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각발표시점→정부의 몰빵 하다시피 전폭적인 현대상선 밀어주기가16,000급 컨선 8척 인도완료로 어느정도 자립의 기틀을 잡아 주었고 또 정부로서는 현대상선에게만 특혜를 준다는 비난을 피하고 다른 선사들에게도 자금을 지원(현상 매각대금 활용) 해야 형평성과 비난여론(흥아해운 거래정지상태)피하기에는 이때쯤이 적기 ☞사상 최대 실적인대 또 뭘 밀어주남? 욕먹지?
☞16,000급 8척은 원래 상반기 내에 순차적으로 인도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꺽일줄 모르는 해운 운임의 고공행진과 선박 부족으로 유휴선박 15척 씩이나 긴급투입 하는 상황을 감안하여 3월 컨선 조기투입 시작 한다는걸로 봐서는 매각협상은 이미 어느정도 조율이 된거 아닌가 합리적 의심 ☞상반기라고 해 봐야 서너달 밖에 안 남았음
★매각으로 돈벼락 맞는 사람 →산은,현대상선,주주,기타 해운사 ★매각으로 똥벼락 맞는 사람 →공매도(대차잔고 3천만주) →외인지분 3천만주(9,4%) ☞줄거 주고 받을거 받으면? 남는게 없네? 깡통 ☞숏커버란 장작에 매각이란 기름붇고 점화 ★마른 하늘에 날베락 맞고 화병 도진 사람 →털린 사람 ★아쉬워 아쉬워 못내 아쉬운 사람 →마음은 있었으나 끝내 매수를 못한 사람
첫댓글 ㅂ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