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저녁 퇴근후에 위 고객님께서 매장내의 착한중고차의 벤츠a200차량을 보시고 전화를 주셨습니다.
먼저는 인터넷으로 차량을 확인후 특별한 전화없이 매장에 방문하셔서 실매물을 확인하시고 연락을 주신거였는데요.
퇴근후라 바로 나갈수도 없는 상황이여서, 각층마다 키보관소가 따로 있는데 직접 신분증만 맡기시고 차량을 한번 보라고 했습니다. 마음에 드시면 따로 약속을 잡아서 만나기로 한건데요. 그후 차량을 보시고 전화를 다시 주셨습니다.
차량은 모두 마음에 드는데, 시동을 켤때, 끌때 쇠끼리 부딪치는 소리가 난다고 하셔서, 그부분은 착한중고차가 봐드리기로 하고 다음날 아침에 약속을 잡았습니다.
다음날 일찍 차량상태를 확인하기위해 시동을 걸었는데, 착한중고차가 매입할때는 안나던 불규칙한 엔진소음과 "땡그랑"소리가 시동을 켤때, 끌때 실제로 나는겁니다.
해서, 매장내 카센타와 매장밖 수입차 전문 카센타에 가서 확인해본결과 플라이 휠을 교환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당연히 금액 꽤 나옵니다.:: 차량이 열을 받았을때는 전혀 소리가 없으며, 냉간시[엔진 차가울때] 소음인건데요~
전차주분에게 특별한 얘기를 들은것도 없었고, 아시는 분통해서 매입한 차량이기에 별문제 없을거라 생각하고 매입을 한건데,
냉간시에만 알수 있는 엔진 소음을 체크 못한거지요.
그러나 그건 이미 지나간부분이고, 위 고객님께서 구입을 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수리를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위고객님께 설명드렸더니, 그럼 차량계약하고 출고할테니 부품주문해서 오면 수리하신다고 하십니다.
해서, 어제[14일,화]부품이 왔다는 연락을 드리고, 차량을 맡겨주셨습니다.
여기서 한가지팁을 드리자면, 수입차 구입때는 아니, 국산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엔진 냉간시에 꼭 차량을 확인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모든 차량들의 엔진 체크중 첫단계가 냉간시에 시동켰들때 엔진 소리 입니다.
정상적인 차량은 RPM이 주~욱 올라갔다가 서서히 정상적으로 떨어지는데 거칠거나 불규칙한 잡소리가 없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라고요.
구입하신 고객님께서도 끝까지 믿고 거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잔고장 잔사고 없이 오랫동안 운행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