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빈대로 인해 고통받는 이야기는 이곳 저희가 사는 북미땅에서 흔히 들을수 있는 이야기가 되어버렸습니다.
청소를 완벽히 한다고, 퍼펙트하게 깨끗한 콘도나 하우스에 산다고해서 100% 이녀석들에게서 안전할수 없는 이유는 이 빈대란 놈들이 지하철이나 버스, 공공시설이나 여행지 등등에서조차도 언제든지 옮아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년전 캐스모에서 빈대로 인해 곤경에 처하신분께 지금 쓰려는 이 글의 내용대로 빈대박멸법을 추천해드렸던적이 있었는데 오히려 아무 효과 없었다는 불평섞인 대답을 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분명히 나는 이방법으로 100프로 박멸했는데 이게 완전한 방법이 아닌가 싶어 그후로는 제가 박멸했던 과정을 디테일하게 알려주고 따라하게하니 다른분들도 100%박멸들을 하시더군요.
오래전 빈대로 인해 극심한 고통을 겪었던 제가 이 방법으로 빈대를 완전 박멸할수 있었고...
가장 최근의 예로 불과 2달전 지난 5월초 빈대가 발견되어 극심한 고통을 겪었던 어느 부부의 콘도에서 매니지먼트 오피스를 통해 방역업체를 불러도 별 효과를 못보다가 이 방법으로 완전 박멸이 가능했기에 이곳에 글을 남겨봅니다.
빈대박멸을 위한 1단계
- 우선 아깝더라도 빈대의 서식지와 알의 부화장소가 될 침대와 매트리스, 소파는 무조건 다 버립니다.
2단계 - 모든 옷과 양말, 수건, 이불 등등 버릴수 있는것은 다 버리고 버리지 않은 나머지는 하나도 남김없이 빨래, 특히 뜨거운 건조기에 돌립니다.
가능하다면 햇볕에 쬐일수 있는것들은 다 쬐어줍니다.
빈대는 50도 이상의 고온이나 영하 25도 이하의 저온에서만 죽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3단계 - 동성제약 비오킬입니다.
문제는 이 제품이 캐나다에서는 판매가 되지 않고 있다는 것인데...
보통 한병이 500 ml 인데 한병당 6,500원이고 500스퀘어피트 기준으로 2병, 1,000스퀘어피트 기준으로 4병정도가 필요합니다.
방바닥과 천장, 벽등에 촘촘히 골고루 다 뿌려줍니다.
가령 방 하나에 취침도구만 남기고 나머지 짐들을 가능한 모두 거실이나 다른곳으로 옮겨 비오킬을 충분히 뿌려준 방바닥에서 잠을 자면서 꾸준히 집안 곳곳에 비오킬을 3주간격으로 뿌려줍니다.
곳곳에 신경손상으로 죽어버린 빈대들만 발견하시게 될겁니다.
이외에도 박멸하기 위해 적절한 방법숙지가 반드시 필요하니 아래 사진에 곁들이는 부연 설명들을 꼭 참조하세요.
빈대를 박멸하기 위해서는 인간에게도 너무 유해하여 사용이 금지된 DDT 급의 강력한 살충제가 필요합니다.
제가 방역업체에서 사용하는 살충제나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기타 빈대약보다 이 약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래 두장의 사진에 보듯이 인체에 무해하기 때문입니다.
방역업체에서 사용하는 살충제나 시중에 판매되는 빈대약들중에는 발암물질 및 인체에도 유해한 부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동성제약 비오킬이 특히 효과를 보이는 벌레들인데 열거된 벌레 사진들중 위에서 두번째가 빈대입니다.

아마도 비오킬로 빈대 박멸을 못한 경우는 이 약의 특성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래 사진들속 설명처럼 비오킬은 직접 뿌려도 바로 죽음에 이르게 하는 약이 아닙니다.
사람과 온혈동물에는 안전하지만 빈대와같은 냉혈해충에 뿌리면 서서히 신경계 손상을 일으켜 마비와 탈진을 일으켜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실제로 저의 경우나 이 방법으로 완전박멸이 가능했던 분들도 당장이 아닌 며칠후 죽어있는 빈대들을 발견할수 있었습니다.
비오킬을 뿌려놓은 곳을 지나가면 당장은 아니지만 결국엔 신경손상이 서서히 일어나 반드시 죽게됩니다.
뿌리실때 벽과 바닥, 가구들, 가능하다면 천장에도 촘촘히 뿌리는게 그래서 중요합니다.


비오킬을 뿌리면 그 효과가 4주까지도 지속된다고 합니다.
비오킬을 뿌린후에는 물걸레 청소는 반드시 피하시고 빗자루 혹은 진공청소기로만 청소하셔야 합니다.
빈대 박멸에서 3단계가 중요하긴 하지만 1단계와 2단계를 무시하신다면 박멸까지 더욱더 긴 시간이 필요하거나 혹은 박멸이 되지 않으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방법으로 효과를 본 사례는 wood 바닥으로된 장소들이었기에 카펫으로 바닥이 된 경우는 효과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아무쪼록 이글이 그 누군가에게 빈대로부터 자유함(극심한 불안과 스트레스, 불면증, 가려움 등등)을 얻으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래봅니다.
PS : 저의 경우 오래전 빈대 박멸후에도 정기적으로 비오킬을 뿌려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빈대뿐만이 아니라 웬만한 벌레들도 두번다시 본적은 없습니다.
절차나 과정들이 불가능하겠지만 이 제품들을 갤러리아나 H마트 같은곳에서 손쉽게 구입할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을 해보곤 합니다.
늘 한국에서 공수해올수는 없는것이고, 2달여전 박멸한 케이스의 부부는 결국 프랑스에서 한병당 40불꼴로 가격을 치루고 가져와야했었습니다.
첫댓글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 합니다. 하지만 나는 카나다에 살고 있어서 권유해 주시는 약을 살수가 없네요.. 하여튼 감사 !!!
동성제약 비오킬을 어떻게 공수해오셧나요? 택배로 받으셧는지 아니면 아는사람 토론토입국할때 받으셧는지 궁금하네요. 택배로 받으면 걸릴것 같애서요
가장 빠른건 비오킬이 은근히 입소문이 나서 하나둘 구입해서 토론토 오시는 분들이 제법 있습니다.
캐스모 '사고팔고 아나바다'게시판에 비오킬 산다고 글 올리시면 파시는 분들 계실겁니다.
그리고 택배로도 받고 토론토 입국하면서 한국에서 물건 배송해주신다는 분들 통해서도 구매하고 했습니다.
사시는데가 어디신지 모르지만 아파트나 콘도라면 옆집에서 건너온 경우라면 약을 뿌려두시는게 필요하실겁니다.
단지 당장 눈에 보이는 내 내 집에 있는 빈대 다 죽였다고 근본문제가 해결된건 아닐테니까요.
안녕하세요. 어제 산 가구에 빈대가 나왓다고 쓴 사람인데요 7시간 빈대가 다른 침대나 혹은 옷으로 퍼져나갈 가능성이 높나요? 어제 빈대를 보고 산 가구들은 다 버리고 오늘 모든곳은 청소기로 돌렸긴 했는데... 너무 걱정되요 ㅠㅠㅠㅠ
마음이 굉장히 심란하시겠네요.
오래전이기는 하지만 기존의 침대는 버리지 않고 놔두고 계시다면 제가 겪어본 바로는 가능성이 없지 않습니다.
빈대가 bedbug 인 이유가 주로 매트리스와 침대에 서식하기 때문이죠.
옷이나 침대시트 등등 모두다 뜨거운 건조기 돌리시구요, 요즘엔 빈대박멸하는 기술이나 약들도 제법 발전했으니 알아보시고 대처하세요.
비밀댓글은 강퇴되실수 있으니 제 댓글 확인하셨으면 삭제하시거나 공개댓글로 전환하시구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