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극비인 정보사령부 소속 블랙요원까지 비상계엄에 동원한 것에 대해 한미 신뢰 관계에 결정적 흠집을 남겼다며 맹비난했다.
정보사가 사드 기지 시설 폭파를 위해 블랙요원(사드기지 팀)을 움직였다는 폭로 뒤 미국이 첩보기를 평소보다 후방에 더 자주 띄우는 등 우리 군 움직임을 예민하게 살피는 지경까지 이르렀다는 것.
한미연합사 부사령관을 지낸 김 의원(예비역 육군 대장)은 27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일단 "청주군공항팀, 사드기지팀, 대구군공항팀 등 3개의 블랙요원 복귀는 확인됐지만 (알려지지 않은) 다른 어떤 팀이 또 움직이고 있는지는 계속 주시해 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미국 반응에 대해 김 의원은 " 아직은 특별한 반응은 없지만 후방 지역 첩보 활동이나 첩보기가 더 많이 움직이는 건 체크되고 있다"며 "미국은 의혹의 눈으로 우리 군을 바라볼 것이다. 도청이든 뭐든 우리 군사 활동, 우리에 대한 정보 수집을 더 활발히 할 것 같다"고 걱정했다.
따라서 "이번 일로 인해서 한미동맹에 금이 가 복원하려면 몇십 년이 걸릴 것 같다"고 판단했다.
첫댓글 윤석열 때문에 ㅡㅡ
하ㅠ 나조차도 이 나라에 신뢰가 하나도 없는데 당연히 그러겠지...
진짜 보수라는것들이 개말아먹고있네 진짜
안보좆됨...
미친 개같은 윤서결과 일당들
걍 미국이 소리소문없이 죽여도 못본척 할텐데..
아니 어떻게 사드를 폭파핳 생각을 하지? 미군도 죽이고 미군기지도 폭파해야 빨갱이 몰이 할 수 있을니까? 근데 윤석열 지지자들은 성조기 들고 시위하고?
??????진짜 히않하네
시발 ....하
애효….
사드 기지 인근에 노인들 거주하는 마을도 있는데 미친것들
미국 국방 돈 달라는 소리 여기까지 들린다 니들때문에 시뱅들아..
거짓말이라고 해줘라 제발…나라를 망하게하고 팔아먹으려고 했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