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항본부장이 되기 위해 예전 K 부사장에게 지속적 상납, 코로나 기간 중 임무배정 선정 기준에서 아들을 임무 배정에 포함시키기 위해 하드랜딩을 선정 기준에서 제외, 1년동안 부기장 PF 금지, 심각한 하드랜딩을 한 아들의 비행교관 선발, 심사에서 특정인에게 불이익 지시, 특정인을 대상으로 인격모독 발언, 칭타오에서 TAXIWAY 관제지시를 위반한 아들을 살리기 위해 임원과 직원들을 현지로 파견해서 무마 작업 등 하나하나 말하자면 끝이 없습니다.
피의자 Y의 가장 큰 죄는 수많은 선량한 제주항공 직원들이 18년동안 어렵게 발전시키고 지켜온 제주항공의 항공안전을 본인의 탐욕을 채우기 위해 뿌리부터 타락시킨 것입니다.
비용절감을 위해 싸구려 교체엔진을 사용해서 운항하던 항공기가 22년 11월 간사이에서 상승 중 엔진에 치명적 손상이 발생해서 엔진 하나만 가지고 다시 간사이로 비상 회항을 했을 때 조류충돌로 은폐지시를 한 것이 피의자 Y가 저지른 가장 큰 죄입니다.
간사이 사고를 사실 제대로 조사해서 어쩌다가 운항 중에 내부부품이 탈락해서 엔진 후방을 날렸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싸구려 교체용 엔진이 근본적인 원인이고 그런 엔진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잘못된 비용절감 정책을 중단했어야 합니다.
그랬으면 그 이후로 불과 1년만에 4차례나 운항 중 심각한 엔진고장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22년 11월 피의자 Y는 기장에게 조류충돌로 인한 엔진고장으로 은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검찰과 경찰의 조사가 지속중인 지금, 피의자 Y는 은폐지시를 한 적이 없다고 거짓진술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은폐지시를 한 적이 없다는 건 기장이 독단적으로 조류충돌로 은폐를 시도했다는 것을 뜻합니다.
조류충돌 흔적이 전혀없는 엔진을, 기장의 독단적 준사고 은폐에, 국토교통부, 운항본부, 정비본부, 안전본부의 수많은 관계자들이 속아 넘어갔다는 말도 안되는 허접한 주장입니다.
피의자 Y는 본인이 살기위해 본인의 부당한 지시를 따른 기장의 목을 비틀고 있습니다. 그 기장과 피의자 Y의 아들인 Y 기장은 불과 1살 차이입니다. 피의자 Y는 자신의 죄를 숨기기 위해 아들 뻘 기장의 삶과 그 가족의 미래를 송두리채 뽑아서 불태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간사이와 그 이후의 수차례 엔진고장에서 조종사들의 현명한 대처로 다행히 인명피해가 없었지만 그렇다고 해도 피의자 Y의 죄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이라도 사고가 났으면 수백명이 숨지고 그 수백명의 희생자들의 가족들의 삶도 송두리채 파괴되었을 위험한 상황에 수많은 동료직원들과 승객들을 내몰았습니다. 그 죄가 무겁기 때문에 대한민국 검찰이 Y를 피의자로 지정하고 조사를 이어나가고 있는 것입니다.
첫댓글 이사람 묻히면 안된다
미친
저 간사이 항공기가 설마 사고항공기야?
그런가봐
ㅅㅂ
미쳤구나
본문보니 비용절감한다고 싸구려엔진으로 교체했나보네
https://naver.me/G7VOW7Fc
1년전글이네 와..
와...
대형사고는 갑자기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항상 전조증상이 있다고.. 방치하면 필연적으로 대형사고로 이어진다..
헐.......이거 묻히면 안될거같은데
얘도 윤씨네 참 미쳣다 진짜
미쳤어 1년전이면 이건 언제라도 터졌을 고질적인 문제였던거야
미친 1년전 글이네….
에휴 막을수있는 사고였던거잖아
윤씨네..
미쳤다... 저때 제대로 수사만 했어도 막을 수 있는 사고였네
묻
히
지
마
이사람 맞음 http://www.greenpostkorea.co.kr/news/articleViewAmp.html?idxno=205522
이 기사 15개나 났더라;; 언플만 하기전에 진짜 안전에 신경썻다면 안타까운 사고가 안났을텐데 수사 철저히 해야해
제주항공 김이배 대표이사는 행사에 참석해 “제주항공은 안전을 위해 시뮬레이터 도입, 교육훈련 강화, 안전관리시스템 유지관리, 안전조직 강화 등 안전비용에 과감히 투자하겠다”
미쳤다..
진짜 인재지 이게
유명했네
기업 문화 안 좋게 만들었네..
매달자
미쳤어 정말... 그때 수사만 제대로 했어도 이번 사고는 충분히 막을 수 있었다는 거 아니야....ㅠㅠ
너냐? 사람 맞음?
진짜 사람 아니구나
이거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 가져야겠는데
사람이냐..
미첬어
미쳤네
겨우 1년 전이었는데... 저때의 저 사고가 이렇게 이어질거라고 생각 못 했다는 것은 너무 큰 오만이다
222222
와 진짜.. 미쳤다 더크게 공론화되라
악마끼리 아주 쿵짝이 맞아서 보수정권이 악마를 키웠네 그러니 지들끼리 담합해서 이재명 막으려고 혈안이지 못해먹을까봐
아니 미친
아 재난도 아니고 부조리 때문이라면 정말 미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