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서부산이다. 대우건설이 오는 28일 서구 서대신동에 '대신 푸르지오(조감도)'를 분양한다. 최근 부산지역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은 롯데건설의 '대연 롯데캐슬 레전드'와 삼성물산의 '래미안 장전'이 대박을 터트리면서 정점으로 치닫고 있다. 이들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프리미엄에다 입지 선호도가 높은 금정구 남구에서 공급되면서 청약자가 10만 명 이상씩 몰리며 큰 관심을 모았다.
■올해 분양시장 정점 찍을까
'대신 푸르지오'(서구 서대신동 212 일원)는 브랜드 측면에서 롯데캐슬이나 래미안에 밀리지 않는다. 재개발구역 분양이라는 공통점도 있다. 더구나 서구는 부산의 전통적인 주거지역이다. 부산 원도심은 최근 쇠퇴 기미를 보였지만 강서구의 잇따른 대형 산업단지 개발과 교통망 개선, 관광 인프라 확충 등으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9월 대림산업이 분양한 '사하 이편한세상'이 예상 밖의 뛰어난 청약 및 계약 성적을 내면서 서부산권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한층 높아지고 있다.
서대신7구역을 재개발한 '대신 푸르지오'는 지하 4층~지상 34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39~115㎡ 959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74㎡ 4가구, 84㎡ 428가구, 102㎡ 103가구, 115㎡ 60가구 등 총 595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대신 푸르지오'는 서대신동의 재개발구역 아파트 가운데서도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서구에서 2년 만에 공급되는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다. 앞으로 인근의 서대신6구역과 함께 약 1800가구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서대신교차로 일대의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가도 3.3㎡당 평균 900만 원대 후반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대티역 4번 출구에 위치(사하구 괴정동 324의 1)한다.
■서부산 최고의 주거환경
대우건설이 자랑하는 '대신 푸르지오'의 가장 큰 장점은 편리한 교통환경이다. 걸어서 5분거리에 부산도시철도 1호선 서대신역이 있다. 도시철도 동대신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도심 출퇴근이 쉽다. 남해고속도로 및 경부고속도로(명지IC)의 접근성이 높아 광역교통망이 편리하다. 부산터널 구덕터널 대티터널을 이용하면 부산 어디로든 빠르게 출퇴근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서부산권에서 최고를 자랑한다. 동아대 부민·구덕캠퍼스를 포함해 경남고 부경고 등 초·중·고교를 걸어서 5~15분에 통학할 수 있다. 입시학원이 많은 구덕운동장 인근 학원가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생활 인프라 역시 부산지역 어디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다. 부산대병원 동아대병원 고신대병원 등 부산을 대표하는 대학병원 3곳이 인접해 있다.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광복점 등이 가깝다. 구덕운동장과 대신공원 등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부산중앙도서관 민주공원 등 문화 인프라를 이용하기도 쉬운 입지다.
■개방감 극대화한 단지 설계
서구 대신동은 부산의 '원조 부자동네' 가운데 한 곳이다. 그만큼 탁월한 입지와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대신 푸르지오'는 대신동의 주거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명품 아파트로 주목을 받는다. 대우건설은 개방감을 극대화한 단지설계로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아파트 동 사이의 거리를 최대한 넓혔다. 또 보행로에 나무를 심고, 잔디를 깐 보행전용 녹지대를 설치해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성을 고려했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지상에는 대형 중앙광장을 조성하는 등 대우건설의 특화된 조경이 들어선다.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키즈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갖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안에서도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정도로 여러가지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분양 문의는 1800-0205.
# 싱크절수기·실별온도제어·스마트 도어 카메라…그린 프리미엄 설계 눈길
- 친환경 에너지 절약 상품 대거 설치 - 주거비용 낮추고 안전한 환경 제공
최근 신규 아파트 시장에서는 실수요자의 시선을 끌기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만든다. 운동시설이나 독서실 같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어지간한 브랜드 신규 아파트에서는 필수로 꼽힐 정도다. 때문에 각 건설사들은 차별화를 위한 설계에 고심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대신 푸르지오'에 친환경 에너지 절약형 상품을 대거 쏟아붓는다. 각 세대 안에 사용의 편의성을 높인 센서식 싱크절수기, 건조·살균 기능의 수세미 살균건조기, 배터리 교환이 필요 없는 디지털 도어록 등이 설치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 제어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장치, 태양광 발전 시스템 등 에너지를 절약해 관리비와 주거비용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상품이 제공된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푸르지오 브랜드만의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를 절약하고 관리비를 줄일 수 있는 '그린 프리미엄' 상품들이 '대신 푸르지오'에 많이 포함됐다"고 말했다.
개별 가구의 각방 온도를 따로 설정해 난방비를 절감하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은 기본이다. 지하주차장에는 LED조명제어 시스템을 설치해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한다. 각 세대 내 주방에는 생활용수를 한방울이라도 절감하고 사용이 더욱 편리한 '센서식 싱크절수기'가 설치된다. 온풍과 UV램프를 이용한 건조·살균 기능을 갖춘 '수세미 살균건조기'도 제공된다. 욕실 바닥난방(샤워부스 내부 제외)이 가능하며 고급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샤워부스, 수압을 이용한 세정으로 잇몸질환을 예방해주는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UV램프를 이용해 칫솔을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욕실장 일체형 '칫솔 살균기'도 설치될 예정이다. 현관에 수상한 사람이 있을 때 근접센서를 이용해 자동촬영이 가능한 '스마트 도어카메라'도 설치해 방범기능을 높인다. 외출 시에는 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 시스템'도 도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