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는 의사들만 가입할 수 있는 폐쇄형 커뮤니티 '메디스태프'를 촬영한 사진을 올리고 "도저히 눈 뜨고 볼 수 없어서 내부 폭로를 결심하게 됐다"고 썼다. 메디스태프는 캡처가 불가능한 데다, 게시글에 워터마크가 박혀 있어 촬영 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이를 모두 검게 칠했다고 글쓴이는 덧붙였다.
메디스태에 이날 올라온 글은 조회수 1만1600건으로 제주항공 참사에서 어머니를 잃은 20대 아들의 인터뷰 기사를 다루고 있다. 수도권 의과대학 4학년생으로 오는 9일 의사 국가시험을 앞두고 있다는 아들은 "어머니가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해 1년 더 공부하기를 원치 않으실 것"이라며 슬픔을 감내하며 가족 재난 텐트 안에서 시험공부를 한다고 했다. 그의 어머니는 평소에도 의사고시를 앞둔 아들을 격려했고 참사 전날까지도 응원하는 문자를 보냈다고 한다.
그러나, 이 기사를 캡처해 올린 메디스테프 글에는 고인을 추모하고 유족의 슬픔을 보듬는 대신 아들을 조롱하는 내용의 댓글이 다수 달렸다. 의대 증원에 반발해 대다수 의대생이 학교를 떠난 상황에 국가고시를 준비하는 것 자체가 휴직에 동참하지 않은 '근거'가 됐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실제 휴학하지 않은 의대생, 사직하지 않은 전공의를 비하하는 '감귤'이란 용어를 쓰며 "감귤 평균"이라거나 "역시 감귤 존경스럽다" 등 비난하는 내용의 댓글이 곳곳에서 확인된다. "감귤 낳은 게 이미 죄" "자식이 죄인인데 벌은 부모가 받았노"처럼 고인을 욕하는 내용도 있다.
일부 의사가 "이건 좀 아니다" "여러분 욕하지 맙시다"라며 자제를 요청했지만, 오히려 "저 XX는 고인이 아닌데 왜 욕하면 안 되냐"며 반박하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첫댓글 미친것들
악마도 한 수 접고갈 인성들의 집단
사이코패스인가?...
못된 사람들
미친놈들
???
똑같이 돌려받길
헐
미친... 인간인가 진짜...
ㅁㅊ놈들 조사니 받으러가라
꼭 돌려받아라 온힘을다해 바란다
수틀린다고 환자 팽개치고 출근 안하는 직업의식 뒤진 니들보다는 환자 살리는 의사 되겠다고 저 상황에서도 공부하는 저분이 백배천배 잘컸다 제발 업보빔 맞길
업보빔.쳐맞아라 🙏🙏
조롱댓 인간들 자격 박탈해야만
지들은 의사라는 새끼들이 환자 목숨 내팽겨쳤으면서
의사들 수준이 절망적이다..
전광훈이랑 수준이 똑같은데
진짜 개싸이코패스 다 업보빔 맞아라 제발 재발
지들은 의사라는게 환자 목숨 내팽개쳐놓고 저따위로생각한다고?수준처참하다진짜
으 고소당해야댐
왜 저러는거야 진짜
삭제된 댓글 입니다.
22 수가 조정은 꼭 필요하지만 증원도 꼭 해줬으면해
한심하다 진짜
다 냄자일듯
진짜 저것들은...... 메모장 켜야겠다
나 진심 저런 의사한테 진료 받고 싶지 않음 저게 의사냐 사람새끼가 아닌데
진짜 정상화돠면 쟤네 계속 쓸거야?
소름돋는다....업보로 돌아간다...ㅠㅠ
와 진짜 ㅋㅋ 못되쳐먹었다
쓰레기들
의사들 수준 이름까지 까발려주면 그 병원 절대 안갈텐데
저런것들이 의사를 한다고?
하..인성 개쓰레기들
충격적이다
미친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