 만드는 건 어때요? 거기에 꼬마전구까지 달면 남부럽지 않은 나만의 아늑한 공간이 됩니다. 『집에서 놀아요!』에는 이처럼 익숙한 공간을 새롭고 특별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디어가 담겨 있어요. 나만의 아늑한 공간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볼까요?
커다란 골판지 상자로 집을 만들거나 건물을 만들어 복도에 전시해 보세요. 그 속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요? 어떤 이야기들을 나눌까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수많은 이야기들이 펼쳐질 거예요. 미니어처 세상을 만들어 이야기를 지어내거나 친구들이나 반려동물을 주인공으로 삼은 그림책을 만들 수 있어요. 내가 만든 마법의 가면을 쓰고 다른 사람이나 동물이 되어 보거나 골판지 상자로 로봇을 만들어 로봇 흉내를 낼 수도 있어요. 지도에서 가장 먼 나라를 골라 그곳의 새처럼 날아보는 건 어떨까요? 『집에서 놀아요!』를 통해 내가 만드는 이야기 속 상상의 나라로 풍덩 빠져 보세요.
창의력과 상상력, 사회성까지 세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실내 놀이!
이야기의 날개를 달고 상상을 펼치면 집 안은 어느새 멋진 무대가 됩니다. 『집에서 놀아요!』와 함께하면 나만의 반짝이는 무대를 만들 수 있어요. 만들기를 도와줄 꿀팁도 곳곳에 가득하답니다. 친구들 앞에서 골판지 상자를 이용한 그림자 연극을 상연하거나 온갖 물건들을 모아 함께 난타 공연을 할 수도 있어요. 또한, 이 책에 나오는 모든 만들기는 집이라는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유치원이나 학교 등 실내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만들기와 놀이를 통해 아이들의 사회성도 기를 수 있어요. 책에 실린 만들기를 따라 하다 보면 놀면서 자라는 우리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나만의 특별한 작품과 놀이로 창의력과 상상력, 사회성을 기르는 시간! 『집에서 놀아요!』를 통해 실내에서도 충분히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실내 놀이에 푹 빠질 준비가 되셨다면 지금 바로 『집에서 놀아요!』를 펼쳐 보세요!
목차
마법의 종이 가면
골판지로 동물 만들기
돌멩이로 친구 만들기
다채로운 콜라주
자연으로 꾸미기
실로 엮은 액자
그림책 만들기
오래된 티셔츠의 변신
나만의 집 만들기
나만의 거리 꾸미기
움직이는 모양
작은 겨울 나라
꼬물꼬물 곤충 장식물 만들기
행복한 은신처
미니어처 세상
팝업 카드 만들기
재미있는 손가락 인형 만들기
신나는 난타 놀이
지점토 퍼즐 만들기
로봇 만들기
펄럭펄럭 나만의 날개 만들기
갈아입는 재미가 있는 의상 놀이
작가 소개
라이언 아이어스 글
베를린에 살며 작가, 번역가, 편집자, 교사로 활동하고 있어요. 아이들을 위한 교재, 특히 어린이를 위한 영어 교재 전문가이고, 10년 넘게 어린이들에게 영어를 직접 가르쳐 왔어요. 가장 사랑하는 취미는 DIY 제품 만들기와 공작 활동이에요.
레이첼 빅토리아 힐리스 그림
런던 북부에서 자라서 지금은 리버풀에 살고 있어요. 디자인, 슬로 리빙, 현대적인 원예에 흥미와 관심을 두고 주로 식물에서 영감을 받은 그림을 그렸어요. 자연에 대한 감상이 작품에 뚜렷하게 드러나 있고 다른 사람들도 자신과 비슷한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기를 바라요.
박문선 옮김
연세대학교 불어불문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영어과를 전공했어요. 졸업 후 부동산 투자 회사 세빌스 코리아(Savills Korea)에서 5년간 에디터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프로젝트 통번역과 사내 영어교육을 담당했어요. 핀란드 수학 교과서 3,4,5,6학년용을 번역하였고, 현재 프리랜서로 번역 활동 중이에요.
미리 보기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