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전
쏟아지는 비때문에
카메라로 담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폰으로 담아온 사진
한번 올려 보았습니다
첫댓글 신석정 가옥 못가봤어요 ᆢ전주 내려가면 함 가봐야겠어요~쏟아지는 거센 빗속에서도 ᆢ ᆢ그 열정에박수를 보냅니다폰 사진도 참 좋으네여수고많으셨습니다 ~^^
그냥 지나쳤던 경기전 뒤의 전주사고까지 찍으셨군요.임란 당시 우마차에 왕조실록을 싣고 피신시키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조선왕조실록은 흔적도 없었을 터인데.비사벌초사에서 신석정시인을 생각했습니다.에이! 창씨개명 하고 말지, 일제에 좀 협조한다고 천지가 바뀌나? 누구나 빠지기 쉬운 함정도 거부했던 시인을 다시 생각하는 공간이었습니다.비가 내리는 그 가옥에 지붕에서 떨어지는 비가 빗물대롱을 타고 내리는 모습을 어쩌면 비 오는 날 신석정시인도 바라보고 있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꽃과 나무를 사랑한 시인답게 꽃과 나무에 둘러 쌓여 있는 아담하고 예쁜 집이네요 ..초로기님의 뛰어난 작가 정신에박수를 보냅니다 ~~♡
"최명희 길" 걸으시는숲사랑님 뒷모습비사벌 艸舍지킴이 부부님 품격시인의 혼불 깃든고택으로 이끄신무심재님화들짝 놀라댓글 쓰게 만드시는초로기님초저녁잠 깨어숭고한 魂들께魂나고 있는 밤. .
자연과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정갈한 작품에 박수를 보냅니다~^^엄지척~!^^
처음 보는 신석정 가옥입니다.내려갈 기회되면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폰 사진 넘 좋은데요.정겨운 가옥과 신석정님의 글 감사히 봅니다.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비오시는날, 전주에 가셨군요~~?비오는 `경기전`,고즈넉한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수년전 들려보았던,경기전의 추억이 새롭습니다.동짓날 갔었기 때문에경기전앞에서 동지팥죽을얻어먹던, 즐거운 추억~~~~!ㅎㅎ
첫댓글 신석정 가옥 못가봤어요 ᆢ
전주 내려가면 함 가봐야겠어요~
쏟아지는 거센 빗속에서도 ᆢ ᆢ그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폰 사진도 참 좋으네여
수고많으셨습니다 ~^^
그냥 지나쳤던 경기전 뒤의 전주사고까지 찍으셨군요.
임란 당시 우마차에 왕조실록을 싣고 피신시키지 않았다면 오늘날의 조선왕조실록은 흔적도 없었을 터인데.
비사벌초사에서 신석정시인을 생각했습니다.
에이! 창씨개명 하고 말지, 일제에 좀 협조한다고 천지가 바뀌나? 누구나 빠지기 쉬운 함정도 거부했던 시인을 다시 생각하는 공간이었습니다.
비가 내리는 그 가옥에 지붕에서 떨어지는 비가 빗물대롱을 타고 내리는 모습을 어쩌면 비 오는 날 신석정시인도 바라보고 있었을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꽃과 나무를 사랑한 시인답게 꽃과 나무에 둘러 쌓여 있는 아담하고 예쁜 집이네요 ..
초로기님의 뛰어난 작가 정신에
박수를 보냅니다
~~♡
"최명희 길" 걸으시는
숲사랑님 뒷모습
비사벌 艸舍
지킴이 부부님 품격
시인의 혼불 깃든
고택으로 이끄신
무심재님
화들짝 놀라
댓글 쓰게 만드시는
초로기님
초저녁잠 깨어
숭고한 魂들께
魂나고 있는 밤. .
자연과 자연스럽게 잘 어우러지는
정갈한 작품에 박수를 보냅니다~^^
엄지척~!^^
처음 보는 신석정 가옥입니다.
내려갈 기회되면 한 번 가보고 싶습니다.
폰 사진 넘 좋은데요.
정겨운 가옥과 신석정님의 글 감사히 봅니다.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비오시는날, 전주에 가셨군요~~?
비오는 `경기전`,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가득합니다.
수년전 들려보았던,
경기전의 추억이 새롭습니다.
동짓날 갔었기 때문에
경기전앞에서 동지팥죽을
얻어먹던, 즐거운 추억~~~~!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