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21일(수) 지버리쉬 – 내면을 청소하는 과학적인 명상, mind 정화
“이것은 내면을 청소하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이다. 나는 누구를 가릴 것 없이 모든 산야신과 명상가들이 이 명상을 꼭 하기 바란다.”(오쇼)
지버리쉬란 언어나 자신이 아는 단어가 아닌 무의미한 말을 계속해서 지껄이면서, 신체의 표현적인 움직임을 통해 카타르시스와 함께 마음을 정화하는 과학적인 방편이다.
오쇼 said; 너 자신 안의 표현되어야 할 무엇이든지 표현하는 것을 허용하라.
모든 것을 내 던져라. 의식적으로 미쳐라.
마음은 항상 언어의 관점에서 생각한다; 지버리쉬는 끊임없는 언어화 과정의 패턴을 깨는 것을 돕는다. 그대의 생각을 억압하는 것 없이 그대는 이 명상에서 그것들을 내던질 수 있다.
모든 것이 허용된다: 노래하라, 울어라, 소리쳐라, 비명을 지르라, 중얼거려라, 말하라. 당신의 몸이 원하는 무엇이든지 하게 하라; 점프하는 것, 눕는 것, 걷는 것, 앉는 것, 차는 것, 기타 등등. 어떤 긴 틈이 있게 허용하지 마라.
그대가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지버리쉬)로 매 순간 모든 것을 표현하라. 그리고 육체가 원하는대로 움직이게 허용하라. 지버리쉬는 훈련이 필요 없다.
★지버리쉬의 기원에 대한 오쇼 토크★
" 지버리쉬(Gibberish)라는 말은, 수피(Sufi-sm 이슬람의 밀교)의 성자, 자바르(Jabbar)에서 유래되었다. 자바르는 결코 어떤 언어도 말하지 않았고, 그저 무의미한 말을 했다. 그러면서도, 그에게는 수 천 명의 제자들이 있었다. 왜냐하면, 그가 말하고 있었던 것은, '당신의 마음은 지버리쉬에 불과하다. 그것을 치워 놓아라. 그러면 당신은 당신 자신의 존재(being)의 맛을 지니게 될 것이다'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
" 지버리쉬(Gibberish)란, '무의미한 말소리'라는 뜻이다. 그것은 그대의 내면을, 그대의 마음을 애워싸고 있다. 그것은 밖으로 끄집어 내어져야만 한다. 우선, 그대 마음의 내면적 쓰레기(rubbish), 즉, 지버리쉬, 광기를 밖으로 내던져 버려라. 그러면 침묵이 내려온다. 이 굉장한 침묵을 맛 보아라. 이것이 내가 말하는 '마음(Mind)에서 무심(No-Mind)으로의 양자 도약(quantum leap)라는 것이다."
"그대의 마음(Mind)은, 지버리쉬(Gibberish)로 가득차 있다. 그대는 너무나 많이 알고 있다. 그대의 빌어 온 지식, 그리고 그대 안에서 움직이는 너무나도 많은 말들(words) 때문에, 그대는 침묵 속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무언의 아름다움을 맛 볼 수가 없다."
"지버리쉬(Gibberish)를 이용해서 의식적으로 미쳐 가라. 각성을 지니고서 미쳐 가라. 그러면 그대는 폭풍의 중심이 된다. 그것이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 혹은 합리적인지 따지지 말고, 그 무엇이 마음에서 일어나는대로 그저 허용하라. 그저 마음의 쓰레기들을 밖으로 내던져 버리고, 붓다(Buddha)가 모습을 드러내는 공간을 창조하라. " ~ 오쇼(OSHO) ~
● 6월 무료명상 전체일정 http://cafe.daum.net/lifeandzen/Bvz7/5119
● 지버리쉬 명상후기 리비오님 http://cafe.daum.net/lifeandzen/Bvz7/4784
★ 지버리쉬 명상 후기중에서...
허용할 수 없어서, 혹은 싫어서 내면의 숨겨진 파일에 비밀번호까지 붙여놓고 감춰둔 감정을 열어보는 것은 분명 힘들다.
휴지통에 영구 삭제를 했을 거라 했던 것들도, 어딘가에 보관되고 있었나 보다.
생각으로는 절대로 찾을 수 없었을 것이다.
지버리쉬는 강력한 탐색기였다. 그 탐색기를 돌리는 데 처음에는 동력이 필요했다.
늘상 하는 생각과 느낌을 멈추는 힘, 그리고 생소한 탐색기를 돌리는 힘.
그것은 나의 간절함과, 함께 하는 도반의 에너지를 힘으로 돌기 시작하더니,
굴착기처럼 안을 파고 들어가기 시작한다.
원인 모를 두려움과 웃음과 슬픔을 지나 분노, 살기어린 분노....
계속되는 지버리쉬는 감정의 원인을 찾는 생각, 판단하는 생각을 멈추게 했고,
드러난 것들은 지나가는 느낌으로 몸을 통과해 어디론가 사라졌다.

☺ 참 가 안 내 ☺
♣ 언제? 6월 21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 어디서? 현대 액티브 힐링 명상센터(5호선 마포역 1번 출구 도보 7분)
♣ 신청은? 사난다 010-8565-7999, 자미 010-2579-1766
※ 명상참여자는 명상 시작 10분전까지 센터로 나오시면 됩니다. 오실 때는 편안한 복장, 허리를 조이지 않는 옷으로 준비해주세요.

첫댓글 아..요즘 저에게 필요한 명상인데..ㅎ
다음주 쯤에나 시간이 날것 같아요
수요모임 회원님들 다들 잘 지내시죠?
보고싶네요..^^
저에게도 필요한 명상~ ㅋ
시갈날때 언제라도 뵈요~ ^^
잘 지내요~~
에궁 보고스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