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관련 압수수색 44건 신청 등 수사확대 “구조작업 공무원 숨졌다” 허위 영상 유튜버도 수사
제주항공 참사 관련 유가족 비하 글을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제주항공 참사 악성 글 게시와 관련해 압수수색 영장을 신청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4일 전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2시10분께 제주항공 참사 유가족 등을 모욕하는 악성 글을 게시한 혐의로 ㄱ(35)씨를 임의 동행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의자 ㄱ씨는 지난해 12월31일 서울 자신의 집에서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관련 글을 올린 혐의를 받는다. 나원오 전남경찰청 수사부장은 “악성 글 게시 관련해 8건을 인지해 수사하고 있는데, 유가족 비하 글을 올린 ㄱ씨를 검거했다. ㄱ씨는 ‘반성한다’고 했지만, 엄중히 수사해 여죄를 밝힌 뒤 엄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남 경찰은 제주항공 사고 관련 유가족 대표단의 고소장을 접수한 뒤 전담수사팀을 꾸려 악성 글 게시 관련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청도 악성 글 게시 관련 압수수색 영장 44건을 신청하는 등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청은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관련한 사이버상 악성 게시글 수사 상황에 대해 “지난 3일 오후 5시 기준 총 86건에 대한 수사가 진행 중이고, 악성 글 게시자 특정을 위한 압수수색 영장을 5건 집행했다”며 “추가로 44건에 대해서도 영장 발부 대기 중”이라고 밝혔다. 나머지 37건은 수사자료 확보 방법에 대해 검찰·커뮤니티 운영사업자 등과 협의 중이다.
경찰은 의사 커뮤니티에 올라온 제주항공 참사 유족 조롱 글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청은 “구조작업 중 소방공무원이 순직했다는 허위영상을 게시한 유튜브 채널, 국가고시 준비생인 유가족에 대해 의료인 전용 커뮤니티에서 이루어진 모욕 또한 게시자 신원 확인을 위한 수사 중에 있다”고 밝혔다.
진짜 저런건 뭐하는 새끼냐
기부는 못할망정 가만히나있지 ; 걍 사형시켜
잘됐다 본보기 삼아야지
검거하니까 반성한다 ㅋ… ㅂㅅ
기사제목에 30대 남성이라도 쓰지 기자야 ~
여자면 무조건 성별 쓰면서;
나이스 실형때려서 선례남겨
사형 ㄱ
30대남ㅋㅋㅋㅋㅋ....목위에 있는건 장식이니? 생각 쫌 하고 살아
얼굴까
성별 표기가 없는거보니 남30대남이군
22
얼굴까자
반성할 짓을 왜 하고 앉았냐고
30대남.
신상 까자
신상공개해
35살? 나가 뒤져라
진짜 엄벌을 부탁합니다
신상공개하고 사형하자
신상 좀
30대남 신상공개 해줘요
30대 남성 신상공개하자
면상 공개하면 좋겠네
신상공개 ㄱㄱ
신상공개 가자!
또 30대남 ;;
30대 "남성"
서른다섯처먹고 ㅉㅉ 버러지새끼
서른다섯이나어따 쳐먹엇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0대 “남“ 깍 붙이라고 ㅡㅡ