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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디스커버리4 입니다..
엔진오일 및 디퍼렌셜 오일 교환차 입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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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외형상으론 바뀐건 없어보입니다..
그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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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는 바뀌었습니다..
오일필터 품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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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정 에어클리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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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필터와 에어클리너를 빼낸후
폐오일을 빼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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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빠지기를 기다리며
후륜 디퍼렌셜 오일교환 작업도 병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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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막 누적주행거리 5,000Km 를 달린 차량의
오일배출 배출구 볼트 입니다..
자석이 붙어 있어서 쇳가루가 아랫쪽 볼트에 모이겠금 만들어 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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닦아 내면 이렇게 차이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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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퍼렌셜에 주입할 오일 입니다..
그리디 75w-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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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입구가 작아 저렇게 일일이 수작업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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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 디퍼렌셜 입니다.. 이 역시 후륜 디퍼렌셜과 동일한 작업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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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륜도 후륜 못지 않게 쇳가루가 쌓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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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 배출과 전,후륜 디퍼렌셜을 모두 교체후
새로 주입할 엔진오일을 준비 합니다..
리퀴몰리 세라텍 + 리퀴몰라 탑텍4100 5w-40 + 냉각수 보충용 모튤 이누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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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버리3 를 타실때부터 리퀴몰리 메니아 이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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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을 약간 부족하게 넣은 다음 오일량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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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을 적게 넣었더니 게이지가 오일이 적다고 표시하네요...
당연한건가요;;;
전자식 게이지는 그냥 참고용일 뿐입니다..
제원표대로 오일량을 넣어주시면 문제 없을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